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상 삼하 왕상 왕하 대상 대하
주석 창세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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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야곱이 그의 아들들과 후손들을 축복함. 르우벤, 시므온, 레위는 징계를 받을것이요, 유다는 실로(그리스도)가 오실때까지 통치할 것이요. 요셉은 샘곁의 무성한 가지임. 그 가지(니파이인들과 레이맨인들)가 담을 넘음. 목자요 이스라엘의 반석(그리스도)이 요셉을 물질적으로도 영적으로도 축복하심. 야곱은 조상들과 함께 가나안땅에 묻히길 원함. 야곱의 죽음. Jacob blesses his sons and their seed—Reuben, Simeon, and Levi are chastened—Judah shall bear rule until Shiloh (Christ) comes—Joseph is a fruitful bough by a well—His branches (the Nephites and the Lamanites) to run over the wall—The Shepherd and Stone of Israel (Christ) shall bless Joseph temporally and spiritually—Jacob chooses to be buried with his fathers in Canaan—He yields up the ghost and is gathered to his people.

이스라엘의 아들들을 위한 축복사의 축복

창세기 49장은 선지자이며 축복사인 야곱(이스라엘)이 그가 죽기 전에 그의 열 두 아들들에게 준 축복들이 실려 있다. 특별히 유다에게 준 축복은 그의 후손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었고, 요셉에게 준 축복은 그의 후손들이 몰몬경의 백성들과 회복 이후의 대부분의 교회 회원들이라는 것에 주목한다.

이 장이 히브리 말로 쓰여진 시의 형식으로 기록되었음을 알면 이 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경전에서, 특히 구약에서 가장 자주 사용된 시 형식을 “대구법”이라고 부른다. 이 형식은 저자 또는 화자가 어떤 것을 말한 다음 그것을 다른 단어를 사용하여 반복하는 형식이다. 11절 끝의 두 구절을 주목한다.

•“그 옷을 포도주에 빨며”

•“그의 복장을 포도즙에 빨리로다”

 

 “저는 우리 신권 지도자들이 축복사의 축복을 받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할 만큼 충분히 성숙한 사람들에게 축복사의 축복을 받도록 격려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저의 삶의 위대하고 성스러운 것들 가운데 하나로서 축복사의 축복을 꼽습니다. 축복사의 축복은 그것에 따라 합당하게 살고 있는 교회의 모든 회원들에게 주어질 수 있는, 개인적이고도 특별하며 성스럽고도 훌륭한 것입니다.”(Teachings of Gordon B. Hinckley [1997년], 423쪽)

“축복사의 축복문을 겸손하게 기도하는 마음으로 자주 읽어야 합니다. 축복사의 축복은 매우 거룩하고 개인적인 것이지만, 가까운 가족에게는 알릴 수 있습니다. 이 축복은 주님이 주시는 권고와 약속과 정보의 거룩한 지침이지만, 자신에게 일어나게 될 모든 일을 자세히 설명하거나 모든 의문에 답해 주는 축복을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축복사의 축복에 선교 사업이나 결혼과 같은 인생의 중대사에 대한 언급이 없다고 해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닙니다. 축복이 충족되게 하기 위해서는 축복이 담고 있는 고귀한 말들을 마음에 간직하고 상고하며, 현세에서의 축복과 내세에서의 의의 왕관을 얻을 수 있도록 생활해야 합니다. …

“축복을 통해 우리는 낙담할 때 용기를 얻고, 두려울 때 강화되며, 슬플 때 위안을 얻고, 근심에 잠길 때 용기를 얻고, 영적으로 연약할 때 굳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축복사의 축복문을 읽을 때마다 우리의 간증은 강화될 수 있습니다.”(제임스 이 파우스트, 성도의 벗, 1996년 1월호, 63~64쪽)

“교회에는 요셉의 아들인 므낫세와 야곱의 다른 아들들의 후손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야곱의 혈통이 아닌 사람이 교회에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이스라엘의 혈통이 아니라는 이유 때문에 축복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님은 아브라함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또 내가 네 이름을 통하여 그들에게 복을 주리니, 이 복음을 받아들이는 자마다 네 이름으로 불리울 것이요, 네 자손으로 헤아림을 받을 것이요, 그들은 일어나 너를 그들의 조상으로 찬양하리라.”[아브라함서 2:10]

