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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석 교리와 성약 제 21 편 PrevChap. NextChap. 1. 2. 3. 4. 5. 6. 7. 8. 9. 10. 11. 12.

소개 1830년 4월 6일 뉴욕 주 페이에트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주신 계시(교회사 1:74~79). 이 계시는 명시된 날에 교회를 조직할 때 피터 휘트머 일세의 집에서 받은 것이다. 이미 침례를 받은 여섯 사람이 참여하였다. 이 사람들은 만장일치의 동의로써 하나님의 명에 따라 교회를 조직할 소망과 결심을 나타내었다(제20편 참조). 또한 그들은 조셉 스미스 이세와 올리버 카우드리를 교회의 감리역원으로 받아들이고 지지하기로 의결하였다. 그러고 나서 조셉은 안수로써 올리버 카우드리를 교회의 장로로 성임하였고, 마찬가지로 올리버도 조셉을 성임하였다. 성찬을 베푼 후에 조셉과 올리버는 참여자에게 성신을 부여하고 교회 회원으로 확인하기 위하여 참여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안수하였다.

주) 교리와 성약 21편 주석(영문) 

찾아보아야 할 중요한 복음 원리

• 선지자는 교회를 세우고 성도를 축복하는 일에 있어서 주님을 도울 특별한 은사들을 받았다.(교리와 성약 21:1~3 참조)

• 주님은 그분의 선지자를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신다.(교리와 성약 21:4~7 참조; 또한 교리와 성약 1:38; 68:3~4 참조)

• 우리가 주님의 음성에 순종한다면 사탄은 우리를 이기지 못할 것이다. (교리와 성약 21:6 참조; 또한 교리와 성약 1:37~38; 43:1~7 참조)

Revelation given to Joseph Smith the Prophet, at Fayette, New York, April 6, 1830. HC 1: 74—79. This revelation was given at the organization of the Church, on the date named, in the home of Peter Whitmer, Sen. Six men, who had previously been baptized, participated. By unanimous vote these persons expressed their desire and determination to organize, according to the commandment of God; see Section 20. They also voted to accept and sustain Joseph Smith, Jun., and Oliver Cowdery as the presiding officers of the Church. With the laying on of hands, Joseph then ordained Oliver an elder of the Church; and Oliver similarly ordained Joseph. After administration of the sacrament, Joseph and Oliver laid hands upon the participants individually, for the bestowal of the Holy Ghost and for the confirmation of each as a member of the Church.

"그의 말을 마치 내 자신의 입에서 나온 것같이 받아들일지니라"

"우리는 참으로 헌신적인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조차 도전을 받는 혼란의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주님은 그분의 종들인 선지자를 통해 인도와 지시를 주신다. 십이사도 중 한 분인 엘 톰 페리 장로는 다음과 같이 가르쳤다.

“지금같이 글이나 말이 우리에게 여러 가지 수많은 방법을 통하여 전해진 적은 없었습니다. 우리는 대중 매체를 통하여 분석가들이 다른 분석가들을 분석하는 것을 보며, 수많은 다른 견해와 의견들 때문에 거의 정신을 차릴 수가 없을 지경입니다.”

“주님께서 선지자를 통해 그분의 자녀들과의 대화의 통로를 열어 두고 계심을 알 때, 얼마나 큰 위로가 됩니까? 우리가 주님의 뜻을 선포하는 신뢰할 수 있는 목소리를 갖고 있음을 아는 것은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엘 톰 페리, 성도의 벗, 1995년 1월호, 19쪽)

"주님은 교회가 조직되던 날에 주신 21편에서 선지자가 후일의 성도들에게 참으로 귀중하게 될 많은 은사를 열거하셨다.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해 교리와 성약 학생 교재: 종교 324~325, 43쪽에서 21편에 대한 역사적 배경을 참조한다." (교리와 성약 및 교회사 교사 교재, 교회 교육 기구 편)

역사적 배경

17세기 이상이나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계시자 요한이 예언 한 것처럼 배도로 “광야”에 있었으며(요한계시록 12:14; 교리 와 성약 86편 참조), 인간의 교리로 부패되었다.

