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가. I나. I다. I라. I마. I바. I사. I아. I자. I차. I카. I타. I파. I하. 경전 안내서 (찬송가 ~ 침수) Root PDA경전
찬송가 ; 노래하다; 음악 // 찬양하다. 감사; 영광 // 창고 ; 복지 // 창세기 ; 모세오경 //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 창조 // 창조 ; 안식일; 영적 창조; 예수 그리스도; 지구; 태초 // 책임 연령. 어린아이; 어린아이들; 유아 침례; 책임; 침례 // 책임 ; 선택의지 // 천국 전쟁 ; 전세; 천국 회의 // 천국 회의 ; 구속의 계획; 전세; 천국 전쟁 // 천사 // 천사장 ; 미가엘; 아담 // 첫번째 시현 ; 스미스, 조셉, 이세; 회복, 복음의 // 첫열매 // 청지기 ; 부름 // 총관리 역원. 감리 감독; 사도; 제일회장단; 칠십인 // 추수 // 축복사 ; 멜기세덱 신권;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의 축복 // 축복사의 축복 ;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 // 축복 ; 감사; 병자 축복; 율법; 은혜; 축복사의 축복 // 출애굽기 ; 모세오경 // 친교 // 칠십인 ; 멜기세덱 신권; 사도 // 침례 요한 ; 아론 신권; 일라이어스 // 침례 ; 거듭난, 하나님에게서 난; 성신; 유아 침례; 의식 // 침례자 // 침수
또한 노래하다; 음악 참조 |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의 노래. |
주께서 겟세마네로 물러가시기 전에 십이사도들이 찬미를 노래함, 마26:30. |
찬양하다 (PRAISE). 감사한, 감사, 감사드림; 영광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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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복지 참조 |
감독이 후기 성도의 헌납된 헌물을 받아, 보관하며, 가난한 자에게 나누어 주는 곳. 각 창고는 상황에 따라 크거나 작을 수도 있다. 감독이 필요한 시기에 가난한 자를 돌보도록 충실한 성도는 재능, 기술, 물자, 그리고 재정적 수단을 기증한다. 그러므로 창고에는 가능한 봉사, 돈, 음식, 또는 다른 일용품의 목록이 있다. 감독은 창고의 대리인이며 또 필요에 따라 그리고 주의 영이 지시하는 대로 물품과 봉사를 분배한다(교성42:29~36; 82:14~19). |
그들로 모든 곡물을 거두어 일곱 해의 흉년에 대비하도록 하라, 창41:34~36, 46~57. |
또한 모세오경 참조 |
“기원”또는“시작”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단어. 창세기는 구약전서에 나오는 첫 번째 책이며 선지자 모세가 기록하였다. 이 책은 지구의 창조, 동물과 사람을 지구에 놓은 일, 아담과 이브의 타락, 아담에게 복음이 계시됨, 부족과 종족의 시작, 바벨에서의 다양한 언어의 기원, 그리고 이스라엘 집의 설립으로 이어지는 아브라함의 가족의 시작 등 많은 시작에 관한 기사가 실려 있다. 이스라엘의 보전자로서의 요셉의 역할이 창세기에 강조되어 있다. 후일의 계시는 창세기의 기록을 확인하고 명확하게 해 주고 있다(니전 5; 이더 1; 모세 1~8; 아브 1~5). |
창세기에서, |
창조주 (CREATOR). 예수 그리스도; 창조하다, 창조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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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안식일; 영적 창조; 예수 그리스도; 지구; 태초 참조 |
조직하는 것.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역사하는 하나님이 지구를 형성하기 위하여 자연의 원소들을 조직하였다. 하늘 아버지와 예수는 그들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였다 (모세 2:26~27).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 1:1. |
책임 연령 (AGE OF ACCOUNTABILITY). 어린아이; 어린아이들; 유아 침례; 책임지다, 책임질 수 있는, 책임질 수 있음; 침례, 침례를 주다-침례는 유아를 위한 것이 아님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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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지다 (ACCOUNT), 책임질 수 있는 (ACCOUNTABLE), 책임질 수 있음 (ACCOUNTABILITY). 또한 선택의지 참조 |
