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 그리스도께로 나아오라.


* 목적


  # 반원들에게 선악을 분별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 복음과 몰몬경에 대한 간증을 강화시키도록 돕는데 있습니다.


* 주의 집중 활동


  # 반원들에게 < 빈센초 데 프란체스카 형제의 ‘ 나는 그 책을 불태우지 않을 것입니다. ’       > 이야기를 들려 줍니다.

  # 이 공과는 몰몬경의 마지막 기록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서는 우리들 개개인이 몰몬경의      참됨에 관한 간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모로나이가 가르쳐 준 내용을 토론하      게 됩니다.


1. 몰몬이 선악을 분별하는 방법을 가르침


  ① 몰몬은 교회 회원을 어떻게 칭하였는가 ? -모로7:3- (             ),(              )

     *우리는 어떻게 ‘화평한 중에 어떻게 그리스도를 좇는 자’가 될 수 있는가 ?

  ② 몰몬은 선한 일을 하는 동기에 관하여 무엇을 가르쳐 주었는가 ? -모로7:6~9- (     )

  ③ 선과 악을 분별하는 방법에 관하여 몰몬은 어떻게 가르쳐 주었는가 ? -모로7:12~19-

     * 여러분은 어떤 일이 선한 일인지 악한 일인지를 평가할 때 다음 질문을 활용하여          보기 바랍니다.

       (   )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도록 나를 이끌어 주는가 ?

       (   )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말미암은 것인가 ?

  ④ 모로7:14 처럼 악을 선이라 하고 악을 선이라 하는 경우를 알고 있는가 ?

  ⑤ 우리가 선과 악을 분별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주어진 방법은 무엇인가 ? (          )

     -모로7:16.18.19-                                 * ‘그리스도의 빛’이란 무엇인가 ?


2. 몰몬이 믿음, 소망, 사랑의 중요성을 가르침


  ① 몰몬은 범사에 끊임없이 선을 좇아 행할 수 있는 방편은 무엇이라고 가르쳤는가 ?

     -모로7:21~26- (                                                                )

  ② 신앙과 기적과의 관계는 무엇인가 ? -모로7:35~38- (                              )


     “ 기적 또는 하나님의 권세의 특별한 나타나심은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그       것은 성도들을 위로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을 사랑하고 두려워하고 섬기는        자들의 신앙을 강화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                       -브리감 영 회장-

  ③ 소망이란 무엇이며, 신앙과 소망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 -모로7:40~42- (   )


     “ 계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소망이란 ? 하나님께 충실한 사람이 내세에서 하나님의 왕       국에서 영원한 구원을 얻고자 하는 바람입니다. ... 신앙과 소망은 불가분의 관계가 있       습니다. 먼저 소망이 있기 때문에 신앙을 가질 수 있는 것이요, 그 다음에 신앙이 있음       으로 인해서 구원이 이루어질 때까지 소망이 부풀어 오릅니다. ”

                                                              -브루스 R 맥콩키 장로-


  ④ 신앙과 소망에 앞서 선행되어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 ? -모로7:43~44- (             )

  ⑤ 몰몬이 가르친 신앙과 소망 이외에 사랑의 특성은 무엇인가 ? -모로7:46~47- (      )

     * 왜 우리는 신앙과 소망과 사랑을 갖도록 노력하여야 하는가 ? ( 모로10:20~21참조 )


3. 몰몬이 어린 아이들의 구원에 관하여 가르침


  ① 어린 아이들에게는 왜 침례가 필요 없는가 ? -모로8:8,9,11,19,20- (                 )

  ② 어린 아이들 이외에 침례가 필요 없는 자는 누구인가 ? -모로8:22- (               )

  ③ 어린 아이들의 침례는 왜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것인가 ? -모로8:20,22,23- (       )

  ④ 어린 아이들은 순결하고 죄를 지을 수 없기 때문에 구원을 받습니다. 그렇다면 죄를        지은 우리들은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는가 ? -모로8;10,24~26- (                )


4. 모로나이의 고별사


  ① 모로나이의 고별사는 누구에게 전하는 말인가 ? -모로10:1- (                      )

  ② 모로나이는 그의 고별사에서 어떠한 것들을 권고하고 있는가 ?

