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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석 교리와 성약 제 28 편 PrevChap. NextChap.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소개 1830년 9월 뉴욕 주 페이에트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하여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주신 계시(교회사 1:109~111). 교회 회원인 하이럼 페이지는 어떤 돌 하나를 가지고 있어서 그 도움으로 시온의 건설과 교회의 질서에 관하여 계시를 받고 있다고 공언하였다. 몇몇 회원은 이 주장에 미혹되었고 올리버 카우드리조차도 이에 그릇된 영향을 받았다. 지정된 대회 직전에 선지자는 이 문제에 관하여 주께 간절히 물었고 이 계시가 뒤따랐다.

Revelation given through Joseph Smith the Prophet to Oliver Cowdery, at Fayette, New York, September 1830. HC 1: 109—111. Hiram Page, a member of the Church, had a certain stone, and professed to be receiving revelations by its aid concerning the upbuilding of Zion and the order of the Church. Several members had been deceived by these claims, and even Oliver Cowdery was wrongly influenced thereby. Just prior to an appointed conference, the Prophet inquired earnestly of the Lord concerning the matter, and this revelation followed.

주) 교리와 성약 28편 주석(영문) 

찾아보아야 할 중요한 복음 원리

• 교회 회장은 주님의 대변인이며 또한 교회 전체에 효력이 있는 교리나 계시를 선포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교리와 성약 28:1~8 참조; 또한 아모스 3:7; 교리와 성약 43:1~7 참조)

"너는 ... 교회의 우두머리가 되는 자에게 명령하지 말지니[라]"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25편을 받은 후 올리버 카우드리가 그에게 맞서 계시 중 하나가 잘못되었다고 주장하며 그것을 바꾸라고 명령했다. 선지자는 “전능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온 계시나 계명을 변경시키라거나 삭제하라거나 또는 그것에서 더하거나 빼라고 명령하는 것”(History of the Church, 1:105)이 그의 역할이 아니라는 것을 아주 힘들게 그에게 납득시켰다. 그 후 오래지 않아 선지자는 하이럼 페이지가 어떤 돌을 통해 교회를 위한 계시를 받고 있다고 주장하며 올리버 카우드리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 계시들을 믿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뉴얼 나이트는 이렇게 기록했다. ‘조셉 스미스는 당황했으며, 이 새로운 위기를 넘길 수 있는 방법을 모르고 있었다. 그 날 밤 나는 그가 거의 밤새도록 기도하고 간청하던 그 방에 같이 있었다. 이 형제들에 대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에야 그들은 자신의 실수를 납득하고 잘못을 고백했다. … 조셉은 주님께 이 일을 여쭈어 본 결과로 … [28편]을 받았다.’”( “Newel Knight’s Journal”, Scraps of Biography: Tenth Book of the Faith-Promoting Series에서 [1883년], 65쪽)

"대회 모임이 9월 26일로 정해지자 나는 대회가 열릴 때까지 그 문제를 총관리 역원들과 상의하는 것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특히 휘트머 가족과 올리버 카우드리가 이 돌에 의해 언급된 많은 것을 믿고 있었으므로, 우리는 이 중요한 문제에 대해 주님께 여쭈어 보는 것이 가장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리하여 우리는 대회가 열리기 전에 다음과 같은 계시를 받았다. (조셉 스미스, 교회사 1:109)

소개 1~7, 조셉 스미스는 비밀의 열쇠를 지녔고, 그만이 교회를 위하여 계시를 받음. 8~10, 올리버 카우드리는 레이맨인에게 전도해야 함. 11~16, 사탄이 하이럼 페이지를 속였고 그에게 거짓 계시를 주었음. 1—7, Joseph Smith holds keys of the mysteries, and only he receives revelations for the Church; 8—10, Oliver Cowdery is to preach to the Lamanites; 11—16, Satan deceived Hiram Page and gave him false revelations.

