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에 대한 지식의 열쇠", 제임즈 이 파우스트, 리아호나 2004년 11월호]

하나님에 대한 지식의 열쇠
The Key of the Knowledge of God

  멜기세덱 신권의 맹세와 성약을 지키는 사람들에 의해 관리되는 하나님에 대한 지식의 열쇠는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제임즈 이 파우스트 회장
   제일회장단 제2보좌

 (제임즈 이 파우스트, 하나님에 대한 지식의 열쇠, 제174차 반연차대회, 리아호나 2004 11월호, 52)

 하나님의 신권을 지닌 형제 여러분, 오늘 저녁 다시 앉아 제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일시적으로 등에 통증을 겪고 있습니다. 아마 같은 통증을 겪으신 분들은 이해하실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도 조금만 기다려 보십시오! 이런 고통은 정말 설명하기 힘든 고통입니다.

여러분이 영의 권세로 제 말씀을 이해할 수 있기를 온 마음을 다해 간구하며 오늘 밤 여러분께 겸손한 마음으로 말씀드립니다. 신권 소유자로서 우리가 하나님의 지식의 열쇠에 대해 배우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을 생각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오늘 저녁 그 열쇠에 관해 말씀하고자 합니다.

대신권은 복음을 전하며 또 “왕국의 비밀의 열쇠 곧 하나님에 대한 지식의 열쇠”(교리와 성약 84:19)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식의 열쇠란무엇이고 또 그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습니까? 신권이 없다면 하나님의 충만한 지식도 있을 수 없습니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멜기세덱 신권 … 을 통하여 모든 지식, 교리, 구원의 계획 그리고 모든 중요한 일들이 하늘로부터 계시”된다고 말했습니다.2 조셉 에프 스미스 회장님은 “조셉 스미스가 하나님의 선지자였으며, 예수가 구세주임을 진정으로 단언할 수 있는 사람은 상상을 초월하는 값진 보물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것을 알 때 하나님을 알고, 모든 지식에 대한 열쇠를 갖게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3

신앙의 조상 아브라함은 자신의 경험을 다음과 같이 자세히 말하며 이 원대한 열쇠의 가치를 인식했습니다. 나를 위한 더 큰 행복과 평화와 안식이 있음을 알고, 나는 조상의 축복을 구하고 그 축복을 베푸는 직분에 성임될 권리를 구하였느니라. 나는 내 자신이 의의 추종자였으므로 또한 큰 지식을 지니는 자가 되며, 의의 더 큰 추종자가 되고, 더 큰 지식을 지니며, 그리고 여러 가지 가르침을 받으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기기를 원하였으므로, 나는 조상에게 속한 권리를 지닌 정당한 상속인이요 대제사장이 되었느니라.” (아브라함서 1:2)

의롭고 더욱 위대한 지식을 갖고 “의의 더 큰 추종자”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은 누구나 신권의 권능 아래서 하나님의 더욱 위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교리와 성약에 주어져 있듯이 그렇게 행하는 한 가지 분명한 방법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만일 네가 구하면, 계시 위에 계시를, 지식 위에 지식을 받을 것이요, 그리하여 여러 비밀과 평화로운 것들을 알게 되리니 - 기쁨을 가져다주는 것, 영생을 가져다주는 것을 알게 되리라.”(교리와 성약 42:61)

혹자는 “우리가 어떻게 의의 더 큰 추종자가 됩니까?”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의로운 사람은 복음 성약을 맺고 지키는 사람입니다. 이것은 보통으로 사람과 주님 사이의 거룩한 계약입니다.6 때때로 여기에는 배우자와 같은 다른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거기에는 침례, 신권 부여, 성전 축복, 결혼, 부모가 되는 것과 같은 정말 신성한 약속과결심이 포함됩니다. 조상 아브라함의 축복들 가운데 많은 것들은 성신이 모든 사람들 위에 부어질 때 옵니다.(제3니파이 20:25~29 참조) 남녀를 막론하고 성신을 받은 사람은 누구든지 실제로 “새로운 피조물”이 될 수 있습니다.8

이런 신성한 축복을 충분히 얻고 하나님의 충만한 지식에 이르기 위해서는 신권의 맹세와 성약을 맺고 그것을 지켜야 합니다. 매리온 지 롬니 회장께서는 이렇게 지적하셨습니다.

