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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석 교리와 성약 제 4 편 PrevChap. NextChap. 1. 2. 3. 4. 5. 6. 7. 

소개 1829년 2월 펜실베이니아 주 하모니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하여 그의 부친 조셉 스미스 일세에게 주신 계시 (교회사 1:28)

주) 교리와 성약 4편 주석(영문)

찾아보아야 할 중요한 복음 원리

• 주님은 우리에게 주님의 왕국에서 의롭게 봉사하는 데 필요한 자질들을 말씀하신다.(교리와 성약 4편 참조)

• 다른 사람들을 주님의 왕국으로 데려가기 위해 힘쓰는 사람들은 자신도 구원받을 것이다.(교리와 성약 4:2, 4 참조; 또한 에스겔 3:17~21; 야곱서 1:19 참조)

Revelation given through Joseph Smith the Prophet to his father, Joseph Smith, Sen., at Harmony, Pennsylvania, February 1829. HC 1: 28.

"그러므로 오 너희,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나서는 자들아"

주) 조셉 스미스 일세 : "조셉 스미스 일세(조셉 스미스-역사 48~50절; 교리와 성약 4편 머리글; 23편 머리글, 5절; 90:20, 25~26절; 102:3; 124:19; 137:5 참조)는 매사추세츠 주, 탑스필드에서 1771년 7월 12일에 태어났다. 24세에 루시 맥 스미스(교리와 성약 137:5)와 결혼하여 버몬트 주에 정착했다. 연속적인 농사 실패와 재정적 손실로 조셉 스미스 일세는 가족과 함께 쿠모라 산 근처인 뉴욕 주 팔마이라 인근 지역으로 이사할 수 밖에 없었다. 조셉 스미스 일세는 주님의 선지자로서의 아들의 부름을 항상 지지했다. (조셉 스미스-역사 1장 50절 참조) 그는 교회가 조직되던 1830년 4월 6일에 침례 받았다. 조셉 스미스 일세와 두 아들, 하이럼과 새뮤얼은 몰몬경 금판의 목격자였다. (몰몬경 앞 부분의“여덟 증인의 증언”참조) 조셉 스미스 일세는 교회 초대 축복사이며 제일회장단의 보좌였다. 그는 1840년 일리노이 주, 나부에서 사망했다. 조셉 스미스 일세와 루시 맥 스미스는 열한 자녀를 두었다. 첫번째 자녀는 아들이었으나 출생 시에 죽었다. 다른 아들로는 앨빈(조셉 스미스-역사 1장 56절; 교리와 성약 137:5~6 참조), 하이럼(위의“머리글 표제, 4절; 61:35; 66:8; 75:13; 102:3, 34; 124:141 참조), 조셉(앞 부분 조셉 스미스 이세에 관한 설명 참조), 새뮤얼(교리와 성약 23편 머리글, 4; 61:35; 66:8; 75:13; 102:3, 34; 124:141), 에브라임(11일 동안 생존), 윌리엄(교리와 성약의 앞 부분에 있는“교리와 성약의 진실성에 대한 십이사도의 증언”참조) 그리고 돈 카를로스가 있다. 딸로는 소프로니아, 캐서린, 루시가 있다. 새뮤얼 스미스는 교회 최초의 선교사였으며 나부에서는 감독단에서 봉사했다. 그는 많은 박해를 겪었으며, 그의 형 조셉과 하이럼이 죽임을 당하고 약 1개월 후에 36세로 사망했다."

주) 조셉 스미스는 본 4편의 계시에 앞서 1828년 여름 교리와 성약 10편의 계시를 먼저 받았다.  이 계시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교훈을 받았다.  "번역할 수 있도록 네게 마련된 힘과 수단 이상으로 더 빨리 달음질하거나 더 일하지 말라. 다만 끝까지 부지런하라." (교성10:4) 이에따라 조셉은 주님께서 올리버 카우드리를 서기로 보내주실 때까지 매우 작은 분량을 번역하였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이렇게 기록했다.

