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스미스 역 영문 신약 성경

Matthew

Mark

Luke

John

The Acts

Epistle to the Romans

I Corinthians

II Corinthians

Galatians

Ephesians

Philippians

Colossians

I Thessalonians

II Thessalonians

I Timothy

II Timothy

Titus

Philemon

To the Hebrews

The epistle of James

I Peter

II Peter

I John

II John

III John

Jude

Revelation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다음 경전들에 대하여서는 번역을 고치지 않았다.  구약의 룻기, 에즈라서, 에스더서,  전도서, 예레미야애가서, 오바댜서, 미가서, 하박국서, 스바냐서, 학개서, 말라기서, 신약의 빌레몬서, 요한2서와 3서 등에 대하여서는 킹 제임스 역에 변화를 주지 않았다.  그는 솔로몬의 아가서는 영감을 받은 경전으로 여기지 않아 본 성경에서 제외하였다.   ("Joseph Smith Translation (JST) of the Bible" by Robert J. Matthews)


    주께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영감을 주시어 원전이 기록된 이래로 상실되었거나 변경된 성경의 본문에 진리를 회복하게 하셨다. 이들 회복된 진리는 교리를 분명하게 해 주며 경전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켜 주었다. 경전 안내서에 선정된 구절들은 어떤 언어로 번역되었든지 경전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것이다.

     원저자가 한때 기록했던 어떤 진리들은 주께서 조셉에게 계시해 주셨으므로 조셉 스미스 역은 세상에 있는 다른 어떤 성경 번역과도 다르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번역 이라는 말은 보통 쓰이는 것보다 더 광범위하며 다른 의미로 쓰이고 있는데 이는 조셉의 번역이 한 언어를 다른 언어로 옮기는 글자 그대로의 번역이라기보다는 오히려 계시이기 때문이다.

 

    1830년에 주님은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흠정역(King James Version) 성경의 개정 또는 번역 작업을 시작하라고 지시하셨다. 선지자의 목적은 원문에서 사라진 일부 명백하고도 귀한 진리들을 회복하는 것이었다. 그는 1833년 7월까지 대부분의 작업을 마쳤다. 하지만 그는 1844년 그의 사망 시까지 인쇄할 원고를 준비하면서 수정을 계속하였다. 비록 성경 전권이 완성되었거나 교회가 이 성경을 공식적으로 채택한 것은 아니었지만, 조셉 스미스 역은 성구의 의미에 대해 많은 통찰력을 제공해 주며, 성경을 이해하게 해 주는 귀중한 도구이다. 일부 더 중요한 개정 내용이 본 경전 안내서에 포함되어 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제 목록(가나다순)에 있는 "조셉 스미스 역" 항목 참조).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공식 영어본으로 성경의 흠정역본을 사용한다. 이 성경은 복음의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계속해서 세상의 많은 나라에서 중대한 영향을 미쳐 왔다.

    

1830년 6월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영어로 된 흠정역 성경의 개정 또는 번역을 시작하였다. 그는 하나님의 명에 의하여 번역을 하였으며 그것을 선지자로서의 그의 부름의 일부로 간주하였다.

     1833년 7월에 비록 조셉이 거의 모든 번역을 끝냈지만, 그는 출판을 위해 원고를 준비하는 동안 수정을 하기 위해 1844년 그의 사망 때까지 작업을 계속하였다. 그는 생애 동안에 번역의 일부를 출판하기는 하였지만, 만일 그가 전체를 출판할 만큼 충분히 살았다면, 추가 변경이 가능하였을 것이다. 복원 말일성도 예수 그리스도 교회가 1867년에 조셉 스미스 역의 초판을 출판하였다. 이 교회는 그 이후로 여러 판을 출판하였다.

     선지자는 번역하는 동안에 많은 것을 배웠다. 그의 번역 작업 때문에 (교성76, 77, 91 및 132와 같은) 교리와 성약의 여러 편을 받았다. 또한 주께서 조셉에게 번역을 위해 구체적인 지침을 주셨는데, 이것들은 교리와 성약에 기록되어 있다 (교성37:1; 45:60~61; 76:15~18; 90:13; 91; 94:10; 104:58; 124:89). 현재 값진 진주에 포함되어 있는 모세서와 조셉 스미스 - 마태는 조셉 스미스 역으로부터 직접 발췌한 것이다.

     조셉 스미스 역은 성경에서 잃어 버린 간결하고 진귀한 것들 가운데서 몇 가지를 회복시켜 주었다(니전13). 비록 이것이 교회의 공식적인 성경은 아니지만, 이 역본은 많은 흥미로운 통찰을 하게 해 주고 또 성경을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귀중한 것이다. 이것은 또한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신성한 부름과 성역에 대한 증거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