주는 모든 사람이 그들 자신의 동기, 태도, 소망,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책임질 수 있는 연령은 어린아이들이 그들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고 또 죄를 범하고 회개할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고 여겨졌을 때의 연령이다. |
내가 너희 각 사람이 행한 대로 심판하리라, 겔 18:30. |
또한 전세; 천국 회의 참조 |
전세에서 하나님의 영의 자녀들 가운데서 일어났던 전쟁. |
사탄이 하늘에서 땅으로 내쫓김, 계12:4, 7~9. |
또한 구속의 계획; 전세; 천국 전쟁 참조 |
아버지께서 그의 계획을 이 지상에 오게 될 그의 영의 자녀들에게 발표하셨던 전세에서의 사건. |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 욥 38:7. |
천사라고 불리는 하늘의 존재에는 두 종류가 있다. 즉 영으로 있는 존재와 살과 뼈로 된 육체를 가지고 있는 존재이다. 영으로 있는 천사들은 아직까지 살과 뼈로 된 육체를 얻지 못하였거나 또는 한때 필멸의 육체를 가지고 있었으나 부활을 기다리는 영들이다. 살과 뼈로 된 육체를 가지고 있는 천사들은 죽은 자로부터 부활하였거나 또는 변형된 자들이다. 천사의 활동에 대해서 경전에는 많은 언급이 있다. 때때로 천사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우레와 같은 음성으로 말한다(모사 27:11~16). 또한 의로운 필멸의 사람이 천사라 불리울 수 있다(조성, 창 19:15). 어떤 천사는 하늘에 계시는 하나님 보좌 주위에서 봉사한다(앨 36:22). 경전은 또한 악마의 사자들에 관해 말하고 있다. 이러한 사자들은 전세에서 루시퍼를 따랐다가 하나님의 임재 밖으로 던져져서 땅으로 내쫓겼다(계 12:1~9; 니후 9:9, 16; 교성29:36~37). |
야곱이 하나님의 천사들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봄, 창 28: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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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미가엘; 아담 참조 |
미가엘 즉 아담은 천사장 또는 수석 천사이다. |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살전4:16. |
또한 스미스, 조셉, 이세; 회복, 복음의 참조 |
아버지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한 나무숲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나타나셨다. |
1820년 봄, 조셉 스미스 이세는 열네 살이었다. 그는 가족과 함께 뉴욕 주 팔마이라라는 마을에 살았다. 그 가족의 집에서 서쪽으로 가까운 거리에 커다란 나무들이 있는 숲이 있었다. 조셉은 이 곳으로 가서 어떤 교회가 옳은가를 알기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그 이전에 그는 성경을 읽는 동안 하나님으로부터 답을 구해야만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약 1:5~6). 그의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아버지와 아들이 그에게 나타나 당시 지상에 있던 교회들이 모두 잘못되었기 때문에 어느 교회에도 가입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조역 1:15~20). 이 거룩한 경험은 복음과 그리스도의 참된 교회의 회복을 가져오게 되는 일련의 사건들을 시작하게 하였다. |
한 절기에 모은 첫 수확물. 구약 시대에, 그것들은 여호와께 바쳐졌다 (레 23:9~20). 복음을 받아들이고 충실하게 끝까지 견디는 자는 하나님께 속한 것이기에 상징적으로 첫열매이다. |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는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께 속한 자들이니, 계 1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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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지기 (STEWARD), 청지기 직분 (STEWARDSHIP). 또한 부르다, 하나님에게서 부름 받은, 부름 참조 |
