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전 니후 야곱 이노 예이 몰말 모사 3니 4니 이더 모로 TITLE

주석 모사이야서 5장: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11장. 12장. 13장. 14장. 15장. 16장. 17장. 18장. 19장. 20장. 21장. 22장. 23장. 24장. 25장. 26장. 27장. 28장. 29장.

 Prev Chap. Next Chap.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소개 성도들은 신앙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아들과 딸들이 됨 - 그런 다음 그들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불리움 - 베냐민 왕이 그들에게 굳건하고 흔들리지 아니하며 선행을 하도록 권면함. 주전 124년경.

The saints become the sons and daughters of Christ through faith—They are then called by the name of Christ—King Benjamin exhorts them to be steadfast and immovable in good works. [About 124 B.C.]

주) 모사이야서 5장 주석(영문) (www.josephsmith.com )

5-6장 : "모사이야서 5~6장은 베냐민 왕의 가르침에 대한 백성들의 반응을 기록하고 있다. 그의 연설의 권세와 영은 그들에게 큰 감화를 주었다. 그리하여, 그들은 하나님과 성약을 맺고“평생을 두고”그의 뜻을 행하겠다고 약속했다.(모사이야서 5:5)" (몰몬경 교사 교재, 교회 교육 기구 편)

모사 5:1 그리고 이제 이렇게 되었나니 베냐민 왕이 이같이 그의 백성들에게 말하고 나서, 그들 가운데 사람을 보내어, 그가 그들에게 한 말을 그들이 믿는지 그의 백성에게 알아보려 하였더라. And now, it came to pass that when king Benjamin had thus spoken to his people, he sent among them, desiring to know of his people if they believed the words which he had spoken unto them.  
모사 5:2 이에 그들이 모두 한 목소리로 소리쳐 이르되, 그러하오이다. 우리는 왕이 우리에게 하신 모든 말씀을 믿나이다. 또한 우리는 전능하신 주의 영으로 말미암아 그것의 확실함과 참됨을 아노니, 주의 영이 우리 안에, 곧 우리 마음 가운데 큰 변화를 이루셨으므로, 우리에게는 더 이상 악을 행하고자 하는 의향이 없으며, 끊임없이 선을 행하고자 하나이다.

주) 마음의 큰 변화는 다시는 죄를 짓지 않거나 온전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가? : Does having a mighty change of heart mean never sinning again, or being perfect? Stephen E. Robinson. Following Christ, “The Mighty Change” p. 41-42(영문).

And they all cried with one voice, saying: Yea, we believe all the words which thou hast spoken unto us; and also, we know of their surety and truth, because of the Spirit of the Lord Omnipotent, which has wrought a mighty change in us, or in our hearts, that we have no more disposition to do evil, but to do good continually.

모사이야서 5:2. “우리 안에 …… 큰 변화”

• 십이사도 정원회의 로버트 디 헤일즈 장로는 마음의 변화를 경험하는 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일단 영으로부터 증거를 얻으면 연구하고 기도하며, 복음대로 생활하는 가운데 우리의 간증은 강해집니다. 간증이 자라면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행복의 계획에 대한 우리의 신앙도 커집니다. 회개하고 계명에 순종하겠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이것은 강한 마음의 변화와 함께 개종으로 이어집니다. 개종한 후에는 거룩한 용서, 치유, 기쁨을 느끼며 다른 사람에게 증거하려는 소망이 생깁니다.”(로버트 디 헤일즈, 리아호나, 2003년 11월호, 30쪽)