1830년 4월 6일 화요일에 뉴욕 주에서 소수의 사람들이 피 터 휘트머 1세의 집에 모였다. 이 모임에는 국가 지도자나 당 신의 종교 지도자들이 초대되지는 않았다. 이 모임의 행사를 보도한 신문도 없었다. 그러나 하늘에서 천사들이 기뻐했으며 지상에서는 이 선택된 사람들이 현대의 선지자의 지시에 따라 예수 그리스도 교회를 조직했다.

이 모임은 엄숙한 기도로 개회되었다. 조셉 스미스와 올리 버 카우드리가 하나님의 왕국의 지도자로 지지 받았으며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조직하도록 만장일치로 승인받았 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그 뒤에 일어난 일들을 이렇게 기록 했다.

주) “그런 후 나는 올리버 카우드리의 머리에 손을 얹고 그를‘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장로’로 성임했으며, 그 후에 그가 나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장로 직분에 성임했다. 그리고 우리는 떡을 취하여 축복한 후 사람들과 나누었으며, 또한 포도주를 축복하여 그들과 함께 마셨다. 그렇게 하고 나서 우리는 참석한 각 회원에게 안수하여 성신의 은사를 받게 하고,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으로 확인했다. 성신이 우리에게 충만하게 임했으며, 어떤 사람들은 예언을 하는 가운데 우리 모두는 주님을 찬양하며 크게 기뻐했다." (조셉 스미스, 교회사 1:77-78)

소개 1~3, 조셉 스미스는 선견자, 번역자, 선지자, 사도 및 장로가 되도록 부름을 받음. 4~8, 그의 말은 시온의 대업을 인도할 것임. 9~12, 성도들은 그가 보혜사로 말미암아 말할 때 그의 말을 믿을 것임. 1—3, Joseph Smith is called to be a seer, translator, prophet, apostle, and elder; 4—8, His word shall guide the cause of Zion; 9—12, The saints shall believe his words as he speaks by the Comforter.

주) "교회가 조직되어야 하는 날짜에 관해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받은 계시에 순종하여 (교리와 성약 20편 머리글과 1절 참조),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1830년 4월 6일에 휘트머의 집에 모였다. 그 당시 뉴욕 주 법에 의하면, 새로운 종교 단체를 설립하기 위해서는 최소 3명이 요구되었다. 그러나 9명을 초과해서는 안 되었다. 규정된 참여 인원 외에 기타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였지만, 법의 규정에 따라 교회 조직을 위해 6명이 참여했으며, 그 참여자는 조셉 스미스 이세, 올리버 카우드리, 하이럼 스미스, 새뮤얼 스미스, 피터 휘트머 이세, 그리고 데이비드 휘트머였다.

"이 교회 조직을 위한 모임에서 있었던 일에 대한 개요가 교리와 성약 21편의 머리글에 나와 있다. 모임을 진행하는 동안, 선지자는 교리와 성약 21편의 계시를 받았다.

"교회의 잘 알려진 찬송가 가운데 “말일에 예언자 주신 하나님”(찬송가, 6장)이라는 노래가 있다. 우리는 왜 감사를 드리는가? 21편은 몇 가지 중요한 권고와 함께 우리가 감사를 드려야 하는 몇 가지 중요한 이유를 전해 주고 있다."

교성 21:1 보라, 너희 가운데 계속해 나가는 기록이 있을지니, 그 가운데서 너는 아버지 하나님의 뜻과 너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통하여 선견자, 번역자, 선지자,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교회의 장로라 일컬음을 받고,

교리와 성약 21:1. “너희 가운데 계속해 나가는 기록이 있을지니”

교회가 조직되는 바로 그 날부터 주님은 그의 계시 기록을 보 관하고 정기적으로 교회 역사를 매일 기록하는 것의 중요성을 그의 종들에게 가르치셨다.(교리와 성약 128:4~5 참조; 또한 교리와 성약 47편에 관한 주해 참조)