다른 사람의 일 또는 재산을 돌보는 사람. 청지기로서 돌보는 것을 청지기 직분이라고 부른다. 지상에 있는 모든 것은 주에게 속한 것으로 우리는 그의 청지기들이다. 우리는 주에게 책임을 져야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권세를 받은 대표자들에게 우리의 청지기 직분에 관해 보고를 할 수도 있다. 우리가 주에게서 또는 그의 권세를 받은 종들에게서 봉사의 부름을 받을 때, 그 청지기 직분은 영적 및 세속적 일 모두를 포함할 수도 있다(교성 29:34). |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마25:14~23. |
총관리 역원 (GENERAL AUTHORITIES).감리 감독; 사도; 제일회장단; 칠십인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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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전에서 때때로 추수라는 단어는 사람들을 지상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로 데려오는 것, 또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같은 심판의 때를 지칭하기 위해 비유적으로 사용된다. |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도다, 렘 8:20(교성 5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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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복사 (PATRIARCH), 축복사의(PATRIARCHAL). 또한 멜기세덱 신권;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의 축복 참조 |
경전은 두 종류의 축복사에 대해 말하고 있다. ⑴ 멜기세덱 신권에 있는, 성임된 직분으로 때때로 복음 전하는 자로 불린다. ⑵ 가족의 아버지. 성임된 축복사는 교회의 합당한 회원에게 특별한 축복을 준다. |
성임된 축복사: 아버지: |
축복사의 축복 (PATRIARCHAL BLESSING). 또한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 축복사의 참조 |
성임된 축복사가 합당한 교회 회원에게 주는 축복. 축복사의 축복에는 이 축복을 받는 사람을 위한 주의 권고가 담겨 있으며 이스라엘 가문 중 어느 지파에 속하는지 그 사람의 혈통을 말해 준다. 아버지는 그 가족의 축복사로서 특별한 축복을 줄 수는 있으나, 그러한 축복은 교회에 의해 기록되거나 보관되지 않는다. |
이스라엘이 오른손을 펴서 에브라임의 머리에 얹고, 창 48:14. |
축복하다 (BLESS), 축복 받은 (BLESSED), 축복(BLESSING). 또한 감사한, 감사, 감사드림; 병자 축복; 율법; 은혜; 축복사의 축복 참조 |
어떤 사람에게 신성한 은혜를 베푸는 것. 참된 행복, 안녕, 또는 번성을 이루는 것이 축복이다. |
모든 축복은 영원한 율법에 근거를 두고 있다(교성 130:20~21). 하나님께서 그의 자녀들이 생활에서 기쁨을 찾기 원하시기 때문에(니후2:25), 그들이 자기의 명령에 순종하는 결과로서(교성 82:10), 기도 또는 신권 의식에 대한 응답으로(교성19:38; 107:65~67), 또는 그분의 은혜를 통하여(니후 25:23) 축복을 허락하신다. 축복 받는 것에 대해 잘 알려진 말씀은 팔복이다 (마 5:1~12; 3니12:1~12). 개요: 어린아이들에 대한 축복: |
또한 모세오경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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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사람들이 애굽에서 떠난 것을 기술하고 있는 모세가 기록한 구약전서에 나오는 책. 출애굽기에 기록된 것처럼 이스라엘의 초기 역사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질 수 있다. ⑴ 애굽에서의 백성들의 노예 생활 첫 번째 부분인 1~15장은 애굽에서의 이스라엘의 억압, 모세의 초기 역사와 부름, 출애굽과 유월절의 제정, 그리고 홍해로의 행진, 바로 군대의 멸망, 모세의 승리의 노래를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인 15~18장은 이스라엘의 구속과 홍해에서부터 시내까지 여행하는 동안의 사건들, 마라의 쓴 물, 메추라기와 만나를 준 일, 안식일의 준수, 르비딤에서 기적적으로 물이 주어짐, 아말렉 사람들과의 싸움, 이드로가 진영에 도착한 일과 백성들의 세속적 다스림에 관한 그의 충고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세 번째 부분인 19~40장은 시내에 서의 거룩한 사건들 동안에 하나님께 바치는 이스라엘의 헌신을 다루고 있다. 주께서 백성들을 제사장의 왕국과 거룩한 나라로 성별하셨다. 그는 십계명을 주셨으며, 성막, 그것의 집기, 그리고 그 안에서의 예배에 관한 가르침을 주었다. 그러고 나서 금송아지를 예배하는 일에서의 백성의 죄에 관한 기사가 뒤따르고 또 마지막으로 성막의 설치와 그 곳에서의 봉사에 대한 규정이 나오고 있다. |