“교리와 성약 3편에 있는 위의 계시를 받은 다음 금판과 우 림과 둠밈이 모두 다시 나에게서 거두어져 갔다. 그러나 며칠 후에 주님께 간구하여 다시 그것을 받았으며 그 때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교리와 성약 10편]

그러나 나는 즉시 번역을 시작하지 않고 가족을 부양하기 위하여 장인으로부터 구입한 작은 농장에 일하러 갔다. 1829 년 2월에 부친이 오셨는데 그 때 내가 부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계시를 받았다.[교리와 성약 4편]”(History of the Church, 1:23, 28)

이 계시는 선지자의 아버지를 위하여 주어진 것이지만 이 계시는 하나님을 섬기려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것이다. 조 셉 필딩 스미스는 이렇게 말씀했다. 4편에 비록 7절 밖에 없지 만 여기에는 “평생 연구하기에 충분한 권고와 가르침이 담겨 있다. 아직 아무도 이것을 완전히 통달한 사람은 없다. 이것은 조셉 스미스에 대한 개인적인 계시가 되도록 의도한 것이 아 니고 종사하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의 유익을 위한 것이었다.

이것은 모든 교회 회원, 특히 신권을 소유한 모든 사람에 대한 계시이다. 아마 경전에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한 교회 회 원이 되는 자격을 부여하는 방법에 관하여 이것보다 더 훌륭 하게, 더 잘 압축해서 가르쳐 주는 계시는 없을 것이다. 이것 은 넓고 높고 깊다. 이 교회 장로 가운데 어떤 사람도 하늘에 서 보내준 이 메시지를 최소한 부분적으로라도 받아들이지 못 하면 교회에서 가르치거나 세상에 구원의 메시지를 전할 자격 이 없다.”(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35)

소개 1~4, 용기 있는 봉사는 주의 성역자들을 구원함. 5~6, 경건의 특성이 그들로 하여금 성역을 행할 자격이 있게 함. 7, 하나님의 일은 마땅히 추구되어야 함. 1—4, Valiant service saves the Lord’s ministers; 5—6, Godly attributes qualify them for the ministry; 7, Things of God must be sought after.

주) "성공적인 주님의 종이 되기 위한 요건은 무엇인가? 모든 전임 선교사는 교리와 성약 4편에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다는 것을 배운다. 4편은 불과 일곱 개의 성구로 구성되어 있지만,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4편에는 비록 7절 밖에 없지만 평생동안 공부해야 할 만큼 충분한 권고와 가르침이 담겨 있습니다. 지금까지 4편의 내용을 완전하게 익히고 실천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4편의 내용은 조셉 스미스에게 개인적인 계시로 주어졌다기 보다는 하나님을 섬기는 일을 시작하고 싶은 소망을 가진 모든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주어진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교회 회원 특히 신권을 소유한 모든 사람에 대한 계시입니다.  아마 경전에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한 교회 회원이 되는 자격을 부여하는 방법에 관하여 이것보다 더 훌륭하게 또한 이 계시보다 더 잘 압축해서 가르쳐 주는 계시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넓고 높고 깊습니다.  이 교회의 장로 가운데 어떤 사람도 하늘에서 보내 준 이 메시지를 최소한 부분적으로나마 받아들이지 못하면 교회에서 가르치거나 세상에 구원의 메시지를 전할 자격이 없습니다.”(조셉 필딩 스미스, 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35)

교성 4:1 이제 보라, 기이한 일이 바야흐로 사람의 자녀들 가운데 나타나려 하는도다. NOW behold, a marvelous work is about to come forth among the children of men.

(사29:14) "그러므로 내가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 그들 중에서 지혜자의 지혜가 없어지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려지리라."

 (교성18:44) "그리고 너희 손으로 내가 사람의 자녀들 가운데 기이한 일을 행하여 많은 자에게 자기의 죄를 깨닫게 하리니, 이는 그들로 회개에 이르게 하려 함이며, 그들로 내 아버지의 왕국에 이르게 하려 함이니라."

