["그분은 살아계십니다",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 리아호나 2004년 12월호]

그분은 살아 계십니다
He Lives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정원회, 그분은 살아계십니다, 리아호나 2004 12월호, 6)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정원회는 진지한 마음으로 우리의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간증해 왔다. 그들의 간증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독생자요 구약의 위대한 여호와이시며 신약의 메시야라는 것을 증거한다.

 

다음 세 쪽에 나와 있는 각각의 말씀이나 9쪽에 있는 사도들의 간증을 통해서, 말일의 선지자, 선견자 및 계시자들이 구세주에 대해 가르치며 그분이 살아 계심을 증거한다.

 

  고든 비 힝클리 회장

“전세계를 위한 은혜의 행위로써 속죄해 주신, 모든 인류의 구세주이시고 구속주이신 그분은 살아 계[십니다] … 그분은 우리가 스스로 할 수 없는 것을 우리를 위해 해주셨습니다. 그분은 필멸의 상태에 놓인 우리의 존재에 의미를 부여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영생이라는 선물을 주셨습니다. … 그분의 아들이자 세상의 구속주, 인류의 구세주, 거룩하신 분, 생명과 평강의 왕이신 분을 선물로 주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간증”, 리아호나, 2002년 12월호, 4~5쪽)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 제일회장단 제1보좌

“[예수 그리스도]는 진리의 교사이자 교사 이상의 분이십니다. 그분은 완전한 생의 귀감이 되시지만 귀감 이상의 분이십니다. 위대한 의사이시지만, 의사 이상의 분이십니다. 그분은 실제로 세상의 구세주이시며, 하나님의 아들, 평강의 왕,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 곧 부활하신 주님이십니다. … 저는 여러분에게 주님이 살아 계시며 우리도 그분을 통해 살게 된다는 것을 간증드립니다.” (“주님의 길”, 리아호나, 2003년 1월호, 7쪽)

 

제임즈 이 파우스트 회장, 제일회장단 제2보좌

“하나님 아버지의 독생자로서 예수님은 신성한 속성을 물려받으셨습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들 중, 가장 중요하고 고귀한 행위를 수행할 수 있었던 유일한 분이셨습니다. 이 지상에 살면서도 죄가 없었던 유일한 분으로서, 영적인 죽음에도 얽매이지 않으셨습니다. 신성으로 인해 육체적 죽음을 이길 수 있는 권세도 가지셨습니다. 따라서 그분은 우리가 스스로를 위해 할 수 없는 것을 우리를 위해 행하셨습니다.” (“속죄: 우리의 가장 큰 희망”, 리아호나, 2002년 1월호, 20쪽)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 십이사도정원회 회장 대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간증드립니다. 그분은 살아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구속주이시며 우리의 구세주이십니다. 그분은 이 교회를 감리하십니다. 그분은 이 곳에 있는 그분의 종들에게 낯선 분이 아니며, 우리가 조용한 확신을 갖고 앞으로 나아갈 때, 그분의 영은 우리와 함께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평화로운 추종자들”, 성도의 벗, 1998년 12월호, 24쪽)

 

엘 톰 페리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온 인류를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희생은 지상에 있는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의 역사에서 핵심이 됩니다. 신성한 계획을 받아들이는 우리는 각기 구세주의 역할을 받아들여야 하며 아버지께서 우리를 위해 마련하신 율법을 지키겠다고 성약해야 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참된 심령으로 영접하고 행동할 때, 우리는 구원을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의 만찬에서 제정된 성찬”, 성도의 벗, 1996년 7월호, 57쪽)

 

데이비드 비 헤이트 장로(1906년~2004년), 십이사도정원회

“우리는 주님이 태어나시기 이전의 사명과 지상에서의 성역, 부당하게 십자가에 달리신 일, 주님이 겪으신 고통, 그리고 그분의 최후의 희생과 부활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최대한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각자 그분에게 큰 빚을 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귀중한 피를 흘리심으로써 우리를 사셨기 때문입니다.” (“나사렛 예수”, 성도의 벗, 1994년 7월호, 75쪽)

 

닐 에이 맥스웰 장로(1926년~2004년), 십이사도정원회

“우리는 예수님의 멍에를 스스로 지지 않는 한 그분에 대한 깊고 영원한 것을 진정으로 배울 수 없습니다. 비록 우리의 경험이 그분과 비교할 때 보잘 것 없다 하더라도 적절한 경험은 그분과 그분의 신성한 속성에 대해 예리하고 깊이 있게 가르쳐 줄 것입니다. 거기에는 결코 추상적인 것이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개인적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예수, 완전한 교사”,엔사인, 2001년 2월호, 13쪽)

