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가. I나. I다. I라. I마. I바. I사. I아. I자. I차. I카. I타. I파. I하. 경전 안내서 (찬송가 ~ 침수) Root  PDA경전


찬송가 ; 노래하다; 음악  // 찬양하다. 감사; 영광  // 창고 ; 복지  // 창세기 ; 모세오경  // 창조주. 예수 그리스도; 창조  // 창조 ; 안식일; 영적 창조; 예수 그리스도; 지구; 태초  // 책임 연령. 어린아이; 어린아이들; 유아 침례; 책임; 침례 // 책임 ; 선택의지  // 천국 전쟁 ; 전세; 천국 회의  // 천국 회의 ; 구속의 계획; 전세; 천국 전쟁  // 천사 // 천사장 ; 미가엘; 아담  // 첫번째 시현 ; 스미스, 조셉, 이세; 회복, 복음의  // 첫열매 // 청지기 ; 부름  // 총관리 역원. 감리 감독; 사도; 제일회장단; 칠십인  // 추수 // 축복사 ; 멜기세덱 신권;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의 축복  // 축복사의 축복 ;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 // 축복 ; 감사; 병자 축복; 율법; 은혜; 축복사의 축복  // 출애굽기 ; 모세오경  // 친교 // 칠십인 ; 멜기세덱 신권; 사도  // 침례 요한 ; 아론 신권; 일라이어스  // 침례 ; 거듭난, 하나님에게서 난; 성신; 유아 침례; 의식  // 침례자 // 침수

 찬송가(HYMN).

또한 노래하다; 음악 참조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의 노래.

주께서 겟세마네로 물러가시기 전에 십이사도들이 찬미를 노래함, 마26:30.
주께서 거룩한 찬송가를 선곡 하도록 에머 스미스를 부르심, 교성25:11.
의인의 노래는 내게 기도가 되나니, 그들의 머리 위에 축복으로 응답하리라, 교성 25:12.
노래로 음악으로 주를 찬양하라, 교성 136:28.

 찬양하다 (PRAISE). 감사한, 감사, 감사드림; 영광 참조

 

 

 창고(STOREHOUSE).

또한 복지 참조

감독이 후기 성도의 헌납된 헌물을 받아, 보관하며, 가난한 자에게 나누어 주는 곳. 각 창고는 상황에 따라 크거나 작을 수도 있다. 감독이 필요한 시기에 가난한 자를 돌보도록 충실한 성도는 재능, 기술, 물자, 그리고 재정적 수단을 기증한다. 그러므로 창고에는 가능한 봉사, 돈, 음식, 또는 다른 일용품의 목록이 있다. 감독은 창고의 대리인이며 또 필요에 따라 그리고 주의 영이 지시하는 대로 물품과 봉사를 분배한다(교성42:29~36; 82:14~19).

그들로 모든 곡물을 거두어 일곱 해의 흉년에 대비하도록 하라, 창41:34~36, 46~57.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말 3:10(3니24:10).
감독은 이 교회에 창고 하나를 지정할지어다, 교성 51:13.
잉여 물품은 나의 창고에 넣어야 하느니라, 교성 70:7~8.
성도들은 조직을 갖추고 창고를 세워야 함, 교성78:1~4.
자녀는 그들의 부모가 가진 것이 없으면, 주의 창고에 요구할 권리가 있느니라, 교성 83:5.

 창세기 (GENESIS).

또한 모세오경 참조

“기원”또는“시작”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단어. 창세기는 구약전서에 나오는 첫 번째 책이며 선지자 모세가 기록하였다. 이 책은 지구의 창조, 동물과 사람을 지구에 놓은 일, 아담과 이브의 타락, 아담에게 복음이 계시됨, 부족과 종족의 시작, 바벨에서의 다양한 언어의 기원, 그리고 이스라엘 집의 설립으로 이어지는 아브라함의 가족의 시작 등 많은 시작에 관한 기사가 실려 있다. 이스라엘의 보전자로서의 요셉의 역할이 창세기에 강조되어 있다. 후일의 계시는 창세기의 기록을 확인하고 명확하게 해 주고 있다(니전 5; 이더 1; 모세 1~8; 아브 1~5).