주) 기이한 일 : "만일 주님이 어떤 것을 기이한 일이라고 말씀하시면 그것은 정말 그렇다.  비록 말일의 사업은 시작은 아주 보잘것 없었지만 모든 무릎이 꿇고 모든 혀가 고백할 때까지 이 복음이 산 자와 죽은 자의 모든 세계에 침투하게 될 것이다.  존 에이 윗소 장로는 이 예언이 문자 그대로 성취되었다고 선언하였다.

"알려지지도 않고 교육도 못받고 명성도 없는 조셉 스미스는 큰 주의 변경의 미개척지의 거의 이름없는 작은 마을에서 잊혀져야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지시에 의하여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이 온 세상에서 놀랍고 기이한 일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우리의 친구이든 적이든 그가 건전한 생각과 정직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우리에 관해서 말할 때 자신이 이 사업의 기초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든지 (우리는 그 기초를 압니다.) 세상의 오랜 역사에 이와 비슷한 것이 없는 놀랍고 기이한 일이라는 것을 선언하리라고 우리는 압니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계시한 진리는 모든 문명 세계를 통털어 신앙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의 믿음을 영원히 변화시켰습니다." (존 에이 윗소, 대회 보고, 1946년 4월, 21-22페이지)

교성 4:2 그러므로 오 너희,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나서는 자들아, 너희가 마지막 날에 하나님 앞에 흠 없이 설 수 있도록 삼가 너희 온 마음과 능력과 생각과 힘을 다하여 그를 섬기라. Therefore, O ye that embark in the service of God, see that ye serve him with all your heart, might, mind and strength, that ye may stand blameless before God at the last day.

주) '하나님을 섬기는 일'  (행20:19) "곧 모든 겸손과 눈물이며 유대인의 간계로 말미암아 당한 시험을 참고 주를 섬긴 것과(Serving the Lord)"

주) '흠 없이' (야곱1:19) "또 우리는 주께 대하여 우리의 직분을 영화롭게 하되, 책임을 맡으며, 만일 우리가 부지런함을 다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백성들에게 가르치지 아니할진대, 백성들의 죄가 우리의 머리 위에 돌아오게 되고, 그리하여 우리의 힘을 다하여 일함으로써 그들의 피가 우리의 옷에 묻지 않게 하고자 하였나니, 그렇지 아니하면 그들의 피가 우리의 옷에 묻을 것이요, 마지막 날에 우리가 흠 없다 함을 얻지 못하리라."

(교성98:13) "그리고 누구든지 내 이름을 위하여 나의 대업에 자기 목숨을 버리는 자는 그것을 다시 찾으리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주) 삼가 너희 온 마음과 능력과 생각과 힘을 다하여 그를 섬기라. :

이것은 사람이 이 일에 완전히 헌신하고 어떤 조건을 붙여서 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 헌신에는 사람의 정서적, 영적, 지적, 육체적 힘이 포함된다. 똑같은 것을 또 달리 말하는 방법은 “하나님의 영광만을 전념하여”(교리와 성약 4:5) 또는 “한 사람 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마태복음 6:24)라고 말하는 것이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댈린 에이치 옥스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 구주께서는 만일 우리가 "미지근"하다면 "(그분의) 입에서 (우리를) 토하여 내치리라" (계3:16)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것에서 중간을 취한다는 것은 덕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적당한 헌신도 정당화시킬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중용이 아니라 무관심입니다.  그런 종류의 중용은 우리의 온 "마음과 능력과 생각과 힘" (교성4:2) 을 다하여 봉사하고, "영원한 재물을 간절히 구" (교성68:31) 하며, "예수에 대한 간증에 용감" (교성76:79) 해야 한다는 주님의 계명과 반대되는 것입니다.  중용이 이런 것들을 실천할 방법은 아닙니다." (댈린 에이치 옥스, 장점이 함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도의 벗 1995년 5월호, 22)

"고든 비 힝클리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어느 나라에서든 선교사들을 만나면 4편의 말씀을 인용해 주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언제나 다음의 둘째 구절이 주는 감동으로 인하여 결심을 더욱 굳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 너희,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나서는 자들아, 너희가 마지막 날에 하나님 앞에 흠 없이 설 수 있도록 삼가 너희 온 마음과 능력과 생각과 힘을 다하여 그를 섬기라." (교성4:2)