“니파이는 ‘회개할 이방인들은 모두 주의 성약의 백성이’[니파이후서 30:2] 된다고 우리에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지파의 축복이 혈통으로 오건 입양에 의해 오건 차이는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같은 가족인데도 서로 혈통이 다른 것으로 축복되어 혼란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몇몇 가족은 혈통이 섞여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날의 이스라엘 지파가 아주 많은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저희가 서로 섞였기 때문에 어떤 자녀는 에브라임의 지파로 선언되는데, 또 가족 중 다른 사람은 므낫세나 다른 지파로 선언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자녀에게는 한 지파에 대한 축복이 주를 이루며, 또 다른 자녀에게는 다른 축복이 주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부모에게서 난 자녀라도 다른 지파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제임스 이 파우스트, Conference Report, 64쪽; 또는 성도의 벗, 64쪽)

창 49:1 야곱이 그 아들들을 불러 이르되 너희는 모이라 너희가 후일에 당할 일을 내가 너희에게 이르리라 And Jacob called unto his sons, and said, Gather yourselves together, that I may tell you that which shall befall you in the last days.

 “얼마 전에, 어떤 청년이 내 사무실로 찾아와 축복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는 열여덟 살쯤 되었는데, 어떤 문제를 갖고 있었습니다. … 그는 축복해 주기를 바랐습니다.

“나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친께 축복해 달라고 해 본 적이 있소? 부친께서는 교회 회원이시지요?’

“그는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장로 신권을 받으신 분입니다마는 비활동 장로인 편입니다. … ’

“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적당히 기회를 보아서 부친께 가장의 축복을 해 주시지 않겠느냐고 여쭈어 보는 것이 어떻겠소?’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면 아버지가 깜짝 놀라실텐데요.’

“나는 다시 말했습니다. ‘그렇게 해 보겠소? 나도 형제를 위해 기도 하겠소.’

‘좋습니다. 그렇다면 해 보겠습니다.’하고 그는 말했습니다.

“며칠 뒤에 그가 다시 와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벤슨 형제님, 우리 집안에 정말 아름다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 아버지는 정말 제게 아름다운 축복을 해 주셨어요. … 부친께서 축복을 마치셨을 때 우리 가족에게는 전에는 결코 맛보지 못한 감사와 사랑과 애정의 유대가 이루어졌습니다.’”(에즈라 태프트 벤슨, 성도의 벗, 1978년 2월호, 45~46쪽)

창 49:2 너희는 모여 들으라 야곱의 아들들아 너희 아버지 이스라엘에게 들을지어다 Gather yourselves together, and hear, ye sons of Jacob; and hearken unto Israel your father.

 

창 49:3 르우벤아 너는 내 장자요 내 능력이요 내 기력의 시작이라 위풍이 월등하고 권능이 탁월하다마는 Reuben, thou art my firstborn, my might, and the beginning of my strength, the excellency of dignity, and the excellency of power:

 

창 49:4 물의 끓음 같았은즉 너는 탁월하지 못하리니 네가 아버지의 침상에 올라 더럽혔음이로다 그가 내 침상에 올랐었도다 Unstable as water, thou shalt not excel; because thou wentest up to thy father’s bed; then defiledst thou it: he went up to my couch.

 

창 49:5 시므온과 레위는 형제요 그들의 칼은 폭력의 도구로다 Simeon and Levi are brethren; instruments of cruelty are in their habitations.

 

창 49:6 내 혼아 그들의 모의에 상관하지 말지어다 내 영광아 그들의 집회에 참여하지 말지어다 그들이 그들의 분노대로 사람을 죽이고 그들의 혈기대로 소의 발목 힘줄을 끊었음이로다 O my soul, come not thou into their secret; unto their assembly, mine honour, be not thou united: for in their anger they slew a man, and in their selfwill they digged down a wall.

 

창 49:7 그 노여움이 혹독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요 분기가 맹렬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라 내가 그들을 야곱 중에서 나누며 이스라엘 중에서 흩으리로다 Cursed be their anger, for it was fierce; and their wrath, for it was cruel: I will divide them in Jacob, and scatter them in Israel.