창세기에서,
1~4장은 세상의 창조와 아담의 가족의 발전을 들려주고 있다.
5~10장은 노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11~20장은 아브라함과 그의 가족에 관해 이삭의 시대까지 말해주고 있다.
21~35장은 이삭의 가족 이야기가 뒤따르고 있다.
36장은 에서와 그의 가족을 이야기하고 있다.
37~50장은 야곱의 가족에 관해 이야기하고 또 애굽으로 팔려간 요셉과 이스라엘 집을 구원함에 있어서 그의 역할에 관한 기사가 실려 있다.

 창조주 (CREATOR). 예수 그리스도; 창조하다, 창조 참조

 

 

 창조하다 (CREATE), 창조(CREATION).

또한 안식일; 영적 창조; 예수 그리스도; 지구; 태초 참조

조직하는 것.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역사하는 하나님이 지구를 형성하기 위하여 자연의 원소들을 조직하였다. 하늘 아버지와 예수는 그들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였다 (모세 2:26~27).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 1:1.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창1:26(모세2:26~27; 아브 4:26).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요 1:3, 10.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에서, 골 1:16(모사 3:8; 힐 14:12).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히 1:2.
사람이 태초에 창조되었음, 모사 7:27.
내가 하늘과 땅과 만물을 창조하였나니, 3니 9:15(몰 9:11, 17).
만인이 태초에 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느니라, 이더 3:15.
예수 그리스도는 하늘들과 땅을 창조하셨음, 교성 14:9.
그는 자기의 형상대로 사람 곧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교성 20:18.
무수한 세상을 내가 창조하였고, 모세1:33.
나의 독생자로 말미암아 나는 하늘을 창조하였나니, 모세 2:1.
만물이 지면에 육에 속하기 이전에 나주 하나님이 영적으로 창조하였느니라, 모세 3:5.
이 땅과 같은 수백만의 땅을 셀 수 있다 할지라도 그것은 창조의 수의 시작도 되지 못하리이다,
모세 7:30. 하나님들께서 하늘들을 조직하며 지으시더라, 아브 4:1.

책임 연령 (AGE OF ACCOUNTABILITY). 어린아이; 어린아이들; 유아 침례; 책임지다, 책임질 수 있는, 책임질 수 있음; 침례, 침례를 주다-침례는 유아를 위한 것이 아님 참조

 

 

 책임지다 (ACCOUNT), 책임질 수 있는 (ACCOUNTABLE), 책임질 수 있음 (ACCOUNTABILITY).

또한 선택의지 참조

주는 모든 사람이 그들 자신의 동기, 태도, 소망,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책임질 수 있는 연령은 어린아이들이 그들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고 또 죄를 범하고 회개할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고 여겨졌을 때의 연령이다.

내가 너희 각 사람이 행한 대로 심판하리라, 겔 18:30.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문을 받으리니, 마12:36.
네가 보던 일을 셈하라, 눅16:2.
우리 각 사람이 자기 일을 하나님께 직고하리라, 롬 14:12.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에 따라 심판을 받으리니, 계 20:12.
우리의 말, 행위, 생각이 우리를 정죄할 것임, 앨 12:14.
선을 행하든지 아니면 악을 행하든지 간에, 우리는 스스로의 재판관임, 앨 41:7.
너희는 자유롭고, 스스로 행하는 것이 허락되었음, 힐 14:29~31.
책임질 수 있는 자들에게 이것 곧 회개와 침례를 가르치라, 모로 8:10.
책임질 수 있는 나이에 이른 모든 자는 반드시 회개해야 하고 침례를 받아야만 함, 교성 18:42.
어린아이들이 내 앞에서 책임질 수 있게 되기 시작할 때까지는 사탄이 그들을 유혹하지 못함, 교성 29:46~47.
자녀는 나이 여덟 살일 때 침례를 받아야 함, 교성 68:27.
각 사람은 심판의 날에 자기 자신의 죄에 대하여 책임을 질 것임, 교성 101:78.
사람에게 선악을 분별하도록 허락되나니, 그런즉 그들은 스스로 선택의지를 행사하는 자라, 모세 6:56.
사람이 그들 자신의 죄로 인하여 형벌을 받음, 신개 1:2.