"장차 헤아림을 받을 날이 있을 것입니다.  고백하며 책임을 질 때가 올 것입니다.  이 지상 생활에서 우리는 매일 보고서를 쓰고 있는 것입니다." (고든 비 힝클리, 하나님의 지시와 뜻, 성도의 벗 1989년 8월호, 4)

교성 4:3 그러므로 만일 너희에게 하나님을 섬기려는 소망이 있을진대, 너희는 그 일에 부르심을 받느니라. Therefore, if ye have desires to serve God ye are called to the work;

주) 너희에게 ... 소망이 있을진대 : "사실, 모든 것은 우리의 생각을 구성하는 소망에 완전히 달려 있습니다.  이러한 소망이 우리의 생각의 형태를 결정짓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소망은 우리의 행위에 선행하며, 우리의 영혼의 핵심에 자리 잡고, 우리를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하기도 하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도 합니다. (교성4:3 참조) (닐 에이 맥스웰, '아버지의 뜻과 함께 하리로다', 성도의 벗 1996년 1월호, 23페이지)

주) "이 말씀은 전임 선교사에게만 적용되나 그렇지 않다면 모든 회원에게 적용되나?  어떤 사람이 봉사하고 싶어하면 선교사로 성별받아야 하나?  조지 앨버트 스미스 장로는 이 성구가 모든 후기성도에게 적용된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그는 그 후 제 8대 교회 회장이 되었다.

"제가 알기에는 이 생에서 제가 갖고 있는 가장 중요한 사명은 첫째, 내가 배운 모든 계명을 지키는 것이고, 다음으로는 이 계명을 모르는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

"진리를 선포하기 위하여 선교 지역으로 가도록 부름받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의로 인하여 옆집에 사는 사람에게 확신을 심어주고 그에게 여러분에 대한 사람을 심어 줌으로써 시작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선교 사업은 이미 시작된 것입니다." (조지 앨버트 스미스, 대회 보고, 1916년 10월, 50-51페이지)

주) (교성11:4) "그러하도다. 누구든지 낫을 휘둘러 거두기 원하는 자, 그는 하나님에게서 부르심을 받느니라.."

교성 4:4 이는 보라, 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라. 또 바라보라, 자기 힘을 다하여 낫을 휘두르는 자, 그는 곳간에 쌓아 두는 자니, 멸망하지 아니하고 자기의 영혼에 구원을 가져오느니라. For behold the field is white already to harvest; and lo, he that thrusteth in his sickle with his might, the same layeth up in store that he perisheth not, but bringeth salvation to his soul;

고든 비 힝클리 회장은 1999년 4월 연차대회 마지막 모임에서 약 40분 간 '양을 찾고 먹이라(;새로운 회원을 강화시킴)이라는 주제로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와드와 스테이크, 지방부와 지부에 속해 계시는 여러분 모두에게 당부 드립니다.  이 사업에 대한 열의뿐 아니라 온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복음을 전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선교사들을 돕고자 하는 커다란 소망을 가진 거대한 군대가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라" (교성4:4) 주님은 거듭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의 말씀을 받들어야 하지 않겠느냐"?

"교회가 조직되기 전부터 선교 사업이 있었습니다.  우리 백성들이 거쳐온 수많은 고난의 시기에도 불구하고 이 선교 사업은 이후에도 계속되어 왔습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 아버지를 도와 온 세상의 자녀들에게 불사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 주는 영광스러운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책임감과 새로운 의무감 앞에 분연히 일어서겠다고 마음 깊이 굳게 결심합시다." (고든 비 힝클리, '양을 찾고 먹이라', 리아호나 1999년 7월호 124페이지)

주) '' (요4:35)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앨26:5) "보라, 밭은 무르익었고, 지금 너희는 복되나니, 이는 너희가 낫을 휘둘러, 너희 힘을 다하여 거두었음이라. 참으로 온종일 너희가 수고하였나니, 너희 곡식 단의 수를 볼지어다! 그것들이 곳간으로 모여져 버려지지 아니하리라.."  (교성33:3) "이는 보라,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니, 때는 제십일시라, 내가 일꾼들을 나의 포도원에 불러들일 마지막 때니라."

