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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석 교리와 성약 제 47 편 PrevChap. NextChap. 1. 2. 3. 4. 

소개 1831년 3월 8일 오하이오 주 커틀랜드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하여 주신 계시(교회사 1:166). 이 시기 이전에는 올리버 카우드리가 교회 역사가 겸 기록자로 일했다. 존 휘트머는 역사가로 임명되기를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이 직책을 맡아 봉사하도록 요청을 받고 이 일에 있어 주의 뜻에 순종하겠다고 말하였다. 그는 이미 선지자의 서기로 봉사하여 뉴욕 주 페이에트 지역에서 받은 많은 계시를 기록했었다.

Revelation given through Joseph Smith the Prophet, at Kirtland, Ohio, March 8, 1831. HC 1: 166. Prior to this time Oliver Cowdery had acted as Church historian and recorder. John Whitmer had not sought an appointment as historian, but, being asked to serve in this capacity, he had said that he would obey the will of the Lord in the matter. He had already served as a secretary to the Prophet in recording many of the revelations received in the Fayette, New York, area.

주) 교리와 성약 47편 주석(영문)

찾아보아야 할 중요한 복음 원리

• 교회는 교회 역사를 기록하라는 명을 받았으며, 그렇게 할 때 성신이 도와 준다는 것을 약속받았다. 개인이 자신의 역사를 기록할 때 그와 같은 영을 받을 수 있다. (교리와 성약 47편 참조)

교회 기록의 중요성

"47편에서 주님은 존 휘트머에게 말씀하시길, “정규 역사를 기술하고 기록하며”(1절) 그리고“교회 기록과 역사를 … 보혜사에 의해서 … 기록하는 것이 그에게 주어지리라.”(3~4절, 또한 교리와 성약 21:1 참조) 스펜서 더블류 킴볼 회장도 이와 비슷한 권고를 했다.

“저는 교회의 모든 회원에게 가족 역사 기록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부모와 조부모에게 일지를 쓰도록 격려하여, 자녀와 손자, 손녀, 그 후손에게 기록을 남기지 못한 채 어떤 가족도 영원한 세상에 가게 되는 사람이 없도록 할 것을 권고합니다. 이것은 의무이며 책임입니다.” (스펜서 더블류 킴볼, 성도의 벗, 1978년 10월, 4쪽)

"킴볼 회장은 또한 기록하는 것의 유익함을 이와 같이 말씀했다.

“기억의 책을 작성하는 자들은 일상 생활 속에서 주님을 기억하는 것과 같습니다. 일지는 받은 축복을 세고, 이 축복들의 재산 목록을 남기는 것입니다.” (스펜서 더블류 킴볼, Conference Report, 1978년 10월, 120쪽)

역사적 배경

태초부터 주님은 그분의 백성에게 그들 자신과 후손을 위해 “주께서 그들(이스라엘 집의 남은 자들)의 조상들을 위해 얼마 나 큰 일을 행하셨는가”를 상세하게 기록하라고 명하셨다.(몰 몬경 표제지) 아담은 영감의 영으로 기록한 기억의 책을 만들 었다.(모세서 6:5 참조) 에녹은 하나님이 주신 방식에 따라 그 의 백성의 역사를 기록했다.(모세서 6:46 참조) 리하이는 조상 의 계보를 얻기 위해 아들들을 예루살렘으로 돌려 보냈다.(니 파이전서 3:2~4) 니파이는 매우 신중하게 백성의 두 역사 즉, 세상적인 기록과 거룩한 기록을 보존했다.(니파이전서 9:1~6 참조) 마찬가지로 때가 찬 경륜의 시대의 선지자 조셉 스미스 도 교회 정규 역사 기록을 보존하라는 명을 받았다. 이 중요 한 일을 돕도록 올리버 카우드리와 그 외 다른 사람들이 부름 을 받았다. 이전에 뉴욕 주 페이에트에서 선지자의 서기로 봉 사한 존 휘트머가 나중에 교회 역사를 기록하도록 부탁받았 다. 존 휘트머의 반응은 그 자신이 기록한 대로 매우 부정적 이었다. 그러나 그는 분명히 이런 말을 했다. “주님의 뜻이 이 루어지이다. 그리고 만일 하나님께서 원하신다면 선견자 조 셉을 통하여 밝혀 주시기 바라나이다.”(History of the Church, 1:166n) 그리하여 1831년 3월 8일 오하이오 주 커틀랜드에서 선지자가 주님께 여쭈어 제47편으로 알려진 계시를 받았다.

소개 1~4, 존 휘트머는 교회의 역사를 기술하며 선지자를 위하여 기록하도록 지정됨. 1—4, John Whitmer is designated to keep the history of the Church and to write for the Prophet.

주) 역사 편찬가의 부름 : "교회가 조직되던 날부터, 주님은 여러 기록과 역사가 기록되어야 한다고 명하셨다.(교리와 성약 21:1 참조) 경전은 우리가 기록된 책들과 기록에 의해 심판 받게 될 것이라고 가르친다.(요한계시록 20:12, 교리와 성약 128:7 참조) 정확한 역사는 아담의 때로부터 복음을 가르치고 간증을 키우는 중요한 근원이 되어 왔다.(모세서 6:5~6, 45~46, 니파이전서 3:19~20, 모사이야서 1:2~5 참조) 교리와 성약 47편에서 존 휘트머가 교회 역사가로 부름 받은 것에 대해 읽으면서, 자신의 중요한 역사를 기록하는 것에 대해 이것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생각해 본다." 

교성 47:1 보라, 나의 종 존은 다른 직책에 부름을 받을 때까지 정규 역사를 기술하고 기록하며, 네게 주어질 모든 것을 필기하여 너 나의 종 조셉을 도움이 내게 필요하도다. BEHOLD, it is expedient in me that my servant John should write and keep a regular history, and assist you, my servant Joseph, in transcribing all things which shall be given you, until he is called to further duties.