 

창 49:8 유다야 너는 네 형제의 찬송이 될지라 네 손이 네 원수의 목을 잡을 것이요 네 아버지의 아들들이 네 앞에 절하리로다 Judah, thou art he whom thy brethren shall praise: thy hand shall be in the neck of thine enemies; thy father’s children shall bow down before thee.

 

창 49:9 유다는 사자 새끼로다 내 아들아 너는 움킨 것을 찢고 올라갔도다 그가 엎드리고 웅크림이 수사자 같고 암사자 같으니 누가 그를 범할 수 있으랴 Judah is a lion’s whelp: from the prey, my son, thou art gone up: he stooped down, he couched as a lion, and as an old lion; who shall rouse him up?

 

창 49:10 규가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며 통치자의 지팡이가 그 발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기를 실로가 오시기까지 이르리니 그에게 모든 백성이 복종하리로다 The sceptre shall not depart from Judah, nor a lawgiver from between his feet, until Shiloh come; and unto him shall the gathering of the people be.

 

창 49:11 그의 나귀를 포도나무에 매며 그의 암나귀 새끼를 아름다운 포도나무에 맬 것이며 또 그 옷을 포도주에 빨며 그의 복장을 포도즙에 빨리로다 Binding his foal unto the vine, and his ass’s colt unto the choice vine; he washed his garments in wine, and his clothes in the blood of grapes:

 

창 49:12 그의 눈은 포도주로 인하여 붉겠고 그의 이는 우유로 말미암아 희리로다 His eyes shall be red with wine, and his teeth white with milk.

 창세기 49:8~12. 유다는 생득권에 관한 축복 중 어떤 중요한 몫을 받았나?

유다에게 주어진 축복은 그의 가계에서 왕들이 나오리라는 것이었다.(역대상 5:1~2 참조) 구약전서의 역사를 보면 이 약속이 확실히 성취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윗왕, 솔로몬왕, 르호보암왕은 유다의 가계에서 나왔다. 실로라고 이야기된 만왕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도 이 가계에서 나왔다. 에즈라 태프트 벤슨 장로는 이 약속에 대해 이렇게 말씀했다.

“유다에게 큰 축복이 주어졌다는 것은 그의 백성을 자신에게 모으실 실로가 유다에게서 나오리라고 예측되어 있는 것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실로에 관한 이 예언은 많은 랍비와 기독교계가 해석하고 설명하는 주제가 되었으며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이 구절에 대한 몰몬 교회의 해석은 학술적인 해석이 아니라 현대 선지자에게 주어진 계시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조셉 스미스는 실로가 메시야라고 계시 받았습니다.”“( 요셉이 유다에게 준 메시지”, Ensign, 1976년 12월호, 71쪽)

창 49:13 스불론은 해변에 거주하리니 그 곳은 배 매는 해변이라 그의 경계가 시돈까지리로다 Zebulun shall dwell at the haven of the sea; and he shall be for an haven of ships; and his border shall be unto Zidon.

 

창 49:14 잇사갈은 양의 우리 사이에 꿇어앉은 건장한 나귀로다 Issachar is a strong ass couching down between two burdens:

 

창 49:15 그는 쉴 곳을 보고 좋게 여기며 토지를 보고 아름답게 여기고 어깨를 내려 짐을 메고 압제 아래에서 섬기리로다 And he saw that rest was good, and the land that it was pleasant; and bowed his shoulder to bear, and became a servant unto tribute.

 

창 49:16 단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 같이 그의 백성을 심판하리로다 Dan shall judge his people, as one of the tribes of Israel.

 

창 49:17 단은 길섶의 뱀이요 샛길의 독사로다 말굽을 물어서 그 탄 자를 뒤로 떨어지게 하리로다 Dan shall be a serpent by the way, an adder in the path, that biteth the horse heels, so that his rider shall fall backward.

 

창 49:18 여호와여 나는 주의 구원을 기다리나이다 I have waited for thy salvation, O LORD.