     ㉠ -모로10:3 (주가 베푸신 자비를 기억하라.) ㉡ -모로10:4- (                     )

     ㉢ -모로10:7 (                            ) ㉣ -모로10:8- (                     )

     ㉤ -모로10:18 (                           ) ㉥ -모로10:19- (                    )

     ㉦ -모로10:27 (                           ) ㉧ -모로10:()-(그리스도께로 나아와라)

  ③ 우리가 영적인 일에 대하여 증거를 받을 때 성신의 역할은 무엇인가?-모로10:4,5-(   )

  ④ 모로나이가 ‘부인하지 말라.’고 권고한 두가지는 무엇인가 ? -모로10:7,8- (          )

     * 우리는 이따금 어떤 면에서 하나님의 권세를 부인하는가 ?


     “ 구세주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       희에게 주노라. ...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충실한 말일성도 이       외의 모든 사람들이 따르지 않았지만 앞의 말씀은 계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초대에 대하여 우리가 거절하는 것이 주님의 자비로우신 마음에 더 큰 슬픔을       드리는 것이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저는 한 사람의 부모로서 이 말씀을 드릴 수 있       습니다. 만일 제 아이가 심각한 곤경에 처했거나 불행하거나 불순종할 경우를 가정해       볼 때, 그러한 때에 제 아이가 저의 도움을 신뢰하지 않는다고 제가 느끼거나 그 아이       의 관심사가 제게는 중요하지 않다든지, 제 보살핌이 잘못 되었음을 느껴야 한다면, 정       말이지 저의 마음은 말할 수 없는 상처를 받을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구세주께서       도 그분의 백성들이 그분의 보살핌으로 편안함을 느끼지 못하거나 계명을 신뢰하지 않       음을 보시고, 우리를 사랑하시는 그 마음에 얼마나 깊은 상처를 받으실지 우리가 헤아       리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제프리 R 홀랜드 장로-


  ⑤ 영적인 은사에 대하여 모로나이는 무엇을 가르쳐 주었는가 ? -모로10:8~19- (       )

  ⑥ 모로나이의 많은 권고 중에서 몰몬경의 전체적인 메시지를 나타내는 말씀은 무엇으로       요약할 수 있는가 ? -모로10:30,32- (                                            )


* 결론


  #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강화시킴으로써 선악을 잘 분별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성신의 도움으로 복음과 몰몬경에 대한 간증을 확고히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우리는 다음 세분의 제일회장님들의 말씀에 따라 몰몬경을 계속 연구해야 합니다.


“ 저는 모든 형제 자매님과 그리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연령의 모든 청소년 여러분에게 올 한해 동안 몰몬경을 다시 한번 읽으실 것을 강력히 권고 드립니다. ... 우리가 개인적으로 생활하는 가운데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중에서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며, 살아 계신 하나님의 살아 계신 아들이라는 확고부동한 신념을 쌓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 바로 그것이 이 놀라운 몰몬경이 세상에 출현한 목적입니다. ”             -고든 B 힝클리 회장-


“ 이 교회의 어떠한 회원도 몰몬경을 진지하고 주의 깊게 읽어본 사람이 아니라면 하나님의 면전에 합당하게 설 수 없습니다. ”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


“ 현재, 몰몬경은 4년에 한번씩 주일학교와 세미나리 반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4년의 학습 주기는 교회 회원들이 그들의 개인 및 가족 경전 연구에서도 반드시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다른 어떤 책보다도 인간이 ‘그 계율에 따라 생활함으로써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는 이 책을 매일 읽을 필요가 있습니다. ... 모든 후기성도들은 몰몬경 공부를 평생의 과업으로 삼아야 합니다.”                 -에즈라 태프트 벤슨 회장-


* 다음 주 독서 과제


+ 2009에는 교리와 성약을 공부합니다. ‘소개’ 부분과 '1편'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상고(祥考)하여 보기 바랍니다.  

 < 교성 소개, 1 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