 천국 전쟁 (WAR IN HEAVEN).

또한 전세; 천국 회의 참조

전세에서 하나님의 영의 자녀들 가운데서 일어났던 전쟁.

사탄이 하늘에서 땅으로 내쫓김, 계12:4, 7~9.
악마와 하늘의 삼분지 일이 내어던짐을 받았음, 교성29:36~37.
루시퍼가 독생자를 거스려 모반함, 교성 76:25~26.
사탄은 아버지의 영광을 구하였으며 사람의 선택의지를 멸하려 하였음, 모세4:1~4(사 14:12~15; 아브 3:27~28).
하나님을 따라서 그들의 첫째 지체를 지켰던 자들이 땅으로 와서 육신을 받았음, 아브 3:26.

 천국 회의 (COUNCIL IN HEAVEN).

또한 구속의 계획; 전세; 천국 전쟁 참조

 아버지께서 그의 계획을 이 지상에 오게 될 그의 영의 자녀들에게 발표하셨던 전세에서의 사건.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 욥 38:7.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내 자리를 높이리라, 사 14:12~13.
하늘에 전쟁이 있었으니, 계 12:7~11.
그들은 태어나기 전에 영의 세계에서 그들의 첫 교훈을 받았고, 교성138:56.
사탄이 전세에서 모반함, 모세 4:1~4.
예지는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조직되었음, 아브 3:22.
여러 하나님이 서로 의논하사, 아브 4:26.
여러 하나님이 행하기로 의논한 일을 끝내심, 아브 5:2.

 천사 (ANGELS)

 천사라고 불리는 하늘의 존재에는 두 종류가 있다. 즉 영으로 있는 존재와 살과 뼈로 된 육체를 가지고 있는 존재이다. 영으로 있는 천사들은 아직까지 살과 뼈로 된 육체를 얻지 못하였거나 또는 한때 필멸의 육체를 가지고 있었으나 부활을 기다리는 영들이다. 살과 뼈로 된 육체를 가지고 있는 천사들은 죽은 자로부터 부활하였거나 또는 변형된 자들이다.

천사의 활동에 대해서 경전에는 많은 언급이 있다. 때때로 천사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우레와 같은 음성으로 말한다(모사 27:11~16). 또한 의로운 필멸의 사람이 천사라 불리울 수 있다(조성, 창 19:15). 어떤 천사는 하늘에 계시는 하나님 보좌 주위에서 봉사한다(앨 36:22).

경전은 또한 악마의 사자들에 관해 말하고 있다. 이러한 사자들은 전세에서 루시퍼를 따랐다가 하나님의 임재 밖으로 던져져서 땅으로 내쫓겼다(계 12:1~9; 니후 9:9, 16; 교성29:36~37).

야곱이 하나님의 천사들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봄, 창 28:12.
하나님의 사자들이 야곱을 만남, 창 32:1~2.
기드온이 여호와의 사자를 대면함, 삿 6:22.
한 천사가 예루살렘을 향하여 그의 손을 들어 멸하려 하더니, 삼하 24:16.
천사가 엘리야를 어루만지며 그에게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하는지라, 왕상 19:5~7.
다니엘이 시현으로 천사 가브리엘을 봄, 단8:15~16.
천사 미가엘이 다니엘을 도움, 단 10:13.
천사 가브리엘이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아, 눅 1:19, 26~27.
악마의 사자들이 심판 때까지 결박되어 갇히게 될 것임, 유 1:6(벧후2:4).
천사들이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것을 사람들이 보매, 3니 17:24.
모로나이가 천사들의 성역에 관하여 적음, 모로 7:25~32.
아론 신권은 천사의 성역의 열쇠를 지니고 있음, 교성13.
모로나이, 침례 요한, 베드로, 야고보, 요한, 모세, 엘리야, 일라이어스가 모두 천사로서 조셉 스미스에게 성역을 베품, 교성 27:5~12.
너희는 천사의 성역도 능히 감당할 수 없나니, 교성 67:13.
천사장 미가엘은 아담임, 교성 107:54.
천사는 부활한 인격체로서 살과 뼈의 몸을 가졌나니, 교성 129.
이 지구에 속하였던 자가 아니면서 이 곳에서 성역을 베푸는 천사는 없느니라, 교성 130:5.
하나님의 영원한 결혼의 율법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은 장가들거나 시집가는 일이 없고, 다만 하늘에서 천사로 임명되나니, 교성 132:16~17.