BEHOLD, there shall be a record kept among you; and in it thou shalt be called a seer, a translator, a prophet, an apostle of Jesus Christ, an elder of the church through the will of God the Father, and the grace of your Lord Jesus Christ,

선견자: "존 에이 윗소 장로는 선견자를 다음과 같이 정의 내렸다.  "영적인 눈으로 보는 사람이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는 애매하게 생각되는 것의 의미를 밝혀낸다.  그러므로 그는 영원한 진리를 해석하며 명확하게 밝히는 사람이다.  그는 과거와 현재로부터 미래를 내다 본다.  그는 자신을 통하여 직접 작용하는 주님의 권세에 의하여 또는 간접적으로 우림과 둠밈 등과 같은 거룩한 도구의 도움을 받아 이 일을 행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열린 눈으로 주님의 빛 가운데서 보고 걷는 사람이다. (모사8:15-17 참조) (존 에이 윗소, 증거와 화해, 1:205-6, 모세6:36 참조)

(모사8:15-17) "이에 왕이 이르되 선견자는 선지자보다 더 크다 하는지라.  또 암몬이 이르되 선견자는 계시자요 또한 선지자니, 아무도 지닐 수 없는 하나님의 권능을 지니지 아니하고는, 아무도 더 큰 은사를 가질 수 없나이다. 그러할지라도 사람은 하나님께로부터 그에게 주어지는 큰 권능을 지닐 수 있나이다.  그러나 선견자는 지난 일과 또한 장차 올 일에 대하여 알 수 있으며, 그들에 의해 모든 일이 드러날 것인 바, 더욱이 은밀한 일들이 나타날 것이며, 감추인 일들이 밝혀질 것이요, 알려지지 아니한 일들이 그들에 의해 알려질 것이며, 또한 달리 알려질 수 없는 일들이 그들에 의해 알려질 것이니이다."

장로: "멜기세덱 신권에서의 한 직분의 이름인 장로는 동시에 이 신권을 소유한 사람들을 일컫기 위하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명칭이기도 하다.  브르스 알 맥콩키 장로는 장로가 주님의 대표자라고 부연했다.

"장로란 어떤 직분일까요?  그는 거룩한 멜기세덱 신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주님을 대신하여 이웃에게 주님의 복음을 전파하도록 위임된 사람입니다.  그는 주님의 대리인입니다.  그의 임무는 복음을 가르치고 성도를 온전케 하는 것입니다. (브르스 알 맥콩키, 장로라야만, 성도의 벗 1975년 6월호 2)

주) '계속해 나가는 기록' :

"경전, 특히 몰몬경에서는 '기억하는 것'이 복음의 근본이자 구원의 원리임을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억을 돕기 위해 기록을 합니다.  과거를 기억하면 하나님의 자녀로서 우리의 미래를 신앙으로 바라볼 수 있으며 더욱 충실하게 현재를 살아갈 수 있습니다." (말린 케이 젠슨 장로, 리아호나 2007년 12월호, '너희 가운데 계속해 나가는 기록이 있을지니')

"다음의 정의는 교회 회장의 특별한 부름을 명확하게 밝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번역자: "번역자"라는 명칭은 주님의 영에 의하여 선지자에게 주어진 두 가지 축복을 받은 사람을 일컬을 수 있다.

  1. 기록된 말이나 입으로 말한 것을 다른 언어로 옮길 수 있는 권세 (교성20:8 참조)
  2. 하나의 주어진 언어의 의미를 더 분명하게 하는 권세

"선지자는 번역의 은사를 통하여 저자가 기록한 말을 독자의 언어로 바꿀 뿐만 아니라 계시에 의하여 독자를 위하여 원래 저자의 사상과 의도를 보존한다."