모사이야서 5:2.“ 우리 마음 가운데 큰 변화” : "조셉 에프 스미스 회장은 모사이야서 5장 2절에 기록된“큰 변화”에 관하여 말씀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이 얼마나 영화로운 상황이었습니까? 전지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성신의 권능으로 그 백성들의 가슴 속에 큰 변화를 일으키시어, 그들은 더 이상 악을 행할 마음을 갖지 않게 되고 다만 선을 하고자 하는 열렬한 소망으로만 가득차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분명 커다란 변화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그것은 오늘날에도 스스로의 죄를 뉘우치고, 주 앞에 스스로를 낮추고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한 의식을 집행할 권세를 가진 자에 의해 행해지는 침례 의식으로 용서와 죄 사함을 구하는 하나님의 모든 아들 딸들에게 임하게 되는 큰 변화입니다. 내가 나의 죄 사함을 위해 침례 받으면서 경험한 성신의 권세와 영향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내가 받은 느낌은 순수한 평화와 사랑, 그리고 빛의 느낌이었습니다. 나는 영혼으로, 내게 만약 죄가 있다면─ 확실히 나는 죄가 없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나를 용서해 주었고 나는 틀림없이 죄로부터 깨끗하게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감격하였으며, 앞으로는 내 발 밑의 아주 작은 벌레도 해하지 아니하리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는 내가 어디에서나 모든 사람과 모든 만물에게 선을 행하고자 하는 마음을 느꼈습니다. 나는 생의 새로움을 맛보았고 옳은 일을 하고자 하는 새로운 소망을 느꼈습니다. 내 영혼 속에는 악을 행하고자 하는 조그만 티끌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내가 침례를 받았을 때 나는 비록 어린 소년에 불과했지만, 사실이 그러합니다. 내게 미친 영향력은 그러한 것이었으며 나는 그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었음을 압니다. 그리고 나에게는 그것이 내가 주님을 받아들이는 데 있어 산 증인이 되었으며 지금까지도 그러했음을 알고 있습니다.”(조셉 에프 스미스, 대회 보고, 1898년 4월, 65~66쪽)

모사 5:3 또한 우리 자신도, 하나님의 무한한 선하심과 그의 영의 나타내심을 통하여, 장차 이를 일에 대한 위대한 식견을 가졌나니, 필요하다면 우리는 모든 일에 대하여 예언할 수 있으리이다. And we, ourselves, also, through the infinite goodness of God, and the manifestations of his Spirit, have great views of that which is to come; and were it expedient, we could prophesy of all things.

주) 성신이 함께 할 때 예언의 영과 계시의 영을 지니게 되는데, 이는 선지자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합당한 성도들에게 주어지는 은사이다.  다만 선지자는 교회 전체를 위해 예언하며 성도들은 자신의 다스림의 범위 안에서 예언하게 된다.

모사 5:4 또 우리로 이 큰 지식에 이르게 한 것은 우리 왕이 우리에게 말씀하신 것들을 우리가 믿은 그 신앙이오니, 이로 인해 우리가 이처럼 심히 큰 기쁨으로 기뻐하나이다. And it is the faith which we have had on the things which our king has spoken unto us that has brought us to this great knowledge, whereby we do rejoice with such exceedingly great joy.

모사이야서 5:3~6. 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써 옴 : "조셉 스미스는 이렇게 말씀했다. “신앙은 하나님의 종의 간증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으로써 옵니다. 간증은 항상 예언과 계시의 영을 수반하는 것입니다.”(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43쪽) 이 방식이 베냐민 왕의 백성들을 개종시킨 방식이다.(모사이야서 5:4 참조) 개종에 이어 베냐민 왕의 백성들은 기꺼이 주님과 성약을 맺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겠다고 말했다.(5절 참조)" (몰몬경 학생교재 종교 121-122)

주) 참된 지식은 신앙과 성신을 통해 마음속 깊이 새겨지는 지식이다. 마음 깊이 새겨지지 않는 지식은 아무런 유익을 주지 못한다.  세상의 창조의 이유도 이러한 지식을 하나님께서 그의 자녀들에게 새겨 주시려 함이 아닐까?

모사 5:5 이에 우리는 기꺼이 우리 하나님과 성약을 맺어 우리의 남은 평생을 두고 그의 뜻을 행하며, 그가 우리에게 명하실 모든 일에 있어 그의 계명에 순종하여, 천사로 말씀하신 바와 같은 결코 끝나지 않는 고통을 우리 자신 위에 초래하지 아니하여, 하나님의 진노의 잔을 우리가 마시지 않게 하려 하나이다 하더라. And we are willing to enter into a covenant with our God to do his will, and to be obedient to his commandments in all things that he shall command us, all the remainder of our days, that we may not bring upon ourselves a never-ending torment, as has been spoken by the angel, that we may not drink out of the cup of the wrath of God.  
모사 5:6 그리고 이제 이는 베냐민 왕이 그들에게 바라던 말인지라. 그러므로 그가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내가 바라던 말을 하였도다. 그리고 너희가 맺은 성약은 의로운 성약이니라. And now, these are the words which king Benjamin desired of them; and therefore he said unto them: Ye have spoken the words that I desired; and the covenant which ye have made is a righteous covenant.  
모사 5:7 이에 이제 너희가 맺은 성약으로 인하여 너희는 그리스도의 자녀라, 그의 아들과 그의 딸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이는 보라, 오늘날 그가 영적으로 너희를 낳으셨음이라. 이는 너희 말에 너희 마음이 주의 이름을 믿는 신앙을 통하여 변화되었다 함이니, 그러므로 너희는 그에게서 났고 그의 아들과 딸이 되었느니라.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드는 사람들 즉, 주님께서 그의 이름이나 그들의 이름으로 계속 부르실 때 듣는 사람들, 그리고 교회 내에서 형제와 자매들과의 우정을 즐기며 그리스도 가족의 표준을 지키는 사람들은 해의 왕국에서 하나님 가족의 일원으로서 갖게 될 영원한 기쁨과 축복을 향해 가고 있는 것입니다.” (브르스 알 맥콩키)

