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07월 08일 온 세상이 개종될 때(수원 스테이크장단 메시지)]

온 세상이 개종될 때

말일에는 여러 사람들의 신앙과 간증이 약화되고, 사랑이 식어갈 것이라고 많은 선지자들이 예언하였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혼란한 세상에 태어나 후기성도가 되는 운명을 받아들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특별한 목적이 있으시어 우리를 오늘날 이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재림하실 정확한 날을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우리들에게 그날이 오기 전에 오게 될 징조와 예표들을 미리 알려 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재림이 있기 전에, 복음이 온 천하 만민에게 전파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상 구석구석에 복음이 전하여질 때, 마지막 날이 오게 될 것입니다.

킴볼 회장님께서 약 20여년 전에 온 세상이 개종 될 때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그 말씀에서 킴볼 회장님은, 한국의 성도들은 중국, 북한, 러시아로 선교사업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킴볼 회장님의 예언을 들었을 때, 저는 소련이 붕괴되고 중국이 문호를 개방하여, 우리가 자유롭게 중국과 러시아를 드나들게 되리라는 것을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러시아에 선교부가 조직되고 선교사들이 파송 되었습니다.  이제 곧 북한도 개방될 것이며, 어떠한 형태로든 주님께서는 그의 종을 통하여 예언하신 말씀을 이루시기 위하여, 그분의 전능하신 손길을 뻗치실 것임을 저희들은 믿고 있습니다.

지난 지구대회 때 옥스 사도님께서는, 우리나라 회원들의 활동통계에 대하여 언급하시면서, 그분이 어떤 나라에서도 보지 못한 색다른 통계수치에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우리나라 교회회원 중 성인회원은 약 15%가 활동회원이며, 청남은 25%, 청녀는 34%, 초등회는 무려 87%가 활동 회원입니다.

이 같은 수치는 우리 스테이크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우리 스테이크의 400여명의 활동회원 중 성인은 약 200명이고, 청소년이 50명, 초등회 및 유아가 150명 입니다.  활동회원의 절반이 청소년과 어린이들입니다.   또 이들의 거의 대부분이 회원의 자녀들입니다.  이 같은 통계 수치가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겠습니까?

현재 한국에는 약 20여 개의 스테이크와 지방부가 있으며, 4개의 선교부와 약 70,000명의 회원이 있습니다.  4개의 선교부에는 약 500여명의 전임 선교사들이 봉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의 4개 선교부에서 봉사하는 선교사들 중 대다수는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온 선교사들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잘 준비되어 선교사가 된다면, 우리는 우리나라에서 봉사할 선교사 수를 충족하고, 다른 나라로 선교사를 파송 하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중국과 북한 및 러시아에 살고 있는, 약 2,500만 명에 달하는 우리의 해외 동포들에게 구원의 손길을 뻗게 될 것입니다.

후기성도의 가장 크고 값진 임무는, 주님께서 재림하시기 전에 많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의 가장 큰 임무는, 우리의 자녀들이 주님의 종으로서 훌륭하게 봉사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요즈음 청소년들의 문제가 매우 심각한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자녀들을 이러한 문제들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것을 넘어, 우리의 청소년들이 사람들에게 구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의로운 젊은이가 되도록 인도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원대하고도 근본적인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이 세상을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좋은 교육을 시키는 것 보다는, 우리의 자녀들이 이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이들에게 주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후기성도 부모가 몇 분이나 계십니까? 니파이는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오 악한 자의 저 간교한 계획이여! 오 사람들의 헛됨과 나약함과 어리석음이여! 그들이 학식을 얻으매 자신이 현명하다 생각하며, 하나님의 권고를 듣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들이 스스로 아는 듯 여겨 하나님의 권고를 옆으로 제쳐놓음이라. 그런즉 그들의 지혜는 어리석음이요, 그것이 그들을 유익하게 하지 못하나니 그들이 멸망하리라. 그러나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권고에 귀 기울일진대, 학식을 얻음은 좋으니라."  (니후9:28-29)

킴볼 회장님께서는 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들의 생활에서 영을 훈련하는 것을 가장 우위에 놓아야 합니다. 이 생의 세속적인 것이 영적 지식보다 더 중요하게 보일 수도 있으나, 영적인 기초가 없는 세속적인 것은, 물거품과 같은 헛된 그림자와도 같은 것입니다. 속임을 당하지 마십시오." (스펜서 W. 킴볼 회장)

형제 자매 여러분!  세상 사람들이 하는 대로 따라 하는 것은 속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들은 세상에 속해 있으나 세상적인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을 믿고 신앙으로 순종하는 후기성도 들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는 교리와 성약 25편 10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이 세상의 것들을 제쳐 두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할지니라. (교리와 성약25:10)

주님의 원대한 구원의 계획과, 우리가 후기 성도임과, 우리에게 많은 초등회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넘치는 것을 감안할 때,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이러한 청소년들에 대한 종교교육이라고 저희들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권고에 순종하면서 세상적인 지식을 추구하는 것이, 우리의 자녀들에게 유익한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저희 스테이크회장단은 청소년을 두고 계신 모든 부모 여러분들께 권고 드립니다.  여러분의 자녀들에게 교회에서 준비한 청소년 종교 교육 프로그램인, 세미나리 교육을 시킬 것을 권고 드립니다.

이 일을 수행하기 위하여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신앙과 순종입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이 일은 여러분의 자녀들의 영원한 복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감독/지부장님과 교회 역원들이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어린 자녀들을 두고 계신 부모 여러분!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이 맞이하게 될, 재림의 날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중에 어떤 분들은 그러한 순간을 직접 맞이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날에 주님께서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실 지도 모릅니다.

내가 너에게 명한 일을 너는 행하였느뇨?

이러한 질문을 받았을 때, 우리가 우리 자신 및 우리의 자녀들과 관련하여, 어떠한 일을 하였는지 우리는 돌아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가운데 의로운 일들을 한 충실한 성도들은, 자녀들과 함께 큰 상을 축복으로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의롭게 생활하는 것을 보는 것 보다, 더 큰 기쁨이 어디 있겠습니까?

부모 여러분!  여러분의 책임을 수행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는 여러분의 생업과 가정을 축복해 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마음을 바꾸고 결심하면, 주님께서는 곧 우리에게 축복을 주실 것이며, 우리가 명을 받은 일을 이룰 수 있는 방편 또한 마련해 주실 것입니다.  이것은 주님의 사업이므로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확실하게 축복을 받을 수 있는 지름길은, 결코 실패하지 않는 사업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업을 하는 분이, 가장 많은 능력과 재산을 지닌 분이어야 합니다.  우리의 하나님께서는 전지 전능하신 분 이십니다.  우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그분은 미소로 지켜보시며, 우리가 깨닫고 순종하기를 기다리시고 계십니다.

우리가 우리의 자녀들을 준비시키고, 훌륭한 선교사가 되도록 가르치는 것은, 하나님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명을 본 받는 것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세상의 구세주요 구속주가 되신 것처럼, 우리의 자녀들도 많은 하나님의 자녀들의 구원자가 될 날이 머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마지막 날 심판대 앞에 서게 될 때, 하나님께 기쁘게 우리의 사명을 이루었노라고 보고할 수 있는, 충실한 후기성도 가족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님께서 여러분과 가정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 드립니다.  아멘

2001년 7월 8일, 수원 스테이크회장단 메시지, 제 2보좌  구승훈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