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하나님의 권능과 권위로 가르쳤느니라.


* 목적 : 반원들이 암몬과 아론의 선교사업의 모범을 따라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고 성역            을 베풀도록 고무시키는데 있습니다.


* 주의 집중 활동

  # 카를로스 E 애시 장로의 경험을 들어봅시다.

    “ 얼마 전에 나는 새로 개종한 어는 청년의 간증을 들었습니다. 그는 영에 의해 감동을      받았음에 틀림 없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가 바랐던 것은 회복된 복음을 가족과 친구에      게 전하고 싶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떨리는 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 나는 내가 알고 있는 것을 그들도 알게 되기를 원합니다. ’

      ‘ 내가 느끼는 것을 그들도 느끼게 하고 싶습니다. ’

      ‘ 내가 행한 것을 그들도 했으면 합니다. ’

    이것이  바로 선교사의 영입니다. 즉 우리로 하여금 다른 사람과 복음을 나누고 다른       사람의 복리를 염려케 하는 것입니다. 영예롭게 선교사업을 마쳤거나, 친구의 개종을 도      왔거나, 선교 지역에 나가 있는 자녀들을 뒷받침해 주었거나 선교사와 가까운 관계를       맺은 사람이라면 누구든 그 영의 진실함을 간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 모사이야의 아들들은 개종한 후 다른 사람들과 복음을 나누려는 큰 소망을 느꼈습니다.      경전은 위대한 선교사업의 모범이 된 그들의 경험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 공과에      서는 그들이 어떻게 하나님께서 친히 쓰시는 도구가 되어 진리에 대한 지식을 레이맨인      들에게 전했는지를 토론하게 됩니다.


1. 모사이야 아들들이 선교사업을 준비함

  ① 모사이야의 아들들은 어떻게 효과적이고 능력있는 선교사가 될 수 있었는가 ? (     )

     -앨17:2~3-           * 여기서 성공적인 선교사업의 열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② 모사이야의 아들들은 선교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어떤 희생을 하였으며, 그들은 왜 이       를 기꺼이 행했는가 ? -앨17:5~6- → -앨17:9,16- (                ),(              )

  ③ 모사이야의 아들들은 선교사업을 잘 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주신 위로와 권고는 무엇       이었으며, 이로 인해 그들은 어떻게 느꼈는가 ? -앨17:10~11-  -앨17:12- (    ),(    )


2. 암몬의 선교사업

  ① 왕의 양떼를 지키는 임무를 맡은 암몬은 시부스 샘가에서 레이맨인들에 의해 양떼가        흩어졌을 때 오히려 왜 기뻤는가 ?  -앨17:29- (                                 )

  ② 왕은 암몬이 어떻게 양떼를 지켰는가를 듣고, 어떤 반응을 보였는가? -앨18:2~4- (   )

  ③ 왕이 암몬을 찾았을 때 그는 무엇을 하고 있었으며, 이것은 왕이 복음을 배울 준비를       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가 ?  -앨18:9~10- (                                 )

  ④ 암몬이 왕을 보러 왔을 때 왕의 종은 어떤 말을 했으며, 암몬은 여전히 겸손한 종임을       어떻게 보여 주었는가 ?  -앨18:13~14- (                    ),(                   )

  ⑤ 암몬은 왕을 가르치기 시작하면서 하나님과 하늘에 대해 어떻게 이해시켰는가 ? (   )

     -앨18:24~33- (미리 지명하여 두 분의 대화 부분만 낭독한다)    * 여기서 배울점은 ?

  ⑥ 암몬은 왕이 이해할 수 있도록 어떤 필수적인 교리들을 가르쳤는가 ? -앨18:34~39-( )

  ⑦ 왕은 암몬의 가르침을 듣고 믿은 후에 어떻게 했는가 ?  -앨18:40~41- (            )

  ⑧ 왕은 개종 후에 왕후에게 무엇을 강조하여 말했는가 ?  -앨19:12~13- (             )

  ⑨ 에이비시는 누구이며, 중대한 일이 벌어진 것을 안 그녀는 어떻게 대처했는가 ? (   )

     -앨 19:16~17- (                             ), (                                ) 

     * 우리는 복음을 전할 기회를 어떻게 더 잘 인식하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가 ?

  ⑩ 왕과 왕후는 깨어난 뒤에 자신들의 개종을 어떻게 보여 주었는가 ?  -앨19:29~31,33-

  ⑪ 라모나이 왕의 개종으로부터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  -앨19:36- (         )


3. 라모나이 왕의 부친도 개종함

  ① 라모나이 왕은 그의 나라에 교회를 세우고 나서 무엇을 하기를 원했는가 ?  -앨20:1-

     * 새 개종자가 자신의 간증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일은 왜 중요한가 ?

  ② 왕의 부친은 암몬의 무엇을 보고 놀랐는가 ?  -앨20:26~27- (                      )

     * 사람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는 데에 강한 힘을 발휘하는 것은 무엇인가 ?

  ③ 암몬과 달리 고난을 겪던 아론은 암몬의 도움으로 감옥에서 풀려나자 곧 바로 무엇을       했는가?-앨21:14~15-(   ) *고난이 있더라도 주님의 일을 계속하는 것은 왜 중요한가?

  ④ 아론이 왕의 부친을 만났을 때 암몬의 모범은 왕의 부친이 배울 준비를 갖추도록 어떻       게 도움이 되었는가 ?  -앨22:2~3- (                                             )

  ⑤ 아론은 왕의 부친을 어떻게 가르쳤는가 ?  -앨22:7~14- (                          )

  ⑥ 아론의 가르침을 듣고 ‘영생을 어떻게 얻겠느냐 ?’는 왕의 부친의 질문에 아론은 어떻       게 답했는가 ?  -앨22:16- (                 ),(                 ),(               )

  ⑦ 하나님을 알기 위해 왕의 부친은 기꺼이 어떤 희생을 했는가 ? -앨22:15,17,18- (    )

     * 우리는 하나님을 알기 위해 어떤 희생을 하고 있는가 ? (                        )


     “ 여러분, 우리가 각자 정말 그리스도를 알기 원한다면 우리의 죄를 버려야 합니다. 이       는 우리가 그를 알지 않고서는 주님과 같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라모나이 왕의 부       친처럼 똑같은 기쁨을 얻을 수 있도록 ‘간악한 뜻의 뿌리를’ 뽑을 때까지 반드시 기도       를 해야 할 사람들이 있습니다. ”                        -에즈라 태프트 벤슨 회장-


  ⑧ 왕의 부친은 개종한 후에 선교사들을 돕기 위해 무슨 일을 했는가? -앨22:23,26, 24:4-

     * 한 사람의 개종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 어떤 경험을 알고 있는가 ?


*결론

  # 오늘날 우리의 선교사업도 암몬과 아론의 선교사업과 같습니다. 즉 우리들은 구도자들      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영의 인도에 따르며, 경전에 있는 구속의 계획을 간증하도록      권고 받고 있습니다.


* 다음 주 독서 과제

‘ 6. 개심하여 주께로, ’ 라는 주제를 생각하며 다음 성구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상고(祥考)하여 보기 바랍니다.                 < 앨 23 ~ 29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