 “ 교회 회원들은 단지 침례를 받는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거듭 나지 않습니다. 물론 침례 받지 않고는 어떤 사람도 거듭 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침례와 성신의 은사 그 자체가 사람이 거듭 나도록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  거듭 나는 것은 순식간에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의 과정입니다. 실제로 성신의 은사 혹은 성신의 동반을 기뻐하고 온전히 개심하였으며 거리낌 없이 자신을 주님께 바친 사람만이  새로이 거듭 태어납니다. 이렇게 하여 실제로 거듭나면 축복 받고 총애 받는 상태에 있게 됩니다. 그들은 단지 교회에 속함으로써 만이 아니라, 신앙, 의, 사랑 및 세상을 이김에 의해서 자기 위치를 잡습니다.

" ‘ 하나님에게서 난 자는 누구든지 죄 안에 계속 머물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영이 그 안에 머무심이라. 또 그는 죄 안에 계속 머물 수도 없나니 이는 그가 하나님에게서 나서 저 약속의 성령을 받았음이니라. ’ (조성 요일 3:9) ”   - 브르스 R 맥콩키 장로 -

And now, because of the covenant which ye have made ye shall be called the children of Christ, his sons, and his daughters; for behold, this day he hath spiritually begotten you; for ye say that your hearts are changed through faith on his name; therefore, ye are born of him and have become his sons and his daughters.

모사이야서 5:7~8. 그리스도의 자녀가 되는 길

• 조셉 필딩 스미스(1876~1972) 회장은 우리가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아버지로 여길 수 있는지를 설명했다.

“그리스도를 우리 아버지시라고 말할 때 우리는 실수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영적으로 우리를 낳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모든 생명체가 부활하도록 영과 육신을 결합하셨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이것은 조금도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구주께서 우리 하나님이요, 아버지시며, 또한 모든 권세를 받으셨으므로 하나님의 아들이시라고 말할 때, 이것은 실수가 아닙니다. 예수께서는 아버지께서 그분께 모든 권세를 주셨다고 선언하셨으며, 따라서 그분은 우리에게 아버지가 되십니다. 더 나아가, 그분께서는 부활을 통해 영적으로 우리를 낳으셨습니다. ……

…… 우리는 그분의 아들 딸입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낳으셨고 사망에서 구원하셨으며 영과 육신을 결합하셨으므로, 우리에게 아버지이십니다.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는 이를 아버지가 아니면 무엇이라 하겠습니까?”(조셉 필딩 스미스, “The Fatherhood of Christ” [unpublished address to seminary and institute of religion personnel, Brigham Young University, July 17, 1962], 5~6) 모사이야서 15:1~7 해설(152쪽) 참조.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 영의 아버지이시다. (히12:9 참조) 지상의 아버지는 필멸의 몸을 가진 우리 육신의 아버지이다.  베냐민 왕은 그의 위대한 설교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의 속죄의 희생을 통해 우리를 영으로 다시 낳으신 아버지라고 설명했다. (모사3:19; 5:7 참조) 베냐민 왕의 백성들의 마음에 일어난 '큰 변화'는 '거듭 나는' 것에 대한 훌륭한 본보기다. (모사4:2-3; 5:2; 27:24-26; 요3:5 참조)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그리스도는 "십자가 상에서의 죽음과 희생을 통해 우리에게 불사불멸과 영생을 주시기 때문에 우리의 아버지가 되"신다고 가르쳤다. (조셉 필딩 스미스, 복음 질문에 대한 대답, 4:178-179)

“가족 구성원들은 그들의 성을 지닙니다; 그것에 의해 그들이 알려지고 불리어지며 신원이 확인됩니다; 그것은 그들을 다른 가계와 혈통으로부터 구별지어 줍니다 … 그리고 거듭난 사람들, 새 아버지에게서 영적으로 다시 태어난 사람들,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드는 사람들인 그리스도의 자녀들도 그렇습니다. 그것에 의해 그들이 알려집니다 … 그것은 신분을 구별지어 주며 다른 모든 이들로부터 그들을 구별합니다. 그들은 이제 진정한 의미에서 가족 구성원 즉 그리스도인들입니다.”