 

창 49:19 갓은 군대의 추격을 받으나 도리어 그 뒤를 추격하리로다 Gad, a troop shall overcome him: but he shall overcome at the last.

 창세기 49:1~20. 어떤 지파가 우선하는가를 정할 때 어떤 기준을 사용하였는가?

“주님이 야곱을 통해 그의 열두 아들을 축복하신 것을 잘 연구하고 생각해 보면 주님의 약속이 동등하게 나누어지도록 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 분명합니다.”

“유다와 요셉에게 주어진 축복은 그들의 형제들에게 주어진 축복을 넘어서는, 선택된 것이었음이 명백합니다.”(리차즈, 이스라엘! 그대는 아는가? 9~10쪽)

“전세에서의 활동은 이 지상에서 태어나는 상황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극히 높으신 자가 민족들에게 기업을 주실 때에, 인종을 나누실 때에 이스라엘 자손의 수효대로 백성들의 경계를 정하셨도다’”(신명기 32:8)

“그들이 상속의 땅인‘약속된 땅’에 도착하기 전에 이스라엘 자녀에게 이 말씀이 주어졌다는 것에 유의 하십시오.”

“그 다음 구절에 유의하십시오. ‘여호와의 분깃은 자기 백성이라 야곱은 그가 택하신 기업이로다.’(신명기 32:9) 후에 이스라엘이라고 불리운 야곱과 이스라엘 자손이라고 알려진 그의 후손의 가계에서 태어나는 자는 이 지상에 육신을 입고 온 사람의 가계 중에서 가장 유명한 가계에서 태어나는 것임이 분명합니다.”

“이 모든 보상은 세상이 오기 전에 약속되거나 예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일은 우리가 전세의 영의 세계에서 생활한 것에 의해 결정되었음이 틀림없습니다. 이런 논리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우리는 각자 이 지상을 떠날 때 지상에서 육신을 입고 행한 행위에 따라 심판받는다는 생각은 의문의 여지없이 받아들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지상에서 받은 것은 여기 오기 전에 행한 행위에 따라 주어진 것이라고 믿는 것도 당연하지 않겠습니까?”“(자신이 누구인지 알게 되면 자신을 존중하게 됨”, Ensign, 1974년 1월호, 5쪽)

모세는 신명기 33장 6절부터 29절 사이에서 지파에게 주어진 축복을 다시 설명했다. 이 구절을 공부하며 창세기 49장에 기록되어 있는 원래 야곱이 받은 축복과 비교한다.

창 49:20 아셀에게서 나는 먹을 것은 기름진 것이라 그가 왕의 수라상을 차리리로다 Out of Asher his bread shall be fat, and he shall yield royal dainties.

 

창 49:21 납달리는 놓인 암사슴이라 아름다운 소리를 발하는도다 Naphtali is a hind let loose: he giveth goodly words.

 

창 49:22 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Joseph is a fruitful bough, even a fruitful bough by a well; whose branches run over the wall:

 창세기 49:22~26. 요셉이 받은 축복은 어떤 중요한 의미가 있는가?

“이 예언에서 이해해야 할 것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우선 그는 수많은 민족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 말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둘째, 그의 가지가 담을 넘어야 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대에 주님은 모든 것에 의미를 두셨습니다. 이것은 그의 지파가 무수하게 많아져 가나안의 작은 상속보다는 더 큰 곳을 취하며 멀리 다른 땅으로 퍼지게 되리라는 뜻입니다.”

“방금 여러분에게 읽어 드린 요셉이 받은 특별한 축복은 그가 야곱의 조상의 재산을 넘어서 영원한 산의 끝까지 갖게 되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팔레스타인에서 멀리 떨어진 땅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올슨 프랫, Journal of Discourses, 14:9)

리하이와 그의 가족이 지중해 지역을 떠나서 미대륙으로 옴으로써 요셉의 후손이 미대륙에 왔다. 미대륙은 주님이 “요셉 집의 남은 자들”(제3니파이 15:12)을 위해 마련해 두셨던 땅이다.