 천사장 (ARCHANGEL).

또한 미가엘; 아담 참조

 미가엘 즉 아담은 천사장 또는 수석 천사이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살전4:16.
미가엘은 천사장임, 유 1:9(교성 29:26; 88:112; 128:20~21).

 첫번째 시현 (FIRST VISION).

또한 스미스, 조셉, 이세; 회복, 복음의 참조

아버지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한 나무숲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나타나셨다.

1820년 봄, 조셉 스미스 이세는 열네 살이었다. 그는 가족과 함께 뉴욕 주 팔마이라라는 마을에 살았다. 그 가족의 집에서 서쪽으로 가까운 거리에 커다란 나무들이 있는 숲이 있었다. 조셉은 이 곳으로 가서 어떤 교회가 옳은가를 알기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그 이전에 그는 성경을 읽는 동안 하나님으로부터 답을 구해야만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약 1:5~6).

그의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아버지와 아들이 그에게 나타나 당시 지상에 있던 교회들이 모두 잘못되었기 때문에 어느 교회에도 가입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조역 1:15~20). 이 거룩한 경험은 복음과 그리스도의 참된 교회의 회복을 가져오게 되는 일련의 사건들을 시작하게 하였다.

 첫열매 (FIRSTFRUITS)

 한 절기에 모은 첫 수확물. 구약 시대에, 그것들은 여호와께 바쳐졌다 (레 23:9~20). 복음을 받아들이고 충실하게 끝까지 견디는 자는 하나님께 속한 것이기에 상징적으로 첫열매이다.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는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께 속한 자들이니, 계 14:4.
그리스도와 함께 먼저 내려올 자들은 첫열매임, 교성 88:98.

 청지기 (STEWARD), 청지기 직분 (STEWARDSHIP).

또한 부르다, 하나님에게서 부름 받은, 부름 참조

 다른 사람의 일 또는 재산을 돌보는 사람. 청지기로서 돌보는 것을 청지기 직분이라고 부른다. 지상에 있는 모든 것은 주에게 속한 것으로 우리는 그의 청지기들이다. 우리는 주에게 책임을 져야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권세를 받은 대표자들에게 우리의 청지기 직분에 관해 보고를 할 수도 있다. 우리가 주에게서 또는 그의 권세를 받은 종들에게서 봉사의 부름을 받을 때, 그 청지기 직분은 영적 및 세속적 일 모두를 포함할 수도 있다(교성 29:34).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마25:14~23.
무릇 많이 받은 자에게는 많이 요구할 것이요, 눅 12:48(교성82:3).
예수께서 옳지 않은 청지기의 비유를 주심, 눅 16:1~8.
누구든지 충실한 청지기로 인정되는 자는 자기 주인의 기쁨에 참여하리라, 교성51:19.
모든 사람은 자신의 청지기 직분의 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교성72:3~5.
충실하고 지혜로운 청지기는 모든 것을 상속하리라, 교성 78:22.
주께서 각 사람으로 하여금 이 지상의 축복을 관리할 청지기로서의 책임을 지게 하실 것임, 교성 104:11~17(교성42:32).
부지런하여 지혜로운 청지기가 될지니, 교성 136:27.