“그들은 그의 이름을 지니고 다녀야 하며 존엄과 품위를 지키면서 그것을 지닐 의무가 있습니다. 그 이름에 조금이라도 부끄럽거나 품위를 떨어뜨리거나, 불명예스러운 일은 절대로 용인되지 않습니다. … 하나님의 성도들은 그들이 누구인지 기억해야 하며 그에 따른 행동을 해야 합니다.” (브르스 알 맥콩키, The Promised Messiah: The First Coming of Christ [1978], 363쪽)

엘로힘─우리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지상의 아버지

예수 그리스도─우리의 구주이며 영적인 아버지

1. 우리는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에게서 태어났다.

1. 우리 각자는 이 지상의 생명을 주신 아버지가 있으며 따라서 그분은 우리의 육신의 아버지가 된다.

1. 예수 그리스도는 부활을 통해 죽은 뒤의 불멸의 생을 우리에게 가져다주신 분이다. 그것은 모든 인간에게 참된 것이므로 그는 모든 하나님 가족의 아버지가 되신다.

2.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영적인 특질과 성품을 받았다.

2. 우리는 아버지에게서 이 세상적인 속성과 성품을 얻었다.

2. 우리는 속죄의 성결케 하는 힘으로 영적으로 거듭 날 수 있는데, 회개하고 침례를 받고 성령을 따르면서 끝까지 충실히 견디는 자에게는 그리스도가 아버지가 되신다.

3. 우리 모두는 지금 하나님의 영의 자녀이며 우리 안에 그의 거룩한 속성의 일부를 지니고 있다.

3. 우리는 그의 성을 따르며 내부에 그의 속성의 일부를 지니게 된다.

3. 거듭남으로 인해 우리는 그리스도와 같은 특성을 갖게 되고, 그의 거룩한 속성을 취하고, 그의 아들과 딸이 된다.

4. 이 지상과 내세에서 진보함으로써 하나님 아버지와 같이 신이 될 수 있다는 믿음에 대한 합리적인 근거를 여러분은 알 수 있겠는가?

4. 여러분은 그의 성품을 많이 지니고 있으며 그와 같이 될 수 있다는 합리적인 진리에 대해 생각해 본다.

4. 이제 우리는 새로운 이름 곧, 예수 그리스도라는 이름을 받게 된다. 여러분은 영적인 거듭남이라 한“큰 변화”를 통해 그리스도와 같이 될 수 있는 특질과 능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주) 이 교리를 세상의 종파들이 잘못 해석하여 아버지와 아들이 하나라는 삼위 일체 설이 생겨나게 되었다.

모사 5:8 그리고 이 머리 아래 너희가 자유롭게 되었나니, 너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다른 머리가 없느니라. 구원이 오는 다른 이름이 주어지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나는 너희, 곧 생애가 끝날 때까지 순종하겠다고 하나님과 성약을 맺은 너희 모두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기를 바라노라. And under this head ye are made free, and there is no other head whereby ye can be made free. There is no other name given whereby salvation cometh; therefore, I would that ye should take upon you the name of Christ, all you that have entered into the covenant with God that ye should be obedient unto the end of your lives.

모사이야서 5:8~10. 그분의 이름을 받들라

• 십이사도 정원회의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든다는 의미를 더욱 깊이 이해하도록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우리는 그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을 때나 그분 교회에 속하여 그분 이름으로 우리의 믿음을 나타낼 때, 혹은 주님의 왕국 사업을 행할 때,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외에도 다른 의미가 있는데, 그것은 교회에서 더욱 성숙한 회원들이라도 성찬을 취할 때 반드시 이해하고 생각해 보아야 할 더욱 깊고 훌륭한 것입니다.