“사람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 즉 필멸의 생활이 계획된 목적은 멜기세덱 신권을 얻어 그것을 영화롭게 하는 데 있습니다.(교리와 성약 84:33~42 참조) … 신권에 있어 우리 부름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우리에게 무엇을 요구하는지를 분명히염두에 두는 것은 지극히 중요합니다. … 그것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요구합니다.

1. 복음의 지식을 얻는다.

2. 개인적인 생활에서 복음의 표준에 따른다.

3. 헌신적으로 봉사한다.”10

 

각 신권 소유자는두 가지 성약을 맺어야 합니다. 첫째는 아론 신권 및 멜기세덱 신권을 받은 것에 충실하는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84:33 참조) 아론 신권은 아론 신권 소유자를 멜기세덱 신권의 더 큰 의무들에 대해 훈련시키고 준비시키며 신권의 맹세와성약의 축복을 받도록 준비시킵니다. 아론 신권 및 멜기세덱 신권 모두를 지니는 것은 주님께서 그분의 충실한 아들들에 대해 갖고 계신 충만한 축복을 받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런 거룩한 권능을 지닌 대리자로서의 두 번째 성약은 하나님을 믿는 전적인 신앙으로 부름을 영화롭게 하는 데 충실하는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84:33 참조)

신권의 맹세와 성약의 일부로 주님께서는 그분의 충실한 아들들에게 여러 약속을 하셨는데, 주님께서는 이를 “깨뜨리실 수도 없[습니다]”(교리와 성약 84:40)

먼저신권 소유자는 “성령으로 거룩히 되어 몸이 새롭게”(교리와 성약 84:33) 됩니다. 저는 힝클리 회장님이 이에 대한 훌륭한 예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그들은 “모세와아론의 자손이 되며 아브라함의 후손”(교리와 성약 84:34)이 됩니다.

셋째, 그들은 “하나님의 택하신 자”(교리와 성약 84:34)가 됩니다. 그분의 대리자로서 그들은 우리 시대에 지상에서 이 거룩한 사업을 추진합니다.

넷째, “이 신권을 받아들이는 자는 다”(교리와 성약 84:35) 주님을 받아들입니다.

다섯째, 주님의 종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그분을 받아들입니다.(교리와 성약 84:36 참조)

여섯째, 구세주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하나님아버지를 받아들입니다.(교리와 성약 84:37 참조)

일곱째, 그들은 또한 아버지의 왕국을 받아들입니다.(교리와 성약 84:38 참조)

여덟째, 그들은 또한 아버지께서 지니신 모든 것을 받게 될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84:38 참조) 아버지께서 지니신 모든 것을 받은 사람들은 더 이상 받을 것이없습니다.

아론 신권을 지닌 젊은이 여러분은 커다란 권능과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감독의 지시 아래 아론 신권 소유자들은 최소한 두 가지 의식을 집행하는데, 그것들은 속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하나는 성찬으로 우리 죄를 위해 흘리신 구세주의 피와 우리의 몸값으로 우리에게 주신 그분의 몸을 기억하는 것입니다.22 둘째는 침례입니다. 제사들은 죄 사유함을 위한 침례를 집행할 권능을 갖고 있습니다. 아론 신권은 정말 실재적인 권세입니다. 한 젊은이는 이 권세를 행사했던 자신의 경험을 이렇게 적었습니다.

“나는 언젠가 멜기세덱 신권 소유자가 거의 없는 어느 와드에 참석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와드는 영적으로 충만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와드 회원들은 자신들이 알고 있던 신권의 권세를 가장 훌륭하게 행사하는 것을 직접 보았습니다.

“그 권세는 제사들에게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생애에서 처음으로 제사의 모든 의무를 행하고 자신이 속한 와드 회원의 필요 사항을 해결해 주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사교적인 방문을 하는 장로의 따분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서 부름 받은 것이 아니라 그들의 형제들과 자매들을 축복해 주기 위해 가정 복음 교육을 행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그 전에 나는 그 때와 다른 상황에서 이들 네 명의 제사들과 함께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 모든 세미나리 교사들은 그들 때문에 2, 3개월밖에 견디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소년단 활동을 하면서 지방 주민들에게 혼란과 파괴를 일삼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필요한 사람들로 받아들여졌을 때, 다시 말해서 그들이 중요한 선교사 부름을 받을 만큼 신뢰를 얻게 되었을 때 그들은 신권 봉사를 가장 훌륭하게 행하면서 빛을 발하는 자들이 되었던 것입니다.

