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전 니후 야곱 이노 예이 몰말 모사 3니 4니 이더 모로 TITLE

주석 모로나이서 3장: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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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장로들이 안수로써 제사와 교사들을 성임함. 주후 401~421년경.

주) 모로나이서 3장 주석(영문) (www.josephsmith.com)

주) 제3니파이 18장 및 모로나이서 2-6장에 나타난, 예수, 성찬 기도, 신권 및 교회의 질서와 관련한 태도 및 습관 : John W. Welch. “From Presence to Practice: Jesus, the Sacrament Prayers, the Priesthood, and Church Discipline in 3 Nephi 18 and Moroni 2–6.” JBMS 5:1, p.119-140.

모로나이서 3장

모로나이가 한 말에 따르면, 제사와 교사 직분을 성임하는 일에서 중요한 특징은 무엇인가?

Elders ordain priests and teachers by the laying on of hands. [Between A.D. 400 and 421]

모로나이서 3장. 성임에 있어서 성신의 역할 : "어떤 사람이 관련 법규를 철저하게 지키면서 자기 집에 합당하게 전기 배선을 했다고 하자, 그래도 전력 회사에서 그 집에 전원을 연결시켜 주지 않는다면 그 집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을 것이다. 그가 아무리 스위치를 돌려도 소용이 없다. 그와 마찬가지로 신권의 권세는 부여하는 사람이 그렇게 하도록 허가를 받았을 때에만 다른 사람에게 전달된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성임에 있어서의 성신의 역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사도 시대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성신의 은사를 누린다는 것을 믿는다. 우리는 이것(성신의 은사)이 신권에 필요하다는 것을 믿으며, 이것 없이는 누구도 성역의 직분을 수행하도록 부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믿고, 또 예언과 방언과 시현과 계시와 은사와 병고침을 믿으며, 이러한 모든 것들이 성신의 은사 없이는 있을 수 없다는 것을 믿는다.”(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237쪽)

모로나이서 2~5장.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서 의식의 중요성

• 십이사도 정원회 회장인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은 의식이 그토록 중요한 이유를 설명했다. “의식과 성약은 우리가 그분 면전으로 들어가기 위한 자격 증명서가 됩니다. 그것을 합당하게 받는 것은 평생토록 추구해야 하는 문제이며, 그 후에 그것을 지켜 나가는 것은 지상 생활의 과제입니다.”(보이드 케이 패커, 성도의 벗, 1987년 7월호, 25쪽)

패커 회장은 또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복음 의식이 없는 선한 행위는 인류를 구속하거나 승영에 이르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성약과 의식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보이드 케이 패커, 성도의 벗, 1986년 1월호, 91쪽)

• 십이사도 정원회의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는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 가족과 우리가 참여하는 의식의 관계를 설명했다. “후기 성도의 궁극적인 우선순위에는 두 가지 면이 있습니다. 첫째, 우리가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맺은 관계를 이해하려 노력하고, 그분들의 구원 의식을 받고 개인적으로 맺은 성약을 지킴으로써 그 관계를 굳건히 하려고 노력합니다. 둘째, …… 의식과 …… 우리가 맺는 성약을 지킴으로써 우리의 가족 관계를 이해하고 굳건히 하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설명해 드린 방식으로 이러한 관계가 굳건해지면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올 수 없는 영원한 축복들이 오게 됩니다. 과학이나 성공, 재물, 긍지, 탁월함, 권력, 이 모든 것을 합친다 하더라도 이 영원한 축복을 가져다줄 수 없습니다.”(댈린 에이치 옥스, 리아호나, 2001년 7월호, 102쪽)

모로 3:1 교회의 장로라 일컫는 제자들이 제사와 교사를 성임한 방법이라 - The manner which the disciples, who were called the elders of the church, ordained priests and teachers-  
모로 3:2 그들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버지께 기도한 후에 그 손을 저들에게 얹고 이르되, After they had prayed unto the Father in the name of Christ, they laid their hands upon them, and said:  
모로 3:3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는 그대를 제사로 성임하노라. (또는 만일 교사이면 나는 그대를 교사로 성임하노라) 이는 회개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끝까지 그의 이름을 믿는 신앙으로 말미암아 얻는 죄사함을 전파하기 위함이니라. 아멘. In the name of Jesus Christ I ordain you to be a priest, (or, if he be a teacher) I ordain you to be a teacher, to preach repentance and remission of sins through Jesus Christ, by the endurance of faith on his name to the end. Amen.

모로나이서 3:3. 교사 또는 “제사로” 성임하다

• 조셉 필딩 스미스(1876~1972) 회장은 니파이인들이 구주의 방문을 받기 전에는 아론 신권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니파이인들은 리하이 시대부터 구주께서 그들 가운데 나타나실 때까지 멜기세덱 신권을 행사했습니다. 니파이는 ‘야곱과 요셉을 성별하여’ 니파이인 땅에서 제사와 교사로 일하도록 했는데, 여기서 제사[들과] 교사[들]이라는 복수 용어(영어 몰몬경에는 priests and teachers로 되어 있음- 옮긴이)가 쓰인 것으로 보아 이것은 일정한 신권 직분을 뜻하는 말이라기보다는 백성들을 가르치고, 인도하고, 권고하는 일반적인 임무를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Answers to Gospel Questions, comp. Joseph Fielding Smith Jr., 5 vols. [1957–66], 1:124)

주) 오늘날 아론 신권 제사 및 교사를 성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아론 신권 직분의 성임을 감리하는 감독의 승인을 받아, 신권 직분을 성임할 수 있는 권능을 지닌 제사 또는 멜기세덱 신권 소유자가, 신권을 받을 사람의 머리에 손을 얹고, 자신이 지닌 신권의 권능으로 '아론 신권'을 부여하고 그에 따르는 '제사' 또는 '교사' 및 '집사' 직에 성임한다.  그후 영의 인도에 따라 축복을 덧붙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의식을 마친다.

모로 3:4 이러한 방법으로 그들은 사람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을 좇아 제사와 교사를 성임하되, 그들은 그들 안에 있는 성신의 권능으로써 저들을 성임하였더라. And after this manner did they ordain priests and teachers, according to the gifts and callings of God unto men; and they ordained them by the power of the Holy Ghost, which was in them.

모로나이서 3:4. “성신의 권능으로써” 성임하다

• 성신은 모든 신권 의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성신은 우리의 마음과 행동을 아신다. 성신의 권능으로 모든 의식이 비준된다.(교성 132:7 참조) 선지자 조셉 스미스(1805~1844)는 의식을 집행할 때 성신이 하는 역할을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사도들의 시대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성신의 은사를 누린다는 것을 믿는다. 우리는 이것[성신의 은사]이 신권을 조직하는 데 필요하다는 것과, 이것 없이는 누구도 성역 직분을 수행하도록 부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믿는다. 또한 예언과 방언과 시현과 계시와 은사와 병 고침을 믿으며, 이러한 모든 것은 성신의 은사 없이는 누릴 수 없다는 것을 믿는다.”(조셉 스미스, History of the Church, 5:27)

주) (교성18:32) "그리고 보라, 너희는 제사와 교사를 성임하도록, 그리고 너희 안에 있는 성신의 권능에 따라 또 사람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부르심과 은사에 따라 나의 복음을 선포하도록 내게 성임 받는 자들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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