주) "오직 선지자만이 교회를 위한 계시를 받음"

"교회의 초창기 시절에 회원들은 주님께서 전체 교회를 인도할 계시를 받기 위해 오직 한 사람을 부르신다는 점을 이해하지 못했다. 우리는 우리 자신과 우리의 구체적인 책임을 위해 개인적인 계시를 받을 수는 있지만, 오직 선지자와 교회 회장만이 주님을 대신하여 세상에 말씀하신다.

"하이럼 페이지는 올리버 카우드리의 동서이면서 휘트머 가족의 매부가 되었다. 그는 피터 휘트머 이세, 크리스찬 휘트머, 존 휘트머, 제이콥 휘트머, 그리고 데이비드 휘트머의 누이인 캐서린 휘트머와 결혼했다. 올리버 카우드리 또한 그들의 누이들 가운데 한 명인 엘리자베스 앤 휘트머와 결혼했다. 하이럼 페이지는 또한 몰몬경의 여덟 목격자 중 한 사람이었다. 그는 돌을 하나 얻었는데, 그 돌을 통해 하나님에게서 계시를 받았다고 믿었다. 교리와 성약 28편을 읽으면서, 누구에게서 이 계시를 받고 왜 그 계시를 받았는지를 알아본다. 또한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부름과 올리버 카우드리의 부름 사이의 차이에 유의한다.

"교리와 성약 28편에는 올리버 카우드리가 인디언 원주민에게 선교사로 가라는 부름을 받았다는 내용이 실려 있으며, 또 시온이“레이맨인과 가까운 변경”(9절)에 있게 될 것이라고 언급한 내용이 담겨 있다."

역사적 배경

교회는 1830년 9월에 이 계시를 받을 당시 조직된 지 불과 수 개월밖에 안 된 상태에서 초창기의 큰 문제 가운데 하나에 봉착하고 있었다. 누가 교회를 위하여 계시를 받을 자격이 있나? 이 문제가 생긴 것은 하이럼 페이지가 어떤 돌을 발견했는데 그가 그 돌을 통하여 계시를 받는다고 주장했기 때문이었다.

초기 개종자 가운데 많은 사람이 조합 교회 주의 배경으로부터, 즉 누구든지 청중 가운데 다른 사람들이 동의하면 교리를 선포할 권리가 있는 교회로부터 왔다. 따라서 그들이 하이럼 페이지의 계시가 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는 것은 당연하게 보였다. 그러나 이 계시의 결과 뉴욕 주 성도들은 단 한 사람만이 교회 전체를 위하여 주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커틀랜드의 새 개종자들도 이것과 똑같은 교훈을 배워야 했다.(교리와 성약 43편)

이런 사건을 눈으로 직접 목격한 뉴얼 나이트가 일기에 이 사건을 기록했다.

“나는 집안일을 정리한 다음 당시에 조셉이 기거하던 휘트머 부친의 집에서 열릴 두 번째 대회에 참석하기 위하여 다시 페이에트로 출발했다. 나는 거기 도착해서 조셉 형제가 하이럼 페이지 때문에 크게 상심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하이럼 페이지는 교회 관리 및 다른 일에 관한 계시를 줌으로써 형제들 사이에 의견 차이가 생기게 했다. 그는 자기가 갖고 있는 돌을 통하여 그런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런 계시로 가득 찬 종이를 한 두루마리나 갖고 있었으며 교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것 때문에 길을 잃었다. 이 계시가 신약과 이 후기의 계시와 어긋나는데도 심지어는 올리버 카우드리와 휘트머 가족까지도 거기에 귀를 기울였다. 이제 여기 사탄이 이 작은 무리 가운데서 역사할 기회가 생겼으며 그는 박해로서는 달성하지 못한 것을 이 방법으로 달성하려 했다. 조셉은 당황했으며 이 새로운 위기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잘 몰랐다. 그 날 밤 나는 그와 한 방에서 그 날 밤 대부분을 기도와 명상으로 보냈다. 이런 형제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인 후에야 그들은 자신의 잘못을 확신하고 똑같이 고백했다. 그들은 그 계시가 하나님의 것이 아니라고 규탄하고 사탄이 참된 구원의 계획에 대한 그들의 믿음을 전복시키기 위하여 음모를 꾸몄다는 것을 인정했다. 이런 일이 있은 결과 조셉은 대회가 시작되기 전에 주님께 간구하여 교리와 성약 140쪽[28편]에 출판한 계시를 받았으며 여기에서 하나님께서는 계시를 받는 것에 관한 그분의 마음과 뜻을 분명하게 말씀하고 계신다.