창 49:23 활쏘는 자가 그를 학대하며 적개심을 가지고 그를 쏘았으나 The archers have sorely grieved him, and shot at him, and hated him:

 

창 49:24 요셉의 활은 도리어 굳세며 그의 팔은 힘이 있으니 이는 야곱의 전능자 이스라엘의 반석인 목자의 손을 힘입음이라 But his bow abode in strength, and the arms of his hands were made strong by the hands of the mighty God of Jacob; (from thence is the shepherd, the stone of Israel:)

 

창 49:25 네 아버지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 Even by the God of thy father, who shall help thee; and by the Almighty, who shall bless thee with blessings of heaven above, blessings of the deep that lieth under, blessings of the breasts, and of the womb:

 

창 49:26 네 아버지의 축복이 내 선조의 축복보다 나아서 영원한 산이 한 없음 같이 이 축복이 요셉의 머리로 돌아오며 그 형제 중 뛰어난 자의 정수리로 돌아오리로다 The blessings of thy father have prevailed above the blessings of my progenitors unto the utmost bound of the everlasting hills: they shall be on the head of Joseph, and on the crown of the head of him that was separate from his brethren.

 창세기 49:26. 미대륙은“영원한 산”의 땅임

“저는 야곱도 모세처럼 이 땅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이 땅을 멀리 있는 것으로 지정합니다. 무한한 경계는 매우 먼 땅을 상징할 것입니다. 그는 이 땅은 우선되는 땅이며 자기 조상이 이 땅을 주었고 그가 요셉에게 줄 땅이라고 말했습니다. … 하늘의 귀중한 것이 이 땅에서 요셉에게 주어지게 되어 있었습니다. 주님께서 하늘 나라의 귀중한 것, 즉 땅의 충만함보다 더 귀중하고, 지상의 여러 기후의 소산보다 더 귀중하고, 곡식보다 더 귀중하고, 지상의 금은보다 더 귀중한 것으로 그의 땅을 축복하셨습니다. 영원한 산 먼 끝에서 그들에게 주어진 큰 땅에서 하늘나라의 중요한 것이 요셉의 백성에게 나타났습니다.”(올슨 프랫, Journal of Discourses, 18:167~168)

창 49:27 베냐민은 물어뜯는 이리라 아침에는 빼앗은 것을 먹고 저녁에는 움킨 것을 나누리로다 Benjamin shall ravin as a wolf: in the morning he shall devour the prey, and at night he shall divide the spoil.

 

창 49:28 이들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라 이와 같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축복하였으니 곧 그들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더라 All these are the twelve tribes of Israel: and this is it that their father spake unto them, and blessed them; every one according to his blessing he blessed them.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원하는 사람은 신권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더 많은 영적인 힘이 필요한 사람은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을 앞둔 어머니는 아기를 낳기 전에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후기 성도 가족들은 합당한 아버지가 아들이나 딸이 결혼을 할 때 신권의 축복을 주었던 특별한 경우를 기억할 것입니다. 신권의 축복은 자녀들이 다른 목적으로, 즉 학교, 군복무 또는 장기 여행 등으로 집을 떠나기 전에 아버지가 요청하기도 합니다.

“새로 부름을 받은 선교사는 집을 떠나기 전에 아버지의 축복을 요청합니다. …

“신권의 중요성은 어떤 것입니까? … 신권의 축복은 영적인 것에 관한 능력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만지거나 무게를 잴 수는 없지만 영생의 길에 놓여 있는 장애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영적인 힘이 필요할 때 신권의 축복을 주저하지 말고 요청하십시오. 가장 되시는 여러분, 그리고 장로 여러분, 여러분의 자녀들을 축복하는 특권을 소중히 생각하고 그 일을 영화롭게 행하십시오. 여러분이 진실함과 신앙으로 신권의 축복을 요청받을 때 성신의 영향으로 축복할 수 있도록 준비하십시오.”(댈린 에이치 옥스, 성도의 벗, 1987년 7월호, 37~38쪽, 40쪽)

창 49:29 그가 그들에게 명하여 이르되 내가 내 조상들에게로 돌아가리니 나를 헷 사람 에브론의 밭에 있는 굴에 우리 선조와 함께 장사하라 And he charged them, and said unto them, I am to be gathered unto my people: bury me with my fathers in the cave that is in the field of Ephron the Hittite,

 

창 49:30 이 굴은 가나안 땅 마므레 앞 막벨라 밭에 있는 것이라 아브라함이 헷 사람 에브론에게서 밭과 함께 사서 그의 매장지를 삼았으므로 In the cave that is in the field of Machpelah, which is before Mamre, in the land of Canaan, which Abraham bought with the field of Ephron the Hittite for a possession of a buryingplace.