교리와 성약 47:1. 존 휘트머의 역사에 어떤 일이 생겼는가?

존 휘트머의 교회 역사는 1831년부터 1838년 사이에 실제로 일어난 것을 간단하게 스케치한 것에 불과하다. 그의 기록은 85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주어진 계 시가 많이 담겨 있다. 그는 나중에 교회를 떠났으며 역사도 가 지고 갔다. 그가 죽고 여러 해가 지난 다음, 교회는 그의 역사 기록 한 부를 입수했다.

교리와 성약 47:1. 정확한 기록을 보관하는 것은 왜 그렇게 중요한가?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정확한 기록의 가치를 이렇게 말했다. “그 사실이란, 이 위대한 사업을 시작하면서부터 교리나 임무 의 중요한 사항에 대해 내렸던 모든 결정을 기록했다면, 어떤 큰 액수의 돈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것이 될 수 있었을 텐 데 하는 후회의 감정이었다. 그러나 우리는 그 같은 결정 사항 이 후에 그다지 유익이 되지 않으리라 생각하여 기록을 남기는 일을 소홀히 했다. 그러한 기록을 지금 갖고 있다면 교리상 모 든 문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 나 이 일을 등한시했기 때문에 우리에게 임했던 영광스럽고 위 대한 시현에 대해 교회와 세상에 필적할 만한 권세와 권능으로 간증할 수 없게 되었다. 조셉 스미스는 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제 십이사도가 선택되었으므로 그들이 현재는 깨닫지 못하 지만 앞으로 큰 유익을 주게 될, 그리고 그들이 추구하게 될 하 나의 과정을 말하겠습니다. 앞으로 십이사도가 모일 때는 항상 그 모임을 진행할 사람 한 명을 임명하고, 한 사람 이상을 택하 여 모임 진행과 각 질문 또는 결정 사항을 기록, 보존하게 함으 로써 그것이 교리나 성약의 한 조목이 되게 하십시오. 그 조목 들 중에는 거의 가치가 없는 것들도 있겠지만 반드시 출판해야 하고, 그리고 여러분 중 한 분이 그것에 안수해야 합니다. 여러 분은 아마 여러분의 형제들에게뿐만 아니라 여러분 자신에게 그 기록이 막대한 가치가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기록의 중요성은 거기에 한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때때로 모임을 갖고, 중요한 문제를 토론하여 결정을 내리면서 도 그것을 기록하지 않으면, 여러분은 원하는 정보를 얻는 데 충분한 탁월함이나 힘을 지니지 못했기 때문에 구제할 수 없는 곤경에 빠지는 경우가 있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계시하실 때, 그 계시의 가치를 가늠하지 못하여 기록하기를 소홀히 했으므 로 영이 여러분에게서 떠날 것이고, 하나님께서 노하실 것입니 다. 이미 매우 중요한 많은 자료들이 분실되었습니다. 그 이유 가 무엇이었습니까? 그것은 태만의 결과였으며 한 때 모든 결 정 사항을 기록하도록 한 사람을 지명하는 일을 소홀히 했던 결과였습니다.”(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72~73쪽)

교리와 성약 128편 2절~4절 주해는 기록 작성의 중요성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전해 준다.

교성 47:2 또,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그는 또한 합당한 때 언제나 모임에서 그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느니라. Again, verily I say unto you that he can also lift up his voice in meetings, whenever it shall be expedient.  
교성 47:3 그리고 또, 내가 네게 이르거니와, 교회 기록과 역사를 계속하여 기록하는 일이 그에게 임명되리니, 이는 내가 올리버 카우드리를 다른 직책에 임명하였음이니라. And again, I say unto you that it shall be appointed unto him to keep the church record and history continually; for Oliver Cowdery I have appointed to another office.

교리와 성약 47:3. 올리버 카우드리는 교회 기록을 보존하는 데 어떤 역할을 했는가?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설명했다. “교회 최초의 기 록은 올리버 카우드리의 자필로 기록되었다. 그는 교회 초기 대회에서 서기로, 또한 대개 기록자로 활동했다. 이런 의사록 과 교리 항목은 필사본에 기록되어 지금 교회 역사과 사무소 에 보관되어 있다. 이 자료의 가치는 헤아릴 수 없다. 나중에 1831년 2월에 올리버 카우드리는 이 책임에서 해임되고, 존 휘 트머가 ‘다른 직책에 부름을 받을 때까지 정규 역사를 기술하 고 기록하며, 네게 주어질 모든 것을 필기하여 너 나의 종 조 셉을 도움이 내게 필요하도다.’라는 주님의 말씀에 따라 지명 받았다. 그러나 그 뒤에도 올리버 카우드리는 모임 의사록과 교회의 역사적인 일들을 계속해서 기록했다.”(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106)

교성 47:4 그런즉 그가 충실한 만큼, 보혜사에 의해서 이러한 것들을 기록하는 것이 그에게 주어지리라. 참으로 그러하리라. 아멘. Wherefore, it shall be given him, inasmuch as he is faithful, by the Comforter, to write these things. Even so. Amen. 주) 스펜서 더블류 킴볼 회장은 이렇게 권고했다. “영원히 보존될 노트나 … 일지를 기록하십시오. 천사가 영원히 그 책에서 인용할지 모릅니다. 오늘 시작하십시오. 여러분의 일상사와 뜻깊었던 생각, 업적, 실패, 사귐과 승리, 인상과 간증을 일지에 적으십시오.” (스펜서 더블류 킴볼, 성도의 벗, 1977년 6월호, 25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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