“그 비결은 감독이 그 와드의 아론 신권 소유자들에게 천사들의 방문을 받을 수 있을 만큼 인간의 도덕적 능력을 갖춘 상태까지 발전하라고 당부한 데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 상태까지 발전했으며, 궁핍한 자들에게 도움을 주었고 격려 받아야 할 필요가 있는 자들을 강화시켜 주었던 것입니다. 와드의 다른 회원들이 강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정원회 회원들도 강화되었습니다. 와드 전체에 단합의 정신이 퍼졌으며, 모든 회원은 성도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는 상태가 어떤 것인지를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일은 설명할 수 없는 성격의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아론 신권이 올바르게 행사된 결과였던 것입니다.”23

고든 비 힝클리 회장님께서는 여러분 가운데서 합당하게 생활하는 사람들은 “천사의 성역의 보호”에 의해 축복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또 여러분이 “합당하게 생활하기 위한 놀라운 어떤 것을 갖고 있습니다”라고 아론 신권 소유자들에게 말씀했습니다.24

아브라함의 자손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경전상으로 그것은 문자 그대로 그의 후손이 되는 것보다 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모든 민족이 그를 통해 축복을 받으리라는 성약을 위대한 족장 아브라함과 맺으셨습니다.25 남녀를 막론하고 누구든지 그러한 아브라함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복음을 받아들여 침례를 받고, 성전 결혼을 하고, 그들의 성약을 충실하게 지키고, 지상의 온 나라들에 복음을 전하는 일을 도움으로써 그의 자손이 되고 약속된 축복의 상속자가 됩니다.

그들의 손으로 이 성역과 신권을 지니고 모든 나라에게 전하[는]”(아브라함서 2:9) 힘을 받기 위해서는 그런 축복이 있는 멜기세덱 신권을 받아야만 합니다. 그런다음 충실함을 통해 충만한 영생의 상속자가 됩니다. 바울이 말한 대로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사람들입니다.(갈라디아서 3:29)

아브라함의 자손으로서 우리는 몇 가지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아브라함이 행한 일들”을 행함으로써 그리스도에게 나아가라는 명을 받습니다.28 여기에는 하나님에 대한 순종, 신권 및 성전 의식, 성약을 받고 지키는 일, 복음 전파, 가족을 갖고 자녀들을 가르치는 일, 끝까지 충실함 등이 포함됩니다.

주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에서 “자손”이라는 말이 사용되었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그것이 “모든 나라 가운데서“ 아브라함의 성약의 축복을 증가시키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거기에는 후손보다 더 의미심장한 뜻이 들어 있습니다.(아브라함서 2:9) 주님께서는아브라함에게 “별처럼 셀 수 없이” 또는 “바닷가 모래알” 같은 후손을 약속하셨습니다.(교리와 성약 132:30)

아브라함의 의로운 후손들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가족으로 입양되는 특권을 갖습니다. 여기에는 성전에서 영원한 성약을 받는 권리가 포함되는데, 이로써 합당하기만 하면 그리스도의 영원한 가족으로 조직되고 그 안에서 승영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갈라디아서 3:29참조) 또한 여기에는 “구원의 축복 곧 영생의 축복”이 포함 됩니다.(아브라함서 2:11)

족장의 반차는 아브라함에서부터 이삭과 야곱에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신권 권능선을 따라 그것은 우리 시대까지 계속됩니다. 시대를 거쳐 오면서 축복과 약속들이 아버지에게서 그들의 충실한 아들에게 주어졌습니다. 현대적인 예를 칠십인 정원회의 존 비 딕슨 장로의 생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는 이렇게 회상 합니다.