주) '추수하게 되었음' (욜3:13) "너희는 낫을 쓰라 곡식이 익었도다 와서 밟을지어다 포도주 틀이 가득히 차고 포도주 독이 넘치니 그들의 악이 큼이로다"  (교성31:4) "너는 나의 종 조셉 스미스 이세에게 계시된 것들을 선포할지니라. 너는 이 시간부터 전도하기 시작할지니, 그러하도다. 이미 희어져 불사르게 된 밭에서 거두기 시작할지니라."

주)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음이라 : 십이사도 정원회의 조셉 비 워스린 장로는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할 때입니다.  교회 회원들은 전세계 인구에 비해 아직도 소수입니다.  왜냐하면 "이는 아직도 땅에는 모든 교파와 당파와 종파 가운데, 미혹하려고 엎드려 기다리는 사람들의 간교한 계교로 눈이 멀게 된 자들과 다만 진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을 알지 못하는 까닭에 진리에서 멀어져 있는 자들이 많" (교성123:12) 기 때문입니다. ... 교회는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교성42:58) 복음을 전파하는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부부 선교사를 포함한 더욱 많은 선교사들을 필요로 합니다. (조셉 비 워스린, 깊은 뿌리, 성도의 벗 1995년 1월호 77페이지)

 "여기서 비유한 것은 초록색에서 황금색으로 변한 밀밭을 비유한 것으로서 그 밭은 여름 햇빛 아래 눈부시게 흰 색으로 빛나는 것같이 보일 것이다. 이런 정경은 추수할 시기가 도래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마9:36-38; 눅10:1-2; 교성33:3; 101:64-66참조, 이런 성구에서는 주님이 이 구절에서 사용하신 비유가 더 분명하게 나타난다.)

"교회가 회복된 초기에 수천명 이상의 사람이 복음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었다.  너무나 많은 사람이 교회에 들어 왔으므로 이 사업을 반대하는 원수들은 겁이 났다.  한 도시에서 한 사람이 또는 한 가족에서 두 사람이 교회에 가입한 것이 아니었다.  온 청중이 이 사업에 합세했다.  윌포드 우드럽은 혼자서 영국에서 선교 사업을 하면서 1년도 못되어 2천명 이상이나 침례를 주었다.  이 교회가 생긴 이후 10년 만에 수만명이 교회에 들어왔다. 그러나 아직 추수할 시기는 끝나지 않았다.  1960년부터 1973년 사이에 미합중국 내에서 교회가 103퍼센트나 성장했다.  같은 기간 동안 미합중국 밖에서는 성장률이 350퍼센트나 되었다. (처치 뉴스, 1973년 8월 11일, 8-9페이지 참조)  현재 매년 약 100개의 스테이크가 교회에 더 생기고 있다. (엔사인, 1980년 4월호, 15페이지 참조) 진실로 주님이 1829년에 주신 말씀은 지금도 실현되고 있다.  밭은 이미 희어져 추수할 준비가 다 되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주님의 왕국 건설을 돕기 위하여 낫을 드는 것을 우리 생활의 가장 중요한 중심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 각자가 전세에서 그렇게 하겠다고 동의했다는 이야기는 타당성이 있어 보입니다.  교육, 직업, 결혼 및 우리의 시간과 재능과 재물의 사용에 관한 주요 결정은 주님의 왕국을 건설하면서, 또 그분을 통해 완전케 되면서 우리가 그분께 어떻게 하면 가장 잘 봉사할 수 있는가의 여하에 따라 기도하는 마음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시온 건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는 몇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한 가지 의미에서 볼 때 시온이란 지리적으로 하나의 구심점을 가지면서 그 경계선을 넓혀 점차적으로 지구를 채워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우린는 다른 사람들과 복음을 나눔으로써 시온의 경계를 넓힐 수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곳에서 할 일의 한 부분입니다.