선지자: "존 에이 윗소 장로는 이렇게 말하였다. "선지자는 교사이다.  이것이 이 말의 중추적인 의미이다.  그는 주님이 인간에게 계시하신 진리와 복음의 본문을 가르친다.  그리고 영감에 의하여 그것을 백성들이 이해하도록 설명한다.  그는 진리를 설명해 주는 사람이다.  더 나아가서 그는 인간이 행복하게 되는 길은 하나님의 율법에 순종하는 것임을 나타내 보여 준다.  그는 진리로부터 벗어난 사람에게 회개를 외친다.  그는 인간 가족과 관련된 주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사가 된다.  그의 인생의 목적은 주님의 구원의 계획을 수호하는 것이다.  그는 '여호와의 신으로 말미암아 권능 ... 으로 채움을' 얻을 때까지 주님과 밀접하게 교통함으로써 이 모든 일을 행한다. (미가3:8; 교성20:26; 34:10; 43:16 참조) ...

"시간이 흐름에 따라 '선지자'라는 말은 주로 주님으로부터 계시와 지시를 받는 사람을 의미하게 되었다.  선지자의 주된 일은 앞으로 닥칠 사건을 미리 이야기하고 예언하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게 되었는데 이것은 선지자의 여러 가지 기능 가운데 한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선지자는 주님으로부터 계시를 받는 사람이라는 의미에서 '선견자 및 계시자'라는 명칭은 '선지자'라는 명칭의 좀더 크고 포괄적인 의미를 확대시켜 줄 따름이다." (존 에이 윗소, 증거와 화해, 1:204-5)

"선지자의 역할에 대한 경전상의 지식은 출애굽기 4장 15절부터 16절까지 및 7장 1절부터 2절 사이에 있다."

사도: "사도는 온 세상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특별한 증인이다. (교성107:23 참조)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한 가지 질문을 하고 해답을 줌으로써 사도의 중요한 부름에 관하여 설명했다.

"“교회의 여타 부름들이나 역원들과는 다른 십이사도의 부름은 어떤 중요성을 띠고 있습니까?

"그들은 십이사도이며 순회 고등 평의회의 직책에 부름 받은 자들로서 성도들의 교회를 감리합니다."  그들은 이방인 사이에서 성도들의 교회를 관리해야 하며, 주님이 그들에게 유대인에게 가라고 명할 때까지 이방인 사이로 여행하면서 전파해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이 성역의 열쇠를 갖고 있으며 모든 민족에게 천국의 문을 열 자요,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할 자들입니다. 이것이 사도의 권능이요 권세요 힘입니다.” (조셉 스미스, 교회사 2:200)

교성 21:2 성신의 감동을 받아 그 기초를 놓으며 지극히 거룩한 신앙을 위하여 이를 쌓아 올릴지니라. Being inspired of the Holy Ghost to lay the foundation thereof, and to build it up unto the most holy faith.  
교성 21:3 이 교회는 너희 주의 일천팔백삼십년 넷째 달 곧 사월이라 하는 그 달의 여섯째 날에 조직되고 설립되었느니라. Which church was organized and established in the year of your Lord eighteen hundred and thirty, in the fourth month, and on the sixth day of the month which is called April.  
교성 21:4 그런즉 교회를 뜻하는 너는 내 앞에서 온전히 거룩하게 걸으며, 그가 받는 대로 너희에게 주게 될 그의 모든 말과 계명에 주의를 기울일지니, Wherefore, meaning the church, thou shalt give heed unto all his words and commandments which he shall give unto you as he receiveth them, walking in all holiness before me;

"주님께 충성함이란 그분의 교회를 이끌도록 주님께 부름 받은 자들에게 충성함을 보이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그의 거룩한 이름으로 말씀하도록 성임된 자들에게 권능을 주셨습니다.  그들이 주님의 가라앉지 않을 보트를 구원의 물가로 안전하게 인도하는 동안 우리는 보트에서 그들과 함께 있어야 합니다.  어떠한 물도 바다, 육지, 하늘 만물의 주님 안에 거하는 배를 삼킬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은 육지에 도달하기 전에 보트에서 뛰어 내리려고 합니다.  슬프게도 또 다른 사람들은 주님의 예언보다도 인생의 험난한 친구들의 유혹에 넘어가기도 합니다." (러셀 엠 넬슨, 참고 견디며 들어 올려 짐, 성도의 벗 1997년 7월호 71-72)