 총관리 역원 (GENERAL AUTHORITIES).감리 감독; 사도; 제일회장단; 칠십인 참조

 

 

 추수 (HARVEST)

경전에서 때때로 추수라는 단어는 사람들을 지상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로 데려오는 것, 또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같은 심판의 때를 지칭하기 위해 비유적으로 사용된다.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도다, 렘 8:20(교성 56:16).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마 9:37.
추수 때는 세상 끝이요, 마 13:39.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갈 6:7~9(교성 6:33).
밭이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라, 교성 4:4.
추수가 끝나도 너희 영혼은 구원받지 못하게 되리라, 교성 45:2.
추수할 때가 이르렀고 내 말은 반드시 이루어져야만 하느니라, 교성101:64.

 축복사 (PATRIARCH), 축복사의(PATRIARCHAL).

또한 멜기세덱 신권;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의 축복 참조

경전은 두 종류의 축복사에 대해 말하고 있다.

⑴ 멜기세덱 신권에 있는, 성임된 직분으로 때때로 복음 전하는 자로 불린다.

⑵ 가족의 아버지. 성임된 축복사는 교회의 합당한 회원에게 특별한 축복을 준다.

성임된 축복사: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또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삼으셨으니, 엡 4:11(신개 1:6).
십이사도의 의무는 축복사를 성임하는 것이니, 교성 107:39.
하이럼은 신권과 축복사의 직분을 취하게 하라, 교성 124:91~92, 124; 135:1. 

아버지:
야곱이 그의 아들들과 그들의 후손을 축복함, 창 49:11~28.
내가 조상 다윗에 대하여 담대히 말할 수 있노니, 행 2:29.
리하이가 그의 후손들을 권고하고 축복함, 니후4:3~11.
나는 조상에게 속한 권리를 지닌 의로운 상속인이 되었느니라, 아브 1:2~4.

 축복사의 축복 (PATRIARCHAL BLESSING).

또한 복음 전하는 자; 아버지, 필멸의; 축복사, 축복사의 참조

성임된 축복사가 합당한 교회 회원에게 주는 축복. 축복사의 축복에는 이 축복을 받는 사람을 위한 주의 권고가 담겨 있으며 이스라엘 가문 중 어느 지파에 속하는지 그 사람의 혈통을 말해 준다. 아버지는 그 가족의 축복사로서 특별한 축복을 줄 수는 있으나, 그러한 축복은 교회에 의해 기록되거나 보관되지 않는다.

이스라엘이 오른손을 펴서 에브라임의 머리에 얹고, 창 48:14.
야곱이 그의 아들들과 그들의 후손을 축복함, 창 49.
리하이가 그의 후손을 축복함, 니후 4:3~11.

 축복하다 (BLESS), 축복 받은 (BLESSED), 축복(BLESSING).

또한 감사한, 감사, 감사드림; 병자 축복; 율법; 은혜; 축복사의 축복 참조

어떤 사람에게 신성한 은혜를 베푸는 것. 참된 행복, 안녕, 또는 번성을 이루는 것이 축복이다.

모든 축복은 영원한 율법에 근거를 두고 있다(교성 130:20~21).  하나님께서 그의 자녀들이 생활에서 기쁨을 찾기 원하시기 때문에(니후2:25), 그들이 자기의 명령에 순종하는 결과로서(교성 82:10), 기도 또는 신권 의식에 대한 응답으로(교성19:38; 107:65~67), 또는 그분의 은혜를 통하여(니후 25:23) 축복을 허락하신다. 축복 받는 것에 대해 잘 알려진 말씀은 팔복이다 (마 5:1~12; 3니12:1~12).