"또 다른 의미에서 볼 때 스테이크를 강화시키기 위해 그 속에서 우리가 부름을 받아 일하는 조직으로서의 시온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이 역경이란 올가미에 맞서 자신 있게 설 수 있도록 이번에는 각 스테이크가 방어책과 피난처를 제공해 주면서 복음의 토양에 깊이 밀고 들어갑니다. 스테이크는 지상에 있는 완전한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 기본이 되는 문화를 만들어 줍니다.

"경전은 시온이 가지는 지극히 개인적인 세번째 의미를 제시합니다.  이는 완전히 우리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기꺼이 봉사하는 자들은 주님의 포도원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켜 마음을 청결하게 만들면서 일하도록 초대됩니다.

"교회와 회원들 간의 공생 관계는 확실히 효율적입니다.  시간과 재능과 재물을 다해 시온 건설에 투자할 때, 우리 마음은 청결해 지고 지혜가 커지며, 해의 왕국의 습관들이 형성되기 시작하고, 성령은 우리를 아버지와 아들의 면전에 들어가도록 준비시켜 줍니다.  낫을 듦으로써 우리는 우리 자신과 왕국이란 두 몫을 수확하게 됩니다." (데일 이 밀러, 왕국의 완전한 길, 성도의 벗 1998년 7월호 29-30)

교성 4:5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만을 전념하여 구하는 눈과 함께 신앙, 소망, 자애와 사랑이 그로 하여금 그 일을 행할 자격이 있게 하느니라. And faith, hope, charity and love, with an eye single to the glory of God, qualify him for the work.

"with an eye single to the glory" 라는 관용 표현을

등으로 달리 번역하였다.

주) 신앙, 소망, 자애와 사랑 :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 사랑으로 봉사하십시오.  사랑과 바꿀 것은 없습니다.  이 사랑은 종종 어릴 때 어머니로부터 심어져서, 아버지를 통해 넓혀지고, 하나님께 대한 봉사를 통해 힘차게 유지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만을 전념하여 구하는 눈과 함께 신앙, 소망, 자애와 사랑이 그로 하여금 그 일을 행할 자격이 있게 하느니라.: (교성4:5) 라는 주님의 권고를 기억하십시오.  우리들 각자는 오늘 나는 신앙, 소망, 자애와 사랑 안에서 발전했는가? 라고 자문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표준을 적용하여 생활하며 사랑으로 봉사하여 사람들의 영혼을 그분께로 데려간다면, 우리의 영향력의 영역 안에 있는 사람들은 결코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렘8:20) 라고 탄식하지 않을 것입니다." (토마스 에스 몬슨, 모든 사람이 듣게 함, 성도의 벗 1995년 7월호 48페이지)

주) 자애 : "그리스도의 순수한 사랑 (모로7:47).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자녀들에 대해 지니신 사랑이며 사람의 자녀가 서로 간에 가져야 할 사랑이다 (니후26:30; 33:7-9; 이더12:33-34). 가장 높고 가장 고귀하며 가장 강한 종류의 사랑으로 단순한 애정이 아니다. (경전안내서)

교리와 성약 4:5. 하나님의 영광만을 전념하여 구한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

“인간은 육신의 눈을 통하여 그들의 육체적인 존재를 인도하는 빛을 보며 영적인 눈을 통하여 영생으로 인도하는 빛을 본다. 인간은 육체적인 눈이 손상 받지 않는 한, 낮의 빛을 보고 인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그의 영적인 눈이 하나님의 영광만을 전념하여 바라본다면 즉 그들의 영적인 눈이 죄에 의하여 침침해지지 않고 의에만 집중한다면 성령에 속하는 것을 보고 알 수 있다. 그러나 배도에 들어와서 영적인 빛이 암흑으로 바뀐다면 ‘그 암흑이 얼마나 크랴!’”(McConkie, Doctrinal New Testament Commentary, 1:240)

교성 4:6 신앙, 덕, 지식, 절제, 인내, 형제애, 경건, 자애, 겸손, 근면을 기억하라. Remember faith, virtue, knowledge, temperance, patience, brotherly kindness, godliness, charity, humility, diligence.