주) 그의 모든 말과 계명에 주의를 기울일지니, ... 마치 내 자신의 입에서 나온 것같이 받아들일지니라. : "우리가 우리 시대의 선지자를 찾게 되었다는 것이 우리 모두에게 얼마나 큰 축복인지 제대로 이해하고 있습니까?  우리의 삶이 선지자의 음성에 귀기울임으로써 여러 면에서 풍요롭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하나님 아버지께서 어떠한 존재인지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인도하는 계명과 권고를 받아 왔는데, 이것은 곧고 좁은 길에 있게 하기 위한 자극제가 되는 동시에, 우리가 실의에 빠졌을 때 우리에게 계속 용기가 되는 말씀이 되어 왔습니다.  만일 우리가 세상의 소리에 귀기울인다면, 우리는 실족할 것입니다.  하지만주님의 살아계신 선지자를 통해 그분의 음성을 경청하고 그 권고에 따른다면, 결코 잘못되지 않을 것입니다.

"힝클리 회장님은 최근 한 신문지상에서 이러한 찬사를 들으셨습니다. "[그분은] 이 시대를 위한 인물임에 틀림없다.  모두에게 악수를 청하거나 칭찬을 하며, 이따금 유머와 더불어 무엇을 말하며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는 분이다."  형제 자매 여러분, 그것은 일반 대중 눈에 비친 몇몇 사실들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교회 회원으로 훨씬 많은 것들을 보고 있습니다.  성령의 속삭임을 통해, 우리는 이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힝클리 회장님을 통해 우리와 교통하고 계심을 알고 있습니다." (버지니아 유 젠슨 자매, 와서 선지자의 음성을 들으십시오, 리아호나 1999년 1월호 13)

교성 21:5 무릇 모든 인내와 신앙으로 그의 말을 마치 내 자신의 입에서 나온 것같이 받아들일지니라. For his word ye shall receive, as if from mine own mouth, in all patience and faith.

교리와 성약 21:4~5. 성도들은 누구의 말을 주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로 받아들여야 하는가?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대답했 다. “주님께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말씀하신 것에 관련하 여 여러 가지로 추측이 많았다. ‘인내와 신앙으로 그의 말을 마치 내 자신의 입에서 나온 것같이 받아들일지니라.’ 이 말 씀은 주님께서 모세에 관하여 이스라엘인에게 하신 말씀이었 다. 이것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대변인으로 지지 받은 다른 어 떤 사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다. 나중에 주님은 그의 영감 받은 종에 관하여 이렇게 말씀하셨다. ‘성신으로 감동되었을 때 그들이 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경전이 되며, 주의 뜻 이 되며, 주의 생각이 되며, 주의 말씀이 되며, 주의 음성이 되 며,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리라.’(교리와 성약 68:4) 이 경륜의 시대 백성들이 고대 백성들과 똑같은 특징을 보이고 있다. 우리는 이전 경륜의 시대에 한 말은 주님의 말씀 으로 더 잘 받아들이지만 주님께서 오늘날 그의 택하신 종을 통하여 전하시는 것은 받아들이기를 주저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 문제에 관한 주님의 말씀은 너무나 분명하다. 우리 모두 그의 택하신 종의 음성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지옥문이 우리를 이기지 못하도록, 주님의 말씀에 대해 눈이 멀지 않도 록 해야 한다. 이 택하신 종이 조셉 스미스이거나 다른 회장이 거나 마찬가지이다.”(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107~108)

교성 21:6 이는 이 일을 행함으로써 지옥문이 너희를 이기지 못할 것임이니, 그러하도다. 주 하나님이 너희 앞에서 흑암의 권세를 흩어버리고 너희 유익과 또 자기 이름의 영광을 위하여 하늘을 진동하게 할 것임이니라. For by doing these things the gates of hell shall not prevail against you; yea, and the Lord God will disperse the powers of darkness from before you, and cause the heavens to shake for your good, and his name’s glory.