개요: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창 12:2~3(니전 15:18; 아브 2:9~11).
의인의 머리에는 복이 임하나, 잠 10:6.
충성된 자는 복이 많아도, 잠 28:20.
여호와는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부으실 것임, 말3:10(3니 24:10).
팔복은 축복을 약속하고 있음, 마 5:1~12(3니 12:1~12).
어린 양의 혼인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 계 19:9.
의로운 자는 하나님께 사랑을 입는 것이라, 니전 17:35(모사 10:13).
너희가 귀 기울일진대 내가 너희에게 축복을 남기노니, 니후 1:28.
내가 너희에게 똑같은 축복을 남기노라, 니후 4:9.
그가 즉시 너희를 축복하시나니, 모사2:24.
주께서 자기를 신뢰하는 자들에게 복을 내리시고 번영하게 하시도다, 힐 12:1.
나의 일을 일으키는 것을 도우라 그리하면 너는 복을 받으리라, 교성 6:9.
항상 기도하라 그리하면 네 복이 크리라, 교성 19:38.
침례를 받으라 그리하면 너는 나의 영과 네가 이제까지 결코 알지 못하였던 큰 복을 받게 되리라, 교성 39:10.
많은 환난 후에야 축복이 오느니라, 교성 58:4.
사람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매 나는 취소하며 그들은 복을 받지 못하느니라, 교성 58:32.
너희를 위하여 예비하신 축복이 얼마나 큰지 너희가 깨닫지 못하였고, 교성78:17.
대신권에게서 의식의 집행과 교회에 임하는 축복이 오느니라, 교성 107:65~67.
한 율법이 있어 모든 축복은 이에 근거를 두나니, 교성130:20.
내 손에서 축복을 받고자 하는 자는 모두 율법을 지켜야 하느니라, 교성 132:5.
축복이 주를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간직됨, 교성 138:52.
아브라함은 조상의 축복과 그 축복을 베풀 수 있는 권리를 구하였느니라, 아브 1:2.

어린아이들에 대한 축복:
그가 어린아이들을 안고 축복하시니라. 막10:16.
그들의 어린아이들을 하나씩 안으시고 그들을 축복하시며, 3니17:21.
장로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자녀들을 축복해야 하느니라, 교성 20:70.

 출애굽기 EXODUS).

또한 모세오경 참조

 

이스라엘 사람들이 애굽에서 떠난 것을 기술하고 있는 모세가 기록한 구약전서에 나오는 책. 출애굽기에 기록된 것처럼 이스라엘의 초기 역사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질 수 있다.

⑴ 애굽에서의 백성들의 노예 생활
⑵ 모세의 지도 아래 애굽에서 떠남
⑶ 그들의 종교 생활과 정치 생활에서 하나님께 바치는 그들의 헌신.

첫 번째 부분인 1~15장은 애굽에서의 이스라엘의 억압, 모세의 초기 역사와 부름, 출애굽과 유월절의 제정, 그리고 홍해로의 행진, 바로 군대의 멸망, 모세의 승리의 노래를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인 15~18장은 이스라엘의 구속과 홍해에서부터 시내까지 여행하는 동안의 사건들, 마라의 쓴 물, 메추라기와 만나를 준 일, 안식일의 준수, 르비딤에서 기적적으로 물이 주어짐, 아말렉 사람들과의 싸움, 이드로가 진영에 도착한 일과 백성들의 세속적 다스림에 관한 그의 충고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세 번째 부분인 19~40장은 시내에 서의 거룩한 사건들 동안에 하나님께 바치는 이스라엘의 헌신을 다루고 있다. 주께서 백성들을 제사장의 왕국과 거룩한 나라로 성별하셨다. 그는 십계명을 주셨으며, 성막, 그것의 집기, 그리고 그 안에서의 예배에 관한 가르침을 주었다. 그러고 나서 금송아지를 예배하는 일에서의 백성의 죄에 관한 기사가 뒤따르고 또 마지막으로 성막의 설치와 그 곳에서의 봉사에 대한 규정이 나오고 있다.

 친교 (COMMUNION). 성찬 참조

 

 

 칠십인 (SEVENTY).

또한 멜기세덱 신권; 사도 참조

남자들이 멜기세덱 신권에 성임되는 직분. 오늘날 칠십인 정원회는 교회의 총관리 역원이며, 사도의 권세가 주어지지만 사도로 성임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그들의 온 시간을 그성역에 헌신한다.