주) 하나님을 섬기기 위하여 개발해야 할 여러 가지 속성 : "베드로는 성도들에게 "신의 성품" (벧후1:4-8) 을 지니라고 권고하면서 교리와 성약 4편 6절에 있는 것과 거의 같은 특성을 열거하고 있다.  베드로는 그들에게 온 마음을 다하여 열심히 하나님같은 성품을 개발하도록 권고했다.  데이비드 오 맥케이 회장이 베드로의 가르침을 후기성도에게 적용했다.

"[베드로는] '... 우리가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라고 기록했습니다.  그는 세속적인 정욕을 초월하여 영적인 것을 접하고 하나님의 거룩한 영에 참예하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 그것이 바로 우리가 성령을 따라 육욕적인 것을 정복하려는 목적입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모든 젊은 남녀들이 자기 시간을 현명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기를 바라며, 그 영혼이 성령을 거스르지 않고 그의 거룩한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는 이유입니다." (데이비드 오 맥케이, 대회 보고, 1961년 10월, 90페이지)

교성 4: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받게 될 것이요,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리리라. 아멘.

주) (마7: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3니14: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3니27:29) "그러므로 구하라, 그리하면 받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이는 구하는 이가 받고,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임이니라."

Ask, and ye shall receive; knock, and it shall be opened unto you. Amen.

주)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받게 될 것이요,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리리라. : 리차드 지 스코트 장로는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오늘날의 세상에서 인생은 때때로 너무 어려울 수도 있고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이 해결하기엔 우리 개개인의 능력으로는 감당하기 힘든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주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도움을 어떻게 받아야 할지를 모르는 듯한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도움을 요청하는 그들의 다급한 간청이 무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주님 자신이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받게 될 것이요,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리리라." (교성4:7) 고 말씀하셨는데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런 어려움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님의 영적인 율법을 따르지 않았거나 또는 도움이 와도 그것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야고보는 이 점에 관해 잘 설명했습니다.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잘못 구함이니라." (약4:3)

"참으로 주님은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받게 될 것이요" (교성4:7)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또한 "보라, 너는 이해하지 못하였나니, 너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아니하고 다만 내게 간구하기만 하면, 내가 네게 그것을 줄 줄로 여겼도다." (교성9:7)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우리 몫을 다하기를 그분께서 기대하신다는 것을 나타내 줍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물질적인 법칙에 순종하지 않고서 그 결과를 얻으려고 기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영적인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도움을 바라는 만큼 우리는 그 도움을 가능케 하는 영적인 율법을 따르려고 해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경전에는 그것이 뜻깊은 구절들로 상세히 정의되어 있습니다.  저는 어떻게 도움을 구하는가를 가르쳐 주는 핵심 성구들을 인용하고 그 다음에는 그 구절들이 명확하게 설명해 주는 영적인 율법을 요약하겠습니다.

"구주께서는 "나 주는 내가 말하는 것을 너희가 행할 때에는 내 말을 지킬 수밖에 없으나, 내가 말하는 것을 너희가 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너희는 아무 약속도 받지 못하느니라." (교성82:10) 라고 선언하셨습니다.

"요한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서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 (요일3:22) 라고 가르쳤습니다.

"또 니파이는 "당신들은 주께서 말씀하신 것들을 기억하지 못하시나이까? - 만일 너희가 너희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아니하고, 부지런히 나의 계명을 지키며 받게 되리라고 믿으며 신앙으로 내게 구할진대, 분명히 이러한 것들이 너희에게 알려지리라." (니전15:11) 라고 권고하였습니다.

"주님은 언제든지 우리를 축복해 주실 능력을 갖고 계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분의 도움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그분의 계명에 꾸준히 순종해야만 합니다." (리차드 지 스코트, 주님으로부터 도움을 얻음, 성도의 벗, 1992년 1월호, 9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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