주) "선지자를 따를 때 오는 축복" : "해롤드 비 리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주님의 오심이 임박하게 될 마지막 경륜의 시대인 이 경륜의 시대에 이 교회와 세상을 통해서 주님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가까이 다가섰습니다. 복음이 회복되어 인간이 주님을 받아들일 준비를 시켰습니다. 사탄의 권세가 더욱 커져 어디서나 분명히 그것을 보게 됩니다. …”

“이제 이 교회의 회원으로서 우리가 지닌 유일한 안전은 교회가 조직된 날에 주께서 교회에 말씀하신 그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께서 그의 선지자를 통해서 … 주시는 말씀과 계명에 주의를 기울일 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교회의 권능을 통해 나오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정치적 견해와 다를 수도 있습니다. 또 여러분의 사회적 견해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생활의 일부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

“ … 여러분과 우리의 안전은 주님이 그분의 교회를 관장하도록 세우신 분들을 따르느냐, 따르지 않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누가 이 교회를 관리해야 하실지를 알고 계시며, 실수를 범하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

“교회 회장을 계속해서 따르도록 합시다”(해롤드 비 리, in Conference Report, 1970년 10월, 152~153)

교리와 성약 21:6. 주님의 종을 받아들이는 자에게는 어떤 특별한 축복이 주어지나?

이 구절에서는 선지자의 말에 귀 기울이는 사람들에게 세 가 지 축복을 약속한다.

  1. “지옥 문이 너희를 이기지 못할 것임이니”. 브루스 알 맥콩키 장로가 이 개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지옥 문은 악한 자들이 저주의 부활에 나아 올 날을 기다리는 저주 받은 자들의 어두운 영토의 입구이다. 그 손짓하여 부르는 문 이 그 문을 통과하는 모든 사람을 이긴다. 그러나 복음 율법과 의식에 순종하는 사람들은 지옥 문이 그들을 이기지 못하리 라는 약속을 받는다.”(Doctrinal New Testament Commentary, 1:388~389)
  2. “주 하나님이 너희 앞에서 흑암의 권능을 흩어버리고”
  3. 그가 “너희 유익과 …… 영광을 위하여 하늘을 진동하게 할 것임니라.”
교성 21:7 이는 이같이 주 하나님이 말함이라. 그에게 내가 영감을 주어 선을 위하여 큰 권능으로 시온의 대업을 밀고 나아가게 하였고, 또 그의 부지런함을 내가 알며 그의 기도를 내가 들었느니라. For thus saith the Lord God: Him have I inspired to move the cause of Zion in mighty power for good, and his diligence I know, and his prayers I have heard.

교리와 성약 21:7. 하나님의 선지자가 시온의 대업을 인도함-그를 따르는 것이 안전한 길임

7절에서 ‘그’는 조셉 스미스를 말하지만 이 구절은 교회를 인도하도록 열쇠를 받은 사람은 누구에게나 다 적용된다. 1830 년의 성도에게는 조셉 스미스가 시온의 대업을 추진하도록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선지자였다. 1860년의 성도들에게는 시온의 대업을 추진하도록 부름 받은 사람은 브리검 영이었다. 1984년의 성도에게는 이 부름을 받은 사람은 스펜서 더블유 킴볼이었다. 다음 두 가지 말씀은 왜 살아있는 선지자를 따르는 것이 안전한 길인가 하는 것을 설명해 준다. 델버트 엘 스테이플리 장로는 이렇게 선언했다.

“형제 자매 여러분, 하나님께서 오늘날 세상에서 다른 사람도 아니고 그분(살아있는 선지자)을 지지하신다는 것을 간증드립니다. 이는 그가 우리 시대에 지상에서 주님을 대표하는 선지자요 선견자요 계시자의 거룩한 부름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이 교회 백성을 위하여 계시를 받을 권리를 갖고 계십니다. 만일 모든 사람들이 이것을 안다면 그들의 마음을 교회와 교회의 영광스러운 원리로부터 멀어지게 하려는 자들에게 속지 않을 것입니다 ……

그들은 거짓 교사와 그리스도의 적에 대항하여 강해질 것이며 이런 무리는 정말로 우리 사이에 있습니다.”(Conference Report, 1953년 10월, 70쪽)

