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권정원회와 그 목적 07: “칠십인 정원회”, 얼 시 팅기 장로, 리아호나 2005년 8월호]

칠십인 정원회
The Quorums of the Seventy

  신권 정원회와 그 목적에 대한 연재 기사의 일곱 번째 부분

   얼 시 팅기 장로
   칠십인 회장단

 (얼 시 팅기, “칠십인 정원회” 리아호나 2005 8월호 30-32)

 후기 성도로서 여러분은 아마도 총관리 역원 및 지역 칠십인이 교회 연차 대회 모임이나 지역 모임에서 하시는 말씀을 들었거나 교회 잡지를 통해서 이들 지도자들이 쓰신 기사를 읽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칠십인 정원회의 조직 방법이나 칠십인의 기능에 대해서도 알고 있습니까?

먼저 간략한 배경을 살펴보겠습니다. 1835년 2월,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이 경륜의 시대의 첫 번째 칠십인을 불렀습니다. 그 이후로 칠십인 부름은 교회 성장에 필요한 변화하는 요구에 부합하여 발전했습니다. 1975년에 스펜서 더블류 킴볼 회장이 칠십인 제일 정원회를 재조직하셨고 그 다음해에 십이사도 보조로 부름 받은 21명이 칠십인으로 성임되고 제일 정원회 회원이 되었습니다. 10년 뒤인 1986년에 온 교회의 스테이크에 있는 칠십인 정원회가 해산되고 칠십인으로 봉사하던 사람들이 장로 정원회로 돌아오거나 대제사로 성임되었습니다.

3년 뒤인 1989년, 칠십인 제이 정원회가 조직되었습니다. 이 정원회의 회원은 5년 동안 그 부름에서 봉사합니다. 제일 정원회 회원은 명예 회원으로 지명되는 70세까지 봉사합니다. 그 부름은 경우에 따라서는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의 결정에 따라 매년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이들 칠십인의 두 정원회 회원들은 총관리 역원으로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에 의해 임무가 주어집니다. 그들은 전임으로 봉사하며 세상 어떤 곳에서든 교회를 감독하도록 임무 지명을 받습니다.

 

칠십인의 임무

후일의 계시들은 칠십인이 “복음을 전파하며 이방인에게 그리고 온 세상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특별한 증인이”(교리와 성약 107:25) 된다고 말합니다. 더군다나 그들은 “십이사도 … 의 지시 아래 주의 이름으로 행하여, 교회를 세우며 모든 나라에서 교회의 제반사를 조정하여야”(교리와 성약 107:34) 합니다.

칠십인의 독특하고 유일한 부름은 계시를 통해 분명히 확증되었습니다. “복음을 전파하며 베풀기 위한 여러 부름을 채우기 위하여 다른 사람 대신에 칠십인을 부르는 것이 그들의 의무니라.”(교리와 성약 107:38)

칠십인은 추가적인 신권 열쇠를 받지 않지만 제일회장단이나 십이사도 정원회로부터 받는 각 임무를 가지고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기 위한 권세를 위임 받습니다.

칠십인 총관리 역원들은 정규 정원회 모임에서 만납니다. 교회 본부에 임무 지명을 받은 자들은 매주 만납니다. 이들 정원회 모임들은 교리 및 교회 역사 지침, 훈련, 때때로 십이사도 및 칠십인 회장단의 권고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추가 칠십인 정원회

1997년에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는 제삼, 제사 및 제오 칠십인 정원회를 조직했습니다. 2004년에는 제육 칠십인 정원회가 조직되었고, 2005년 4월에는 제칠 및 제팔 칠십인 정원회가 조직되었습니다. 이들 여섯 개의 정원회에는 현재 195명의 회원이 있습니다. 이 정원회들의 회원들은 온 세상에 살고 있는 충실한 형제들입니다. 그들은 지역 칠십인으로 불리며, 칠십인 총관리 역원과 구별됩니다.

지역 칠십인은 자신의 집에 머물면서 위임 받은 기간 동안 감독이나 스테이크 회장과 같은 기본적인 교회 봉사를 합니다. 그들은 범세계적인 것보다는 그들의 지역에서 봉사한다는 예외와 함께 칠십인 총관리 역원이 주는 것들과 유사한 임무 지명을 받습니다.

이들 여섯 개의 정원회들은 지리적으로 조직됩니다. 제삼 정원회에는 유럽 및 아프리카에 있는 지역 칠십인들이 포함됩니다. 제사 정원회 회원들은 멕시코와 중미, 그리고 남미의 북부 지역에 살고, 제오 정원회 회원들은 미국과 캐나다 서부에 있으며, 제육 정원회 회원들은 미국과 캐나다의 중부, 남부 및 동부와 카리브 해에 삽니다. 제칠 정원회에는 브라질과 남미의 남부 지역의 지역 칠십인들이 포함되며, 제팔 정원회는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태평양의 섬들, 그리고 필리핀에 있는 지역 칠십인들이 포함됩니다.

이들 여섯 정원회의 회원들은 4월 연차 대회 동안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리는 연례 정원회 모임에서, 그리고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의, 교회가 지리적으로 지정한 곳의 특정 장소에서 만납니다.

계시에는 “포도원에서 일할 일꾼이 더 필요하여 요구되면 … 칠십인을 칠십의 칠 배까지”(교리와 성약 107:96) 추가하여 칠십인 정원회를 조직하라는 허락이 담겨 있습니다.

 

칠십인 회장단

칠십인 회장단은 이들 칠십인 정원회의 모든 회원들을 관장합니다. 칠십인 회장단은 제일 정원회 및 제이 정원회의 7명의 회원들로 구성되며 이들은 제일회장단에 의해 부름 받고 칠십인을 감리하도록 권세를 받습니다.

 

“나의 이름을 증거할”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시대에 세워진 본보기를 따라 현대의 칠십인 정원회“제정되나니 … 나의 사도들이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하도록 그들을 보내는 곳이면 어디든지 가서 온 세상에 나의 이름을 증거하게 하려는”(교리와 성약 124:139) 것입니다.

칠십인 정원회의 회원들이 그들의 임무를 협동과 단합으로 “의로움으로, 거룩함과 겸손한 마음, 온유함과 오래 참음으로, 그리고 신앙과 덕과 지식, 절제, 인내, 경건, 형제애와 자애로”(교리와 성약 107:30, 또한 27절 참조) 행하길 간구합니다.

칠십인은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의 지시 아래 봉사하는 것을 큰 특권으로 생각합니다. 칠십인 회장단의 일원으로서 저는 이 교회의 영감 받은 조직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얼 시 팅기, 칠십인 정원회 리아호나 2005년 8월호 3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