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저희가 곧 그물을 버려 두고 (눅4:20)


* 목적  # 예수 그리스도는 진정한 메시야이며, 십이사도는 그분의 특별한 증인으로 부름              받았음을 이해한다.

          # 우리는 십이사도의 권고를 지지하고 따름으로써, 축복 받는 삶을 누릴 수 있음

            을 확신한다. 

* 주의 집중 활동

     # 모사이야서 27:31의 앞부분을 읽는다.

       “ 만인이 저 앞에 무릎을 꿇고 절하며 만인이 저의 혀로 저 앞에서 고백할 것이요,         마지막 날 저들이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설 때에 저가 하나님이심을 고백하며, ... ”

     # 예수님의 재림시에는 모든 사람이 그분이 구세주임을 알아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분의 첫 번째 강림시에는 그렇지 못하였습니다. 유대인들은 수세기에 걸쳐         구세주의 강림에 대한 예언들을 연구했지만,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많은 사람들은          그를 구세주로서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그들이 메시야에게 기대했던 것처럼 예수님         이 그들을 로마의 지배로부터 해방시키지 않자 많은 사람들은 그분과 그분의 메시지         를 거절했습니다.

     # 이 공과에서는 예수님이 그분이 오랫동안 기다려진 메시야라고 처음으로 말씀하셨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며, 이어 예수님이  자신의 메시지를         멀리 전하는 것을 도울 사도들을 부르신 것에 관해 토론할 것입니다.


1. 자신이 메시야임을 알리심

  ① 다음 성구는 무엇에 관한 것인가 ? (                                             )

     - 눅 4:16~19 -          ( 그것은 메시야가 하실 일들에 관한 이사야의 예언 )

  ② 예수님께서 이사야의 글을 읽으시고 나서 어떤 간증을 하셨으며, 이에 대해 유대인들       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가 ? (                                                    )

     - 눅 4:21 -     →      - 눅 4:22, 28~30 -

  ③ 왜 회당에 있던 사람들이 예수님을 메시야로 받아들이기 어려웠겠는가 ? (          )

     - 눅 4:22 -

     * 왜  오늘날도 어떤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         하는가 ?


2. 십이사도를 부르심

    < ‘ 예수님과 어부 ’ 그림을 보여준다. >

  ① 예수님이 시몬 베드로, 야고보, 요한 에게 다가가셨을 때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었으        며, 예수님은 자신을 따를 때 어떤 일이 있을 것이라고 예언했는가 ? (             )

     - 눅 5:1~2 -    →     - 눅 5:10 -

     *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선택으로 인해 여러분의 인생은 어떤 영향을 받았는가 ?

  ② 고기잡이 그물에 일어난 기적은 제자들에게 어떤 전조가 되었는가 ? (              )

     - 눅 5:5~7 -,  - 막 1:17 -

       ㉠ - 눅 5:5 - “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리리이다. ”  (예수님의 지시에 따름)

       ㉡ - 눅 5:6 - “ 고기가 잡은 것이 심히 많아, ” (복음을 받아들이려는 사람들을 많                                                        이 찾게 될 것임)

       ㉢ - 눅 5:7 - “ 동무를 손짓하여 도와달라 하니, ” (주님 사업을 돕기 위해 다른 사                                                          람들을 부를 것임)

  ③ 예수님이 사도들을 부르신 것은 왜 중요한 일이었는가 ? (                         )

     - 마 9:36~38,  막 3:14~15,  엡 4:11~15 -

            * 주님께서 오늘날 사도들을 부르신 것이 왜 중요한 일인가 ?

  ④  예수님께서 최초의 십이사도를 어떻게 선택하셨는가 ? (                          )

     - 눅 6:12~13 -

     * 오늘날 교회 부름은 어떻게 하는가 ? 

  ⑤ 예수님께서 사도로 부르신 사람들의 특성은 무엇인가 ? (                          )

     - 눅 5:5,  8,  11,  27~28 -


3. 십이사도를 성임하심


    < ‘ 사도들을 성임하는 그리스도 ’ 의 그림을 보여준다. >

  ① 예수님께서 십이 사도를 부르신 후에 어떤 권능과 책임을 주셨는가 ?

     ㉠ - 마 10:1 -   (                       ) ㉡ - 마 10:6~7 -   (                 )       ㉢ - 마 10:8 -   (                    )    ㉣ - 마 10:11~14 -   (               )

     ㉤ - 마 10:19~20 -   (                 )   ㉥ - 마 10:39 -   (                  )

  ② 최초의 십이사도와 오늘날의 십이사도는 어떻게 같은가 ? (                        )

     - 교성 107:23, 33, 35 -  (교성112:14, 22참조)

      * 오늘날  십이사도 사진을 보여준다.

  ③ 사도들을 따르는 자들에게는 어떠한 축복이 약속되었는가 ? (                      )

     - 마 10:40~42 -

     " 주님께서 그분의 교회에 두고 계신 12 사도들을 충실하고 일관되게 따르는 이 교회       의 어떤 사람도 그른 길로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십이 사도 정원회는 여러분을 절대       로 샛길로 인도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그런 적이 없었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                             - 스펜서 W 킴볼 회장 -


*결론

# 예수 그리스도는 진정한 메시야이며, 십이 사도는 그분의 특별한 증인으로 부름 받았습니    다.

# 우리는 십이 사도의 권고를 지지하고 따름으로써, 축복 받는 삶을 누릴 수 있음을  확신    해야겠습니다.

* 다음 주 독서 과제

 ' 7.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 라는 주제를 생각하며, 다음 성 구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상고하여 보기 바랍니다.

<  마 8~9 장,  막 1~2 장, 4:35~41.  눅 7: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