“선교사로 나가야 할 때가 되었을 때, 저는 주님께 봉사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떠나기 바로 직전에 제가 골수암에 걸렸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선교사로 봉사할 만큼 살 수 있는 확률도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저는 주님께서 제가 봉사하기를 바라신다 면 길을 열어 주실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제 부친은 저를 축복해 주시면서 제가 멕시코 선교부에서 봉사할 것이며 일생 동안 교회에서 봉사할 것이고 가정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제 오른팔의 팔꿈치 윗부분은 잘라내야 했지만 생명은 잃지 않게 되어 제게 주어진 약속이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팔 하나가 없으면 참 불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것이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축복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고난을 당하고 그것에 맞서 싸우는 것이 참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딕슨 장로는 항상 오른손잡이였지만 이제는 왼손으로 모든 것을 하는 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한 가지 고민은 넥타이를 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어느 일요일 아침, 저는 침실에서 손에 넥타이를 든 채, 어떻게 이 넥타이를 맬 것인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클립으로 고정하는 넥타이를 차야겠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어머니께 도와 달라고 할까 했으나, 마땅히 제가 스스로 해야 할 일인데 어머니께 도와 달라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결국 치아를 이용해서 매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저는 수없이 이 방법으로 넥타이를 매 왔으며,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33

우리는 불확실한 미래에 성도들의 박애 정신을 요구할 모든 것에 대해 상세하게 알지 못합니다. 매일매일 의롭게 산다는 것은 점차 힘들어질 것입니다. 더불어 신권 소유자들은 가족을 보호하고 부양하는 데 있어 몇 가지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될지도 모릅니다. 한 세계 지도자가 최근에 지적했듯이, “모두에게 공통되는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날의 치명적인 위협은 인간 생활의 고결함과 문명화 된 국가가 소중히 갖고 있는 원리들을 무조건 경멸하는 극단주의자들의 파괴적인 힘과 국적 없는 조직망에서 옵니다.”34

우리는 모두 시련에 직면하리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대하고 영원한 약속이 의로움 속에서 정진하는 사람들에게 전해집니다. 주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말씀을 주셨습니다. 모든 일에 변함없이 충실하기를 마지아니하는 자는 어떠한 자도 마음이 지치거나 어두워지지 아니할 것이요, 몸이나 수족이나 관절도 지치지 아니할 것이요,또 그들은 굶주리지도 목마르지도 아니하리라.”(교리와 성약 84:80) 저는 주님의 교회와 그 회원들에게 어떤 미래가 있을 것인지에관해 낙천적이지만 우리는 의로움 속에서 정진해야 하고 “모든 일에 … 충실”해야 합니다. 멜기세덱 신권의 맹세와 성약을 지키는 사람들에 의해 관리되는 하나님의 지식의 열쇠는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렇게 될 수 있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구합니다. 아멘.

(제임즈 이 파우스트, 하나님에 대한 지식의 열쇠, 제174차 반연차대회, 리아호나 2004년 11월호, 52)

2. Teachings of the Prophet Joseph Smith, sel. Joseph Fielding Smith(1976년), 166~167쪽.
3. In Brian H. Stuy, comp., Collected Discourses Delivered by President Wilford Woodruff, His Two Counselors, the Twelve Apostles, and Others, 5 vols.(1987~1992), 2:355~356.
6. Carlos E. Asay,
The Oath and Covenant of the Priesthood”, Ensign, 1985년 11월, 43~45쪽 참조.
8.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49~150쪽 참조.
10.
The Oath and Covenant Which Belongeth to the Priesthood”, Improvement Era, 1962년 6월, 416쪽.
22. 마태복음 26:26~28; 조셉 스미스역 마태복음 26:22~24 참조.
23. Quoted in Victor L. Brown,
The Vision of the Aaronic Priesthood”, Ensign, 1975년 11월, 68쪽.
24. Quoted in Jason Swensen,
Priesthood Restored Directly from Heaven, Church News, 2004년 5월 22일, 3쪽.
25. 창세기 18:18; 갈라디아서 3:8; 제3니파이 20:25, 29 참조.
28. 요한복음 8:39; 요한복음8:32~50 참조.
33.“친구가 친구에게”, 리아호나, 1996년 6월호, 친6~7쪽.
34. Colin Powell,
Of Memory and Our Democracy, USA Weekend, 2 May 2004, Internet, http://www.usaweeke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