주께서 따로 칠십 인을 세우사, 눅10:1.
칠십인도 복음을 전파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특별한 증인이 되도록 부름을 받나니, 교성 107:25~26.
칠십인은 십이사도의 지시 아래 주의 이름으로 행하여, 교회를 세우며 모든 나라에서 교회의 제반사를 조정하여야 하나니, 교성 107:34.
일할 일꾼이 더 필요하여 요구되면, 다른 칠십인을 칠십의 칠 배까지 택하여야 하느니라, 교성 107:93~97.
칠십인 정원회는 순회 장로들를 위하여 제정되나니, 온 세상에 나의 이름을 증거하게 하려는 것이니라, 교성124:138~139.

 침례 요한 (JOHN THE BAPTIST).

또한 아론 신권; 일라이어스 참조

신약전서에서 사가랴와 엘리사벳의 아들. 요한은 메시야를 영접하도록 사람들을 준비시키기 위해 보내졌다 (요 1:19~27). 그는 아론 신권의 열쇠를 가지고 있었으며 예수 그리스도에게 침례를 베풀었다.

이사야와 다른 자들이 요한의 사명에 관해 예언함, 사 40:3(말 3:1; 니전10:7~10; 니후 31:4).
옥에 갇히고 또 목이 베어짐, 마 14:3~12(막 6:17~29).
가브리엘이 요한의 탄생을 알리고 또 사가랴에게 성역을 베풂, 눅 1:5~25.
예수께서 침례 요한이 위대한 선지자 였다고 가르침, 눅 7:24~28.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알아봄, 요 1:29~34.
요한의 제자들이 예수의 제자가 됨, 요1:25~29, 35~42(행 1:21~22).
아무 표적도 행하지 아니하였으나, 요 10:41.
부활한 존재로서,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를 아론 신권에 성임하기 위해 보내어짐, 교성 13(교성27:7~8; 조역 1:68~72).
난지 여드레만에 천사에 의하여 성임되었음이니라, 교성 84:28.

 침례 (BAPTISM), 침례를 주다 (BAPTIZE).

또한 거듭난, 하나님에게서 난; 성신; 유아 침례; 의식 참조

“담그다”또는“잠기게 하다”라는 의미의 그리스어. 권세를 가진 사람에 의하여 물에 잠기게 하는 침례는 복음의 예비의식으로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이 되기 위해서 필요하다. 침례 전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과 회개가 선행되어야 한다. 침례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성신의 은사를 받는 것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니후 31:13~14). 물과 성령의 침례는 사람이 해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게 되기 전에 필요하다.

아담은 침례를 받은 첫 번째 사람이다(모세 6:64~65). 예수도 또한 모든 의를 이루고 모든 인류를 위한 길을 보이기 위하여 침례를 받으셨다(마3:13~17; 니후 31:5~12).

지상에 있는 모든 사람이 필멸의 존재로 있는 동안 복음을 받아들일 기회를 가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께서 죽은 자를 위하여 대리인에 의하여 수행되는 침례를 승인하셨다. 따라서 영의 세계에서 복음을 받아들인 자들은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기 위한 자격을 갖출 수 있다.

필수적임:
모든 의를 이루기 위하여 이제 허락하라, 마 3:15.
예수께서 와서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시고, 막1:9,
바리새인들과 율법 교사들이 침례를 받지 아니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저버림, 눅 7:30.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 3:5.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침례를 받고, 행2:38.
그는 모든 사람에게 명하사 그들이 그의 이름으로 침례받아야 한다고, 니후 9:23~24.
사람이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그리스도를 따르고, 침례받고, 성신을 받으며, 끝까지 견뎌야 함, 니후 31.
사람이 믿고 침례를 받아야한다는 것이 그리스도의 교리임, 3니 11:20~40.
너희의 말을 믿지 아니하고 내 이름으로 물로 침례를 받지 아니하는 자들은 정죄를 받을 것이요, 교성 84:74.
하나님께서 회개와 침례가 필요한 이유를 아담에게 설명하심, 모세 6:52~60.