또한 해롤드 비 리 회장은 이렇게 간증했다, “과거의 표준 경전에 있는 계시는 대단히 훌륭하지만 우리는 거기에만 의존 하지는 않습니다 ……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정말로 당신의 마음과 뜻을 나타내 보이시는 대변자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결코 그 대변인이 우리의 길을 잃게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만일 우리 총관리 역원들이 그렇게 하려고 한다면 늘 말해 온 것처럼 하나님이 우리를 총관리 역원의 직책에서 제거해 버리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염려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관리와 정부가 주님과 함께 있게 합시다. 그 의 선지자-그의 살아있는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를 통한 계 시에 의하여 그분에게만 종속되어 있는 일과 관리에 결점을 찾으려고 애쓰지 마십시오.”(The Place of the Living Prophet [ address delivered to seminary and institute of religion personnel], 8 July 1964, 16쪽)

살아있는 선지자의 위치에 관해서는 교리와 성약 여러 곳에서 가르치고 있다.

교성 21:8 그러하도다. 시온을 위하여 그가 우는 것을 내가 보았으니, 더 이상 그가 시온으로 인하여 슬퍼하지 않게 하리라. 이는 그의 죄 사함으로 또 그의 일에 임하는 나의 복을 나타냄으로 그의 기뻐하는 날이 이르렀음이니라. Yea, his weeping for Zion I have seen, and I will cause that he shall mourn for her no longer; for his days of rejoicing are come unto the remission of his sins, and the manifestations of my blessings upon his works.

교리와 성약 21:7~8. 그가 시온으로 인하여 슬퍼하지 않게 하리라

“시온의 대업을 밀고 나아가게”(교리와 성약 21:7) 하는 데에서 조셉 스미스가 경험할 슬픔은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사실 은 아직 거의 시작도 안되었지만) 주님은 그가 이 사업을 세우는 데 도움을 간구하는 것을 들으셨다. 그의 죄는 사함 받았으며 주님은 조셉의 사업에 따르는 축복을 보여주셨고 조셉은 왕국을 추진시키는데 더 이상 홀로 서 있을 필요가 없게 되었다. 교회 조직과 더불어 왕국이 세워졌다. 사람의 손을 빌지 않고 산에서 뜨인 돌이 이제 시온이 완전히 수립될 때까지 굴러서 온 땅을 가득 채울 것이다.(다니엘 2장 참조)

교성 21:9 이는 보라, 나는 나의 포도원에서 일하는 자 모두에게 큰 축복으로 복을 내릴 것이요 그들은 보혜사에 의하여 나를 통하여 그에게 주어진 그의 말을 믿게 될 것임이니, 보혜사는 예수가 세상의 죄를 위하여, 참으로, 통회하는 마음의 죄 사함을 위하여 죄 많은 사람들에 의하여 십자가에 못 박혔음을 나타내느니라. For, behold, I will bless all those who labor in my vineyard with a mighty blessing, and they shall believe on his words, which are given him through me by the Comforter, which manifesteth that Jesus was crucified by sinful men for the sins of the world, yea, for the remission of sins unto the contrite heart.  
교성 21:10 그런즉 그가 너 곧 나의 사도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성임 받는 것이 내게 필요하도다. Wherefore it behooveth me that he should be ordained by you, Oliver Cowdery mine apostle;  
교성 21:11 이것은 네게 주는 의식이니, 너는 그의 손으로 성임된 장로요, 그는 네게 첫째가 되나니 이는 너로 내 이름을 가진 이 그리스도의 교회에 장로가 되게 하려 함이요 - This being an ordinance unto you, that you are an elder under his hand, he being the first unto you, that you might be an elder unto this church of Christ, bearing my name—  
교성 21:12 또 교회에 그리고 세상 앞에, 참으로 이방인들 앞에 이 교회의 첫 설교자가 되게 하려 함이요, 그뿐 아니라, 이같이 주 하나님이 이르노니, 보라! 또한 유대인에게도 첫 설교자가 되게 하려 함이니라. 아멘. And the first preacher of this church unto the church, and before the world, yea, before the Gentiles; yea, and thus saith the Lord God, lo, lo! to the Jews also. A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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