우리가 성찬을 취할 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듦을 증거하지 않는다면, 이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우리는 기꺼이 그렇게 하고 있음을 증거합니다.(교성 20:77 참조) 우리가 기꺼이 그렇게 하는지에 대한 유일한 증인은 우리 자신이며, 이 사실은 우리가 가장 중요한 의미에서 실제로 그 성스러운 이름을 받들기에 앞서 어떤 일이 일어나야 한다는 사실을 암시합니다. ……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기꺼이 받든다 함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를 기꺼이 받드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성찬을 취함으로써 우리는 성스러운 성전 의식에 참여하고, 구주의 이름과 권세를 통하여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려고 하시는 가장 큰 축복을 받기 위해 기꺼이 받드는 마음을 나타내 보입니다.

…… 기쁘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드는 것은 마지막 날에 우리가 그분의 이름으로 불리며, 그분의 오른편에 서는 자로 선택받게 될 사람으로 헤아림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게 결심하는 것입니다. 이런 성스러운 의미에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기쁘게 받듦을 증거하는 것은 해의 왕국에서 승영에 이를 자격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승영은 영생, 즉 ‘하나님의 모든 은사 가운데서 가장 큰 것’(교성 14:7)입니다.”(댈린 에이치 옥스, 성도의 벗, 1985년 7월호, 88~91쪽)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기꺼이 받들겠다고 하는 것은 그분의 오른편에 설 수 있도록 그분으로부터 택함을 받게 될 자들 가운데 헤아림을 받기 위해 모든 일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다짐하는 것을 뜻하며, 해의 왕국에 승영할 수 있는 후보자임을 대외에 선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댈린 H 옥스 십이사도-

모사 5:9 또 이렇게 되리니 누구든지 이를 행하는 자는 하나님의 오른편에 있게 될 것이라. 이는 그가 어떤 이름으로 자기가 불리우는지 알 것임이니, 이는 그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불리울 것임이니라. And it shall come to pass that whosoever doeth this shall be found at the right hand of God, for he shall know the name by which he is called; for he shall be called by the name of Christ. (엠 러셀 밸라드) "우리는 침례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며,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는 것을 포함하여 그분이 바라시는 일들을 하기로 약속합니다.  그 대신에 주님은 그분의 영을 보내어 우리를 인도해주시고, 강화해주시며, 위로해주시기로 약속하십니다. [니후31:13; 모사18:8-10참조] 아마 가장 중요한 것은 그분이 우리가 진심으로 회개하는 죄를 용서해 주시기로 약속하신 것일 것입니다. [니후31:17 참조]  침례의 물로 들어가는 사람들은 문자 그대로의 방법으로 그들의 죄를 씻어 냅니다.  그들은 세상에 태어났던 날처럼 죄없이 깨끗하게 침례탕에서 나옵니다." (엠 러셀 밸라드, 우리의 행복을 찾아서[1993년], 90쪽)
모사 5:10 그리고 이제 이렇게 되리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지 아니하는 자는 다른 이름으로 불리워야만 하리라. 그러므로 그는 하나님의 왼편에 있게 되느니라. And now it shall come to pass, that whosoever shall not take upon him the name of Christ must be called by some other name; therefore, he findeth himself on the left hand of God. (보이드 케이 패커) "어떤 사람은 자신이 너무 빨리 침례받는 게 아닌가 의아해 합니다.  일단 침례를 받으면 깨끗하게 출발하게 되는 것인가 궁금해 합니다.  그러나 그것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여러분은 성찬식을 통해 침례 받을 때 맺은 성약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울지라도, 회개의 제반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면 여러분은 죄사함을 받고 범법으로 인해 더 이상 마음의 고통을 받는 일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보이드 케이 패커, 성도의 벗, 1997년 7월호, 10쪽)
모사 5:11 그리고 나는 이것이 범법으로 말미암지 않고서는, 결코 지워지지 아니할 이름을 내가 너희에게 주리라 한 그 이름임을 너희가 또한 기억하기 바라노니, 그러므로 너희가 범법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그 이름이 너희 마음에서 지워지지 않게 하라. And I would that ye should remember also, that this is the name that I said I should give unto you that never should be blotted out, except it be through transgression; therefore, take heed that ye do not transgress, that the name be not blotted out of your hearts.  
모사 5:12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는 너희가 그 이름을 항상 너희 마음에 기록하여 간직할 것을 기억하여, 너희가 하나님의 왼편에 있지 않게 하고, 너희를 부를 음성과 또한 그가 너희를 부르실 그 이름을 너희가 듣고 알기를 바라노라.

I say unto you, I would that ye should remember to retain the name written always in your hearts, that ye are not found on the left hand of God, but that ye hear and know the voice by which ye shall be called, and also, the name by which he shall call you.