친교 (COMMUNION). 성찬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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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멜기세덱 신권; 사도 참조 |
남자들이 멜기세덱 신권에 성임되는 직분. 오늘날 칠십인 정원회는 교회의 총관리 역원이며, 사도의 권세가 주어지지만 사도로 성임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그들의 온 시간을 그성역에 헌신한다. |
주께서
따로 칠십 인을 세우사, 눅10:1. 칠십인도 복음을 전파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특별한 증인이 되도록 부름을 받나니, 교성 107:25~26. 칠십인은 십이사도의 지시 아래 주의 이름으로 행하여, 교회를 세우며 모든 나라에서 교회의 제반사를 조정하여야 하나니, 교성 107:34. 일할 일꾼이 더 필요하여 요구되면, 다른 칠십인을 칠십의 칠 배까지 택하여야 하느니라, 교성 107:93~97. 칠십인 정원회는 순회 장로들를 위하여 제정되나니, 온 세상에 나의 이름을 증거하게 하려는 것이니라, 교성124:138~139. |
또한 아론 신권; 일라이어스 참조 |
신약전서에서 사가랴와 엘리사벳의 아들. 요한은 메시야를 영접하도록 사람들을 준비시키기 위해 보내졌다 (요 1:19~27). 그는 아론 신권의 열쇠를 가지고 있었으며 예수 그리스도에게 침례를 베풀었다. |
이사야와 다른 자들이 요한의 사명에 관해 예언함, 사 40:3(말 3:1; 니전10:7~10; 니후 31:4). |
침례 (BAPTISM), 침례를 주다 (BAPTIZE). 또한 거듭난, 하나님에게서 난; 성신; 유아 침례; 의식 참조 |
“담그다”또는“잠기게 하다”라는 의미의 그리스어. 권세를 가진 사람에 의하여 물에 잠기게 하는 침례는 복음의 예비의식으로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이 되기 위해서 필요하다. 침례 전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과 회개가 선행되어야 한다. 침례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성신의 은사를 받는 것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니후 31:13~14). 물과 성령의 침례는 사람이 해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게 되기 전에 필요하다. 아담은 침례를 받은 첫 번째 사람이다(모세 6:64~65). 예수도 또한 모든 의를 이루고 모든 인류를 위한 길을 보이기 위하여 침례를 받으셨다(마3:13~17; 니후 31:5~12). 지상에 있는 모든 사람이 필멸의 존재로 있는 동안 복음을 받아들일 기회를 가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께서 죽은 자를 위하여 대리인에 의하여 수행되는 침례를 승인하셨다. 따라서 영의 세계에서 복음을 받아들인 자들은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기 위한 자격을 갖출 수 있다. |
필수적임: 침수로써의 침례: 죄 사함을 위한 침례: 합당한 권세: 침례 요건: 침례를 통해 맺는 성약: 죽은 자를 위한 침례: |
침례자 (BAPTIST). 침례 요한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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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수 (IMMERSION). 침례, 침례를 주다-침수로써의 침례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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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가. I나. I다. I라. I마. I바. I사. I아. I자. I차. I카. I타. I파. I하. http://www.dnatree.co.kr/scripture/index.html prepared by Koo SeungHoon 2009.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