 

러셀 엠 넬슨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잘 교육 받은 음악가가 악곡의 스타일과 구성을 통해 교향곡의 작곡자를 알아볼 수 있는 것처럼 잘 교육 받은 외과 의사도 해부학적인 스타일과 구조의 유사성을 통해 인류의 창조주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 이 유사성은 똑같은 창조주께서 우리를 지으신 신성한 창조에 대해 추가적인 증거와 깊은 영적인 확신을 갖게 해줍니다.” (“그리스도이신 예수님: 우리의 주님이며 그 이상의 분이심”, 리아호나, 2000년 4월호, 6쪽)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그분을 신뢰해야 합니다. 그분을 온전히 신뢰해서 그분이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고 그분의 뜻에 따르도록 해야 합니다. …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키워 나가려고 노력할 때, 우리는 구세주께서 하신 다음 말씀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너희가 나를 믿는 신앙을 가질진대 내게 합당한 것이면 무엇이든지 다 행할 수 있는 권세를 가지리로다.’(모로나이서7:33)”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 성도의 벗, 1994년 7월호, 100쪽)

 

엠 러셀 밸라드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우리의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다시 한번 하늘로부터 말씀하셨으며 영원한 복음의 충만함을 가르치기 위해 예언자와 사도들을 부르셨습니다. … 그 사실을 안다는 것은 참으로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 그것은 복음의 가르침을 단단히 붙잡도록 도와 주는 닻이 되기 때문에 여러분의 인생 행로를 더 안전하게 바꾸어 줍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확고부동함”, 엔사인, 1993년 12월호, 50쪽)

 

조셉 비 워스린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우리 모두 함께 참석했던 전세의 천국 회의에서, [구세주께서는] 선한 영들을 이끌고 사탄과 그의 추종자들과 맞서 싸우셨습니다. 그 전쟁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천국 전쟁에서 우리는 모두 그분의 편에 있었으며, 현세에서도 예수님의 편에 있습니다.” (“기독교인의 믿음과 행위”, 성도의 벗, 1997년 1월호, 70쪽)

 

리차드 지 스코트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저는 구세주가 살아 계시고, 온전한 사랑을 지니신, 부활하여 영화롭게 되신 개체이심을 압니다. 우리가 영원히 그분과 함께 살 수 있도록 그분이 자신의 생명을 바치셨음을 간증드립니다. 그분은 우리의 소망이요 중보자요 구속주이십니다.” (“그분은 살아 계십니다”, 리아호나, 2000년 1월호, 108쪽)

 

로버트 디 헤일즈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예수 그리스도는 … 온 인류가 영원한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세상의 죄를 짊어지시고 겟세마네 동산과 골고다 언덕에서 속죄를 성취하신 빛이십니다. 그분은 텅 빈 무덤의 빛이십니다. … 그분은 저의 빛이며, 저의 구속주이며, 저의 구세주입니다-여러분에게도 그렇습니다.” (“어둠에서 나와 그의 놀라운 빛으로”, 리아호나, 2002년 7월호, 79~80쪽)

 

제프리 알 홀런드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저는 폭풍을 잠잠케 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구세주의 권세에 대해 간증드립니다. [물 위를 걸었던 베드로]의 이야기에서 [그리스도께서] 또한 배 밖의 물 위에 계셨음을 기억하십시오. … 험한 파도와 싸우신 분만이 바다를 향해 그러셨던 것처럼 우리에게도 ‘잠잠하라’[마가복음4:39]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역경이 지닌 모든 힘을 빼앗은 분만이 우리에게 ‘담대하라’[요한복음 16:33]고 말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 리아호나, 2000년 1월호, 43쪽)

 

헨리 비 아이어링 장로, 십이사도정원회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의 빛이요 생명이십니다. 우리가 그분에게 나아가는 일을 택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분으로부터 멀어져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 여러분이 그분을 항상 기억하겠다는 성약을 했든 그렇지 않든, 그분은 여러분을 항상 기억하실 것입니다.” (“항상”, 엔사인, 1999년 10월호, 12쪽) .

 

   앞줄 왼편부터: 토마스 에스 몬슨, 고든 비 힝클리, 제임즈 이 파우스트, 뒷줄 왼편부터: 보이드 케이 패커, 엘 톰 페리, 데이비드 비 헤이트, 닐 에이 맥스웰, 러셀 엠 넬슨, 댈린 에이치 옥스, 엠 러셀 밸라드, 조셉 비 워스린, 리차드 지 스코트, 로버트 디 헤일즈, 제프리 알 홀런드, 헨리 비 아이어링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정원회, 그분은 살아계십니다, 리아호나 2004년 12월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