대회가 소집되었으며 처음 행한 것은 하이럼 페이지와 관련된 그들의 문제를 고려하는 것이었다. 상당한 조사와 토론이 있은 다음 페이지 형제와 거기 참석한 모든 교회 회원들이 그 돌과 거기에 관련된 계시를 규탄하여 우리에게 큰 기쁨과 만족을 주었다.”(Journal History, 26 Sept. 1830)

교성 28:1 보라, 내가 너 올리버에게 이르노니, 내가 준 계시들과 계명들에 관하여 네가 보혜사로 말미암아 가르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교회가 듣게 되는 일이 네게 허락되리라. BEHOLD, I say unto thee, Oliver, that it shall be given unto thee that thou shalt be heard by the church in all things whatsoever thou shalt teach them by the Comforter, concerning the revelations and commandments which I have given.

교리와 성약 28:1. 왜 주님께서 교회 회원에게 올리버 카우드리의 말을 들으라고 하셨나?

당시에 올리버 카우드리는 교회에서 두 번째 장로였다.(교리와 성약 20:3 참조) 성도들은 모든 총관리 역원의 훈계를 들어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올리버 카우드리의 말에 귀 기울이라는 훈계를 받았다.

교성 28:2 그러나 보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나의 종 조셉 스미스 이세 이외에는 아무도 이 교회에서 계명들과 계시들을 받도록 임명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가 모세처럼 그러한 것들을 받음이니라. But, behold, verily, verily, I say unto thee, no one shall be appointed to receive commandments and revelations in this church excepting my servant Joseph Smith, Jun., for he receiveth them even as Moses.

"교회의 어떤 회원이든지 자기보다 높은 직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지시를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섭리에 위배되는 사실이라는 점을 밝혀 둡니다.  그러므로 형제님이 그들이 받는 지시에 주의를 돌리는 것은 온당치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에게 시현이 있었고, 하늘의 사자가 방문한 일이 있다면, 그것은 그 사람 자신의 유익을 위한 것이며, 그 사람을 위해 주어진 교훈임에 틀림없습니다.  교회의 기본되는 원리, 정책, 교리는 왕국의 열쇠에 귀속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조셉 스미스, 교회사 1:338)

주) "교회를 위해 계시를 받을 권리를 가진 사람은 누구인가?" : "1913년에 발표된“경고의 음성”이라는 공식 선언에서 제일회장단의 조셉 에프 스미스, 앤톤 에이치 런드 및 찰스 더블류 펜로즈는 이렇게 설명했다.

“하이럼 페이지 시절부터 (교리와 성약 28편) 여러 시기에 걸쳐 거짓 영이 교회 회원들에게 나타났습니다. 때때로 거짓 영들은 남자와 여자들에게 나타났는데, 이들은 범법으로 인해 손쉽게 사탄의 제물이 되었습니다. 어떤 때에는 교회의 규칙과 여러 의식 및 의례를 엄격히 지킨다고 자부하는 사람들도 거짓 영에 의해 실족되었는데, 거짓 영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모방하여 영향력을 행사한 나머지 사람들은‘나는 선택된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근본적인 차이를 구별하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사탄은 스스로 외관상‘빛의 천사’로 보이도록 자기 자신을 변형시켰습니다.”