모사이야서 5:7~12

하나님의 우편에 있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모사이야서 5:12. “음성[을] …… 알기를 바라노라”

• 주님의 음성을 인식하고 따르는 법을 배우는 일은 영적으로 진보하는 데 지극히 중요하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엠 러셀 밸라드 장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생에서 그분의 음성을 듣고 알기를 바라신다고 가르쳤다. “제가 맡은 임무가 모두 끝날 때, 제가 전한 말씀 중에 주님께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실 내용은 없을 것입니다. 주님께서 중요하게 여기실 일은 제가 그분의 음성을 듣고 그 인도하심에 따랐느냐 하는 것입니다.”(엠 러셀 밸라드, “Respond to the Prompting of the Spirit” [an evening with Elder M. Russell Ballard, Jan. 8, 1988], 4, www.ldsces.org)

주) 성전에서 받게 되는 새 이름을 생각해 보라

모사 5:13 대저 사람이 자기가 섬기지도 아니하였고, 자기에게 외인이며, 자기 마음의 생각과 의도에서 먼 주인을 어떻게 아느냐? For how knoweth a man the master whom he has not served, and who is a stranger unto him, and is far from the thoughts and intents of his heart?

"오늘 그분을 섬길 때 여러분은 그분을 더 잘 알게 될 것이며, 그분의 사랑과 감사를 느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축복 받기를 미루지 않을 것입니다. 그분의 사랑을 느끼면 여러분은 자기 만족과 낙담을 털어버리고 다시 그분께 봉사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분을 섬길 때 여러분을 부르시는 그 음성을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하루가 끝나고 잠자리에 들 때 다음의 말씀이 기억날지도 모릅니다.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마태복음 25:21 및 23 참조) 저는 오늘, 매일, 아니 평생 동안 그 축복을 누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Henry B. Eyring, “오늘 This Day,” Liahona, May 2007, 89–91)

"우리는 우리가 섬기는 대상을 사랑하게 됩니다. 아주 조그만한 신앙을 가지고도 주님을 섬기기로 선택한다면, 우리는 그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그분의 목적을 알게 될 것입니다. 봉사하려는 우리의 제의를 그들이 받아들이지 않을지라도 봉사를 계속한다면 우리는 주님이 인정하심을 느낄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 나아가면서 성신의 영향이 필요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임무가 자신의 능력 이상으로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 드리는 우리의 겸손한 기도는 응답될 것입니다. 성신의 주된 사명은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분께 봉사하기 위해 도움을 구할 때, 성신이 오셔서 그분에 대한 우리의 신앙을 확인해 줄 것입니다. 구주를 믿는 우리의 신앙이 커질 것입니다. 구주께 계속 봉사할 때, 우리는 그분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봉사의 부름은 우리가 섬기는 주님을 사랑하라는 부름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본성을 변화시키는 부름입니다." (헨리 비 아이어링, “어린아이와 같이”, 제176차 연차 대회, 리아호나 2006년 5월호 14)

모사 5:14 그리고 또 사람이 그 이웃에게 속한 나귀를 취하여 기르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그것이 자기 떼 가운데서 먹는 것조차 용납하지 아니하고, 그것을 몰아 내며 내어 쫓으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가 너희를 부르시는 그 이름을 알지 못한다면 너희 가운데서 참으로 그러하리라. And again, doth a man take an ass which belongeth to his neighbor, and keep him? I say unto you, Nay; he will not even suffer that he shall feed among his flocks, but will drive him away, and cast him out. I say unto you, that even so shall it be among you if ye know not the name by which ye are called.  
모사 5:15 그러므로 나는 너희가 굳건하고 흔들리지 아니하며, 항상 선한 행실이 가득하여, 전능하신 주 하나님이신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자기 것으로 인 치시어, 너희로 하늘에 인도되게 하시고, 하늘과 땅의 만물을 창조하시고, 만유 위에 하나님이 되시는 이의 지혜와 권능과 공의와 자비를 통하여 영원한 구원과 영생을 갖게 하시기를 바라노라. 아멘.

Therefore, I would that ye should be steadfast and immovable, always abounding in good works, that Christ, the Lord God Omnipotent, may seal you his, that you may be brought to heaven, that ye may have everlasting salvation and eternal life, through the wisdom, and power, and justice, and mercy of him who created all things, in heaven and in earth, who is God above all. Amen.

주) 너희를 자기 것으로 인 치시어 : John Gee. "Seal You His." Insights 22:1(영문)

 


 Prev Chap. Next Ch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