침수로써의 침례: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마3:16(막 1:10).
요한도 침례를 베푸니 거기 물이 많음이라, 요 3:23.
빌립과 내시가 물에 내려가, 행 8:38.
우리가 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롬 6:4(골 2:12).
너희 주 곧 너희 구주를 좇아 물에 들어가라, 니후31:13.
앨마, 힐램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물에 잠기니, 모사 18:12~16.
그러고 나서 너희는 그들을 물에 잠기게 할지니라, 3니 11:25~26.
합당한 침례 방식이 설명됨, 교성 20:72~74.
그들은 그의 이름으로 물 속에 매장됨으로써 그의 매장된 방식을 좇아 침례를 받음, 교성 76:50~51.
아담이 물 속에 눕히었다가 물 밖으로 이끌려 나왔더라, 모세 6:64.
침례는 죄 사함을 위한 침수로써 됨, 신개 1:4.

죄 사함을 위한 침례:
일어나 침례를 받고 너의 죄를 씻으라, 행 22:16.
침례 후에 불과 성신에 의하여 너희 죄 사함이 임함이라, 니후 31:17.
와서 회개에 이르는 침례를 받아 너희 죄에서 씻음을 받고, 앨 7:14.
나를 믿고 침례를 받을진대 너희에게 복이 있도다. 이는 그들이 그들의 죄 사함을 받겠음이라, 3니 12:1-2.
회개와 구원자를 믿는 신앙과 침례에 의한 죄 사함을 선포할지니라, 교성19:31.
우리는 죄 사함을 위한 침수로써의 침례를 믿는다, 신개 1:4.

합당한 권세: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신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라, 마28:19(교성 68:8).
림하이 왕과 그의 백성 중 많은 자들이 침례받기 원하였으나, 그 땅에는 하나님께 받은 권세를 지닌 자가 아무도 없었고, 모사21:33.
내가 네게 권능을 주노니 너는 침례를 베풀라, 3니 11:19~21.
아론 신권은 죄 사함을 위한 침수로써의 침례의 열쇠들을 지니고 있나니, 교성 13:1.
그들은 나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도록 나에게 성임 받는 자들이니라, 교성 18:29.
침례 요한이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침례를 베풀 권세를 줌, 조역 1:68~69.

침례 요건:
너희는 회개하고 내 사랑하는 아들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으라, 니후 31:11.
너희는 반드시 회개하고 거듭나야 하느니라, 앨 7:14.
합당하지 않게 침례를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몰 9:29.
부모들에게 회개하고 침례를 받으며 스스로 겸손해야 함을 가르침, 모로 8:10.
침례받기 원하는 자의 요건이 밝혀짐, 교성20:37.
어린아이는 나이 여덟 살일 때에 그들의 죄 사함을 위해 침례를 받아야 함, 교성 68:25, 27.

침례를 통해 맺는 성약:
너희가 그를 섬기며 그의 계명을 지키기로 그와 성약을 맺었음, 모사 18:8~10, 13.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며 그를 섬기려고 결심한 자는 침례로써 받아들여져야 함, 교성 20:37.

죽은 자를 위한 침례:
죽은 자들을 위하여 침례를 받는 자들이 무엇을 하겠느냐, 고전 15:29.
죽은 자를 위한 침례는 죄 사함을 위해 수행됨, 교성124:29; 127:5~9; 128:1; 138:33.
침례는 유아를 위한 것이 아님:너희가 어린아이를 침례함은 하나님 앞에 중대한 조롱 행위임, 모로 8:4~23.
어린아이들은 나이 여덟 살일 때 침례를 받을지니라. 교성 68:27.
책임을 질 수 있는 나이에 이르기 전에 죽는 모든 어린아이가 해의 왕국에서 구원을 받음, 교성 137:10.

 침례자 (BAPTIST). 침례 요한 참조

 

 

 침수 (IMMERSION). 침례, 침례를 주다-침수로써의 침례 참조

 

 


I가. I나. I다. I라. I마. I바. I사. I아. I자. I차. I카. I타. I파. I하.  http://www.dnatree.co.kr/scripture/index.html    prepared by Koo SeungHoon 2009.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