“시현, 꿈, 방언, 예언, 느낌이나 어떤 특별한 은사 혹은 영감이 이미 인정된 교회의 계시와 모순되거나 교회가 수립한 권위 체계와 어긋나는 어떤 것을 전달할 때, 후기 성도는 아무리 그럴듯해 보이더라도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또 교회를 인도하기 위한 지시는 교회의 회장을 통해 주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충실한 회원은 그들 자신이나 가족 및 그들이 지명을 받거나 성임을 받아 관리하게 될 사람들을 위해 성신의 영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 회장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 전해지는 것과 모순되는 것은 어떤 것이라도 권능이 있거나 신뢰할 만한 것으로 받아들여져서는 안 됩니다.”(조셉 에프 스미스, Improvement Era, Sept. 1913, 1148)

교성 28:3 그러한즉 너는 참으로 아론과 같이 내가 그에게 주는 것에 순종하여 교회에 권능과 권세를 가지고 계명들과 계시들을 충실하게 선포할지어다. And thou shalt be obedient unto the things which I shall give unto him, even as Aaron, to declare faithfully the commandments and the revelations, with power and authority unto the church.

교리와 성약 28:2~3. 하이럼 페이지는 어떤 면에서 교회를 위한 신성한 인도의 참된 질서를 어겼나?

선지자는 이렇게 가르쳤다. “교회의 어떤 회원이든지 자기보다 높은 직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지시를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섭리에 위배되는 사실이라는 점을 밝혀둡니다. 그러므로 형제님이 그들이 받는 지시에 주의를 돌리는 것은 온당치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에게 시현이 있었고 하늘의 사자가 방문한 일이 있다면, 그것은 그 사람 자신의 유익을 위한 것이며, 그 사람을 위해 주어진 교훈임에 틀림없습니다. 교회의 기본 원리, 정책, 교리는 왕국의 열쇠에 귀속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History of the Church, 1:338)

1913년 교회 회장의 공식 성명은 이 원리를 더 분명히 밝혀주었다. “하이럼 페이지 때부터(교리와 성약 28편) 지금까지 교회 회원에게 거짓 영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영은 종종 잘못을 범하고 최고 기만자에게 쉽게 말려드는 사람에게 나타났습니다. 어떤 때는 교회 규례와 의식을 철저히 지킨다고 뽐내는 사람들이 거짓 영에 의해 그릇 인도됩니다. 이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을 모방하여 영향을 미치게 하여 스스로 ‘택하신 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까지도 그 차이를 식별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탄은 ‘광명의 천사’처럼 자신을 탈바꿈 합니다.

시현, 꿈, 방언, 예언 및 영감의 특별한 은사나 영향력이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듯하다 할지라도 교회의 계시에 어긋나고 관리 역원의 결정에 모순되는 것을 전한다면 후기 성도는 그것이 하나님의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후기 성도는 교회의 우두머리가 계시를 받아 교회를 인도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충실한 회원이라면 모두 자신과 가족과 교회를 관장하도록 임명을 받은 그 위치에 합당한 성령의 영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교회 우두머리가 하나님으로부터 받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라면 권위가 없고 믿을 수가 없습니다. 성도들은 세상적인 일뿐만 아니라 영적인 일에서도 자신에게 영향을 주는 하나님의 인도와 계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지시할 권세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인도와 계시가 교회의 성약, 교리, 규율, 알려진 사실, 제시된 진리 및 선한 상식에 위배된다면 결코 받 아들여질 수 없습니다. ……

권세를 불신하고 참된 과학적인 원리와 발견을 부정하고 교회 행정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계시와는 반대로 이끄는 영이나 영향력에 속지 마십시오. 성신은 자신의 나타냄을 반 대하지 않으며 진리는 항상 그 자체와 조화를 이룹니다. 반면 에 경전이 어떤 때는 잘못으로 나타날 경우가 있습니다.(교리 와 성약 52:14~16) 주님께서는 그가 임명한 사람을 통하여 안 전하게 권고를 주십니다. 후기 성도 여러분, 이러한 경고의 말씀에서 유익을 얻으십시오.”(조셉 에프 스미스, 안톤 에이 치 런드, 찰스 더블유 펜로우즈, “경고의 음성”, Improvement Era, 1913년 9월, 1148~1149쪽)