 

창 49:31 아브라함과 그의 아내 사라가 거기 장사되었고 이삭과 그의 아내 리브가도 거기 장사되었으며 나도 레아를 그 곳에 장사하였노라 There they buried Abraham and Sarah his wife; there they buried Isaac and Rebekah his wife; and there I buried Leah.

 

창 49:32 이 밭과 거기 있는 굴은 헷 사람에게서 산 것이니라 The purchase of the field and of the cave that is therein was from the children of Heth.

 

창 49:33 야곱이 아들에게 명하기를 마치고 그 발을 침상에 모으고 숨을 거두니 그의 백성에게로 돌아갔더라 And when Jacob had made an end of commanding his sons, he gathered up his feet into the bed, and yielded up the ghost, and was gathered unto his people.

 “교회 회원은 거의 모두가 열두 아들과 그들의 후손에게 일어날 일을 예언하며 축복사로서 축복을 준 야곱의 후손이다.(창세기 49장;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46쪽) 야곱의 축복의 상속자로서 축복사의 축복을 받고 고대인과 동등한 축복을 받는 것은 집합한 야곱의 잔류민의 특권이다. 타고난 축복사, 즉 축복사의 반차를 타고난 이스라엘의 아버지들과 성임된 축복사, 특별히 합당한 교회 회원을 축복하도록 지명된 선택된 형제들로부터 축복사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

“제일회장단(데이비드 오 맥케이, 스티븐 엘 리차즈, 제이 루벤 크라크 이세)은 모든 스테이크 회장에게 보낸 1957년 6월 28일자 서한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설명했다.”

“‘축복사의 축복은 축복받는 사람의 가계를 밝혀 주며 성령의 감동을 받아 축복받는 사람의 인생의 사명에 대해 영감적이며 예언적인 말씀을 해 주며, 그 사명을 성취할 수 있도록 축복하며 주의와 훈계를 들려줍니다. 또한 약속된 모든 축복은 축복사의 주인이신 주님의 복음에 순종하여야만 이루어진다는 것을 분명히 해 줍니다. 이런 모든 축복은 기록되며 대개 일생에 한번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 축복사의 축복의 신성한 본질 때문에 모든 축복사는 자신의 예언적인 말씀에 대해 주님의 인도를 간구하고, 주의와 권고를 주기 위해 뛰어난 지혜를 간구해야 합니다.’”(브루스 알 맥콩키, 몰몬 교리, 588쪽)

“이 축복은 진리의 대업을 위해 헌신할 것을 전제로 한 예언입니다. 축복 내용은 노력해서 성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공허한 말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평생 노력하는 하나의 이상으로서 또한 특별한 가능성으로서 사용할 때 가장 큰 가치를 발휘하게 됩니다. 축복사를 점쟁이로 여기는 것은 신권을 거스르는 일입니다. 축복사는 우리가 노력하면 주님이 주실 은사를 말해 줄 따름입니다. 그는 우리가 대가를 치르면 얻을 수 있는 신성한 목표를 가르쳐 줌으로써 우리를 도와줍니다.”

“가장이 사랑의 영으로 주고 신권의 권세로 인봉한 축복은 우리의 생활에서 힘이 되며, 살아가는 데 위안이 됩니다. 축복문을 제대로 읽고 지킨다면 축복은 폭풍이 부는 날에 닻이 되며 구름낀 날에 우리를 격려해 주는 메시지가 됩니다. 우리가 율법대로 생활한다면 그 축복은 이 지상 생활과 그 이후의 우리의 목적지를 말해 주며, 삶이 계속됨에 따라 우리의 신앙을 강화해 주고 진리로 인도해 줍니다.”“(존 에이 윗소, 축복사의 축복의 의미”, Improvement Era, 1942년 1월호, 33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