올리버 카우드리는 주님으로부터 “계명으로 기록하지 말 고 다만 지혜로 기록할지니라.”(교리와 성약 28:5)라는 말씀을 들었다. 다시 말해서 주님께서는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그가 성도들에게 훈계와 권고는 주되 교회 교리나 계시를 확립하는 것은 안 된다는 명을 주었던 것이다. 이런 일은 선지자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교성 28:4 또 만일 어느 때든지 보혜사에 의해 인도되거나, 또는 언제든지 계명에 의해 교회에 말하거나 가르치도록 인도된다면, 너는 그렇게 할 수 있느니라. And if thou art led at any time by the Comforter to speak or teach, or at all times by the way of commandment unto the church, thou mayest do it.  
교성 28:5 그러나 너는 계명으로 기록하지 말고 다만 지혜로 기록할지니라. But thou shalt not write by way of commandment, but by wisdom;

"후에 교회의 회장이 되었던 로렌조 스노우는 1840년에 시적인 대구 형태로 된 개인적인 계시를 받았다.

    현재의 인간처럼 하나님은 한때 인간과 같았으며,
    인간도 현재의 하나님처럼 될 수 있다.
     

"그는 이 계시를 누나인 엘리자와 브리검 영을 제외하고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영 회장은 그가 낭송하는 것을 흥미있게 듣고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스노우 형제님, 그것은 새로운 교리입니다. 만약 진실이라면 형제님에게 개인적으로 알게 하시기 위해 계시된 것일 것입니다. 그리고 때가 되면 선지자가 가르쳐 주실 것입니다. 그 때까지 덮어 두시고 더 이상 그에 관하여 말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스노우 장로는 이 현명한 권고를 받아들였는데, [여러 해가 지난 후] 바로 그 브리검 영이 직접 그에게 와서 그에게 계시된 것이 사실이라고, 왜냐하면 선지자가 사람들에게 그것을 가르쳤기 때문이라고 말해 주었다.”(Orson F. Whitney, “Lives of Our Leaders?The Apostles: Lorenzo Snow”, Juvenile Instructor, 1900년 1월 1일, 3~4쪽)

교성 28:6 그리고 너는 너의 우두머리가 되며 교회의 우두머리가 되는 자에게 명령하지 말지니, And thou shalt not command him who is at thy head, and at the head of the church; 주) 너의 우두머리가 ... 되는 자에게 명령하지 말지니, : “올리버 카우드리 는 계시에 관한 문제까지도 선지자에게 동의하지 않는 경향이 있었으므로 이런 훈계를 받는 것은 심히 필요한 일이었다. 이 유쾌하지 못한 사건으로부터 많은 좋은 결과가 나왔다. 회원 들은 교회에 질서가 있다는 것과 단 한 사람만이 그들을 인도 하기 위한 계명과 계시를 받도록 임명 받았으며, 그는 하나님 이 부르신 사람이라는 것을 배웠다. 당시 회원들은 최근에 교 회로 들어왔으며 하나님의 왕국과 그 조직에 관련된 모든 것 을 배워야 했으므로 이런 과오를 범하는 것에 대해 상당한 변 명의 여지가 있었다. 그들은 선지자가 아닌 사람이 전능하신 하나님의 대변인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잘못이라는 것을 몰랐 다. 이 계시는 그런 행동으로부터 혼란이 일어나며 다른 사람 이 조셉 스미스를 계승하도록 지명될 때까지는 조셉 스미스 가 계시의 열쇠를 갖고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135~36)
교성 28:7 이는 내가 그 대신 다른 자를 그들에게 정해 줄 때까지 비밀의 열쇠와 인봉된 계시의 열쇠를 그에게 주었음이니라. For I have given him the keys of the mysteries, and the revelations which are sealed, until I shall appoint unto them another in his stead.  
교성 28:8 그리고 이제 보라,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레이맨인에게로 가서 그들에게 나의 복음을 전파할지니, 그들이 너의 가르침을 받아들이는만큼, 너는 그들 가운데 나의 교회가 세워지게 할지니라. 또 너는 여러 계시를 받게 될 것이나, 이를 계명으로 기록하지 말지니라. And now, behold, I say unto you that you shall go unto the Lamanites and preach my gospel unto them; and inasmuch as they receive thy teachings thou shalt cause my church to be established among them; and thou shalt have revelations, but write them not by way of commandment.


            인디안에게 전도하는 조셉 스미스

교리와 성약 28:8~16. 올리버 카우드리가 레이맨인에게 선교 사업을 하도록 부름 받음

“레이맨인에게 펼치는 선교 사업은 당시 교회에서 매우 중요 한 사업이었다. 올리버 카우드리가 이 무리의 일원으로 맨 처 음 지명받았다. 계시에 의하여 피터 휘트머 이세가 추가되 었다.(30편) 그리고 팔리 피 프랫과 지바 피터슨이 추가되었 다.(32편) 대회가 끝난 직후 이 작은 무리는 2천 4백 킬로미터 나 되는 위험한 여행을 시작했다. 그들은 주님께서 길을 열어 주시리라고 믿고 도보로 출발했다. 그들은 버팔로 근처에서 케트라우구스 인디언을 만나 그들에게 몰몬경을 주었다. 그 리고는 오하이오 주 커틀랜드로 전진했다. 여기서 그들은 당 시에 유명했던 켐벨파 목사인 시드니 리그돈을 방문했다. 그 와 몇 명의 친구가 교회에 가입했다. 선교사들은 한동안 밤낮 으로 커틀랜드와 그 근처에서 사람들을 가르쳤다. 선교사들은 리그돈, 아이잭 몰리, 라이먼 와이트, 존 머독 및 다른 사람들 이 성역을 베풀도록 성임한 다음 서부로 출발했다. 그들은 샌 더스키의 와이안듀족을 방문하고 복음을 전파했다. 그들은 신 시내티와 세인트루이스에서는 별로 성공하지 못했다. 세인트 루이스에서는 심한 눈보라로 여행을 중단하지 않을 수 없었 다. 그들은 1831년 새해가 시작되자 여행을 계속하여 도보로 대평원을 500킬로미터나 여행했으며 집도 불도 없이 얼어붙 은 옥수수와 빵과 익히지 않은 돼지고기를 먹고 살았다. 마침 내 그들은 미국 서쪽 끝 경계선에 있는 미주리 주 인디펜던스 에 도착했다. 그들은 4개월 동안 여행했으며 수많은 고난을 겪 었다. 그들은 두 인디언 종족과 수천 명의 백인에게 복음을 전 파하고 몇 개의 강한 교회 지부를 조직했다.

“인디펜던스에서 잠깐 쉰 다음 세 형제가 국경을 넘어 샤 우니 인디언을 방문했다. 그리고는 델라웨어족에게 갔다. 그 들은 몰몬경에 굉장한 관심을 보였다. 그리하여 목사들이 질 투심이 생겨 인디언 앞잡이를 충동질하여 선교사들은 인디 언 국가로부터 추방 당했다. 그리하여 그들은 잭슨 군으로 돌 아와서 한동안 고무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거기에서 일했다.” (Smith and Sjodahl, Commentary 144쪽)

교성 28:9 그리고 이제 보라, 내가 네게 이르노니, 시온 성이 어디에 세워질지는 계시되지 아니하였고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나, 이후에 주어지리라. 보라, 내가 네게 이르노니, 그것은 레이맨인과 가까운 변경이 되리라. And now, behold, I say unto you that it is not revealed, and no man knoweth where the city Zion shall be built, but it shall be given hereafter. Behold, I say unto you that it shall be on the borders by the Lamanites. 주) [시온 성의 위치는] 이후에 주어지리라. : "초기 성도들은 조셉 스미스가 받은 모세와 에녹의 계시를 통하여 시온이 다시 땅에 세워지리라는 것을 알았다. (모세7:62 참조) 성도들이 그 위치에 관하여 문의한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었다.

"하이럼 페이지의 사이비 계시 일부가 바로 이 문제 [시온의 위치]를 이야기한 것은 가능성이 없는 일이 아니었다.  성도들은 예언이 즉각적으로 성취될 것을 바라면서 열의로 가득찼다.  이때 주님이 그 거룩한 도시의 위치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레이맨인과 가까운 변경'에 위치하게 되리라는 것을 알려주셨다.  이 문제에 관하여 더 상세한 계시는 나중에 주어질 것이다. (교성57:2,3)" (스미스와 쇼달, 주해, 142쪽)

"조셉 스미스는 '레이맨인'이라는 말로 인디언을 일컬었으며 '레이맨인과 가까운 변경'으로 간다는 말은 국경으로 가는 것을 의미하였다. (교성28:9) 자연스러운 여행 방법은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가장 자주 여행하는 길로 가는 것이 될 것이다.  그때만 하더라도 인디펜던스는 선교사들이 도착하기 불과 약 4년 전에 세워진 마을이었다."

교성 28:10 너는 대회가 끝날 때까지 이 곳을 떠나지 말 것이며, 나의 종 조셉은 대회를 감리하도록 대회의 지지로 임명되어야 할 것이요, 그가 네게 이르는 것을 너는 고할지니라. Thou shalt not leave this place until after the conference; and my servant Joseph shall be appointed to preside over the conference by the voice of it, and what he saith to thee thou shalt tell.  
교성 28:11 그리고 또, 너는 네 형제 하이럼 페이지와 단 둘이 따로 만나 그가 그 돌에서 취하여 기록한 것은 나에게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사탄이 그를 속이는 것임을 말하라. And again, thou shalt take thy brother, Hiram Page, between him and thee alone, and tell him that those things which he hath written from that stone are not of me and that Satan deceiveth him;  
교성 28:12 이는 보라, 이러한 일은 그에게 지명되지 아니하였고, 교회의 성약에 반하여서는 여하한 일도 이 교회의 누구에게도 지명되지 아니할 것임이니라. For, behold, these things have not been appointed unto him, neither shall anything be appointed unto any of this church contrary to the church covenants.

교리와 성약 28:12. 교회의 성약

여기에서 말한 교회의 성약에는 교리와 성약 20편에 나오는 교회 규정과 성약이 포함된다. 그 계시에서 주님은 누가 교회 를 관리하는지 구체적으로 밝혀 주셨으며(교리와 성약 20:2~3 참조) 다른 모든 회원들과 신권 지도자의 의무의 윤곽을 알려 주셨다.(교리와 성약 20:38~71 참조) 하이럼 페이지가 교회 전 체를 위한 계시를 받았다고 하는 주장은 교리와 성약 20편의 가르침과 일치되지 않았다. 이 가르침과 연결된 것이 만장일 치의 원리이다.(교리와 성약 20편 63~67절에 설명됨) 교리와 성약 28편 13절에 의하면 하이럼 페이지는 교회 모든 회원이 자기가 받은 계시에 순종해야 한다고 가르침으로써 이 원리를 위배했다.

교성 28:13 이는 모든 일은 질서 있게 그리고 교회 안에서 만장일치로, 신앙의 기도로써 행해져야 함이니라. For all things must be done in order, and by common consent in the church, by the prayer of faith.  
교성 28:14 그리고 너는 레이맨인 가운데로 네 여행을 떠나기 전에 교회의 성약에 따라 이 모든 일이 해결되도록 도울지니라. And thou shalt assist to settle all these things, according to the covenants of the church, before thou shalt take thy journey among the Lamanites.  
교성 28:15 그리하면 네가 갈 때부터 돌아올 때까지 네가 행해야 할 바가 네게 주어지리라. And it shall be given thee from the time thou shalt go, until the time thou shalt return, what thou shalt do.  
교성 28:16 또 너는 어느 때든지 네 입을 열어 기쁨에 찬 소리로 내 복음을 선포해야 하느니라. 아멘. And thou must open thy mouth at all times, declaring my gospel